뮤 레전드의 콘텐츠를 원할하게 이용하기 위해선 퀘스트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메인 퀘스트는 다음 대륙으로 넘어가기 위한 필수 퀘스트이며, 일반 퀘스트는 게임 내 다양한 화폐와 아이템, 캐릭터 성장의 핵심이 되는 경험치를 받을 수 있다.

지역 퀘스트도 많은 경험치를 주는 퀘스트이며 필드에서 진행할 수 있는 무작위 반복 퀘스트다. 다만, 시간 제한이 있는 퀘스트이므로 주변에 유저들이 모여든다면 퀘스트 진행이 어려워진다. 특히 퀘스트를 받고 채널을 이동할 경우 퀘스트가 취소되니 유의해야 한다.

※ 해당 내용은 1차 CBT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띠용! 이 느낌표는 어떤 퀘스트일까?




■ 스토리는 메인 퀘스트! 레벨업을 위한 경험치는 일반과 지역 퀘스트!

◈ 메인 퀘스트

메인 퀘스트는 게임을 진행하는데 가장 중요한 이야기를 다룬다. 특히 다음 대륙으로 넘어가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진행해야하는 퀘스트이며,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손쉽게 알려준다.

게임 내 캐릭터 일러스트가 그려지거나 특정 NPC에 집중되어 목소리가 나온다면, 대부분 메인 퀘스트를 진행할 때 나타난다. 메인 퀘스트는 많은 양의 젠과 경험치를 제공하므로 노란색 느낌표인 메인 퀘스트를 찾아 뮤 레전드를 진행하자.


▲ 안녕하세요?

▲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면 이런 화면으로 진행된다.



◈ 일반 퀘스트

일반 퀘스트 진행은 원활한 레벨 성장의 핵심이다. 일반 퀘스트를 진행하지 않아도 게임 내 콘텐츠를 이용하는 데 큰 문제는 없다. 다만, 게임 내 다양한 화폐와 경험치를 제공하다보니 놓치면 아까운 퀘스트이므로, 파란색 느낌표가 보인다면 거침없이 달려가 퀘스트를 진행하자.

일반 퀘스트를 시공의 틈이나 미션맵에서 진행한다면, 매우 유용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 놓치지 말고 NPC 머리 위의 파란 느낌표를 살펴보는 것이 좋다.


▲ 퀘스트 좀 주이소!

▲ 1성 퀘스트 요기요!



◈ 지역 퀘스트

지역 퀘스트는 원활한 레벨 성장의 핵심 요소 시스템이다. 필드에서 만날 수 있는 무작위 반복 퀘스트 지역 퀘스트는 붉은색 느낌표가 표시되며 제한 시간 퀘스트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제한 시간이 있는 퀘스다보니 주변에 유저들이 모여들면 진행하기 까다롭다. 그리고 퀘스트를 수락 후 다른 채널로 이동하면 받았던 퀘스트가 취소되니 유의해야 한다.

그렇지만 지역 퀘스트는 경험치를 많이 제공해 레벨업 속도를 보장해준다. 따라서 일반 퀘스트를 포함해 지역 퀘스트가 보인다면 틈날 때마다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 지역 퀘스트가 보인다면 거침없이 수락을 누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