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업의 방은 마정석, 젠, 재료, 날개 성장석 등 평소에 얻기 힘든 다양한 아이템이 등장하는 5종류의 전용 던전이 모여있는 장소로, 가장 많은 유저가 집결하는 곳이다. 다섯 던전은 25레벨부터 65레벨까지 10레벨 단위로 입장 레벨 제한이 제각각으로 설정되어 있고, 하루 입장 횟수가 정해져 있어서 매일 공략이 필수로 여겨진다.

100층의 탑을 높게 오를수록 날개 성장에 도움 되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무한의 탑부터 희귀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마정석이 대량 출몰하는 뒤틀린 마정석 광산, 10분의 시간제한이 특징인 블러드 캐슬, 많은 젠을 얻을 수 있는 황금빛 던전 루에리의 비밀금고, 재료와 펫이 등장하는 파브리스의 정원까지 과업의 방에 있는 던전은 보상과 특징이 모두 다르다.


▲ 과업의 방에서 많은 유저를 만날 수 있다.





■ 매일 공략 필수! 과업의 방 기본 정보

대도시 오르도스의 지역 이동석을 통해 입장할 수 있는 과업의 방은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전용 던전들이 모여 있는 장소로, 최고 레벨을 달성한 유저들이 주로 모여있는 곳이기도 하다. 과업의 방에 존재하는 던전은 각각 하루 입장 횟수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매일 잊지 말고 공략하는 것이 좋다.

주요 전용 던전은 무한의 탑, 뒤틀린 마정석 광산, 블러드 캐슬, 루에리의 비밀금고, 파브리스의 정원이 있으며, 던전에 따라 평소에는 구하기 힘든 아이템을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 모든 던전은 입장할 수 있는 제한 레벨이 25부터 65까지 다양한데, 65레벨을 달성해야만 모든 던전 공략이 가능한 셈이다.

던전에서는 각자의 전용 아이템 외에 일반 던전의 장비 아이템 역시 출현하며, 던전 입구에 대기하고 있는 NPC에게는 해당 던전과 관련된 퀘스트를 수령할 수 있다.

또한 무한의 탑과 블러드 캐슬은 난이도를 조정할 수 없지만, 뒤틀린 마정석 광산과 루에리의 비밀금고, 파브리스의 정원은 보통부터 재앙까지 5단계의 난이도를 설정할 수 있다. 입구에서는 자동 파티 매칭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파티를 구할 수 있으므로 보상을 더 얻을 수 있는 난이도를 파티 공략하는 것을 추천한다.

난이도 설정이 가능한 뒤틀린 마정석 광산, 루에리의 비밀금고, 파브리스의 정원은 보스 몬스터에게 가기 위해서는 트렌타라는 기계의 충전을 완료해야 한다. 트렌타는 맵 안의 몬스터를 처리하면 충전되며, 충전 완료 시 시공을 찢고 보스에게로 향하는 길이 열린다.


▲ 자동 파티 매칭으로 쉽게 파티 모집이 된다.





■ 날개를 성장시키고 싶다면 무한의 탑으로!




총 100층으로 구성된 무한의 탑은 위로 더 높은 층으로 오를수록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전용 보상으로는 축복의 보석, 날개 성장석, 무한의 정수, 은총이 담긴 깃털, 권능의 인장이 있으며, 날개를 성장시킬 수 있는 재료가 다수 등장한다. 무한의 탑은 25레벨 이상부터 공략할 수 있고, 던전 입장은 하루 3회만 가능하다.

따라서 날개 성장을 위해서는 무한의 탑 공략이 필수인 셈인데, 던전 내부는 원형의 제한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매 층마다 해당 공간을 가득 채울 만큼 많은 몬스터가 등장하므로 빠르게 탑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광역 공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때 재밌는 점은 한 층을 빠르게 공략하면 다음 층은 그만큼 높은 층으로 한 번에 올라갈 수 있다는 것. 예를 들어 1층을 빠르게 공략하면 다음 전투는 2층이 아닌 10층에서 진행할 수도 있어서 100층을 모두 차례대로 공략할 필요가 없고, 강력한 파티일수록 빠른 공략이 가능하므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 많은 몬스터가 출현한다.



탑에는 단순히 많은 몬스터만이 출현하는 것이 아니다. 대량의 일반 몬스터 사이에 네임드 몬스터는 물론 특별한 오오라를 지닌 몬스터도 함께 출현하기 때문에 쉽지 않은 전투가 진행될 수 있다. 게다가 이런 특수 몬스터들은 층이 올라갈수록 많이 등장하기 때문에 높은 층에 오를수록 전투는 치열해진다.

몬스터들의 오오라는 일정 대미지 흡수, 방어력 증가, 생명 회복, 무적, 마나번 등 다양한데, 이런 몬스터들을 먼저 처치하여 몬스터들이 받는 오오라 효과를 제거해야 한다. 이때 오오라 효과가 중첩되지 않도록 오오라를 지닌 몬스터들을 분할시켜서 처치하는 것이 좋다.

특히 주변 캐릭터의 마나를 감소하는 마나번 효과같이 아군에게 디버프를 거는 효과의 오오라는 근접 캐릭터보다는 위스퍼러, 워메이지 같은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캐릭터가 빠르게 처리해줘야 한다.


▲ 오오라를 지닌 몬스터를 조심해야 한다.





■ 가장 희귀한 화폐 마정석을 대량으로! 뒤틀린 마정석 광산




뒤틀린 마정석 광산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마정석을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는 장소다. 한번 공략에 10,000개 이상의 마정석도 획득할 수 있어서 게임 내 마정석 수급에 가장 용이한 던전으로 뽑힌다. 단, 뒤틀린 마정석 광산은 하루에 단 1번만 공략이 가능하며, 35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다.

마정석은 탈것, 코스튬, 부활석 같은 희귀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 내 가장 필요한 화폐라고 볼 수 있다. 어두운 광산 내부는 보석 정령 같은 몬스터들의 소굴로, 벽면에는 영롱하게 빛나는 녹색 수정으로 장식되어 있다.

이때 벽 쪽에는 파괴가 가능한 마정석 수정들이 자리 잡고 있는데, 해당 수정을 파괴하면 많은 마정석이 떨어지므로 뒤틀린 마정석 광산은 특히 벽면을 주시해야 한다. 따라서 빠른 공략을 위해 돌진하는 것도 좋지만, 맵을 전반적으로 둘러보며 마정석 획득에 주력해야 한다.


▲ 많은 마정석이 쏟아진다.



던전 내 몬스터를 처치하며 트렌타를 충전하면 보스에게 갈 수 있는 길이 열리며, 그곳에는 보스 아이너스가 기다리고 있다. 아이너스는 둥그런 모습의 기계형 보스로, 공격 패턴이 다양하지는 않아서 비교적 어렵지 않게 처치할 수 있는 편이다.

보스는 유저의 현재 위치에 에너지가 응축된 공을 떨어트리는데, 위력은 강력하지만 미리 타격 지점이 표시되기 때문에 충분히 회피가 가능하다. 그리고 전방 일직선으로 발사되는 강력한 레이저 역시 미리 공격 지점이 표시되고, 전방으로 범위가 한정되어 있으므로 보스 앞에만 서지 않으면 피해를 입지 않는다.

그 외에 근접 캐릭터들에게 위험한 기술로는 보스가 회전과 함께 충격파를 발산하는 기술로, 공격 범위가 넓진 않지만 위력이 강력해서 근접 캐릭터가 순식간에 사망할 수도 있다. 발동 전에 보스가 공중으로 뛰어오르는 모션을 보이므로, 이를 확인하면 근접한 유저는 거리를 벌려야 한다.


▲ 기계형 보스 아이너스가 기다린다.





■ 10분 안에 빠르게 공략하라!! 블러드 캐슬




45레벨부터 하루 3회 입장할 수 있는 블러드 캐슬은 10분의 시간제한을 지니고 있는 던전이다. 던전 공략을 완료하면 대표적인 보상으로 마정석을 얻을 수 있으며, 이때 특이한 점은 공략 완료 시간이 빠를수록 더 많은 마정석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4분 만에 완료했을 때 마정석 2,000개를 받았다면, 공략 시간이 6분이 소모되면 마정석 1,200개만 받는 등 시간이 오래 지날수록 보상이 점점 줄어드는 것. 보상은 1분 단위로 감소되며, 이 때문에 유저 사이에서는 빠른 공략이 가능한 강력한 파티를 선호하는 편이다.

던전에 입장하면 파티는 총 8번의 몬스터 웨이브를 헤쳐나가야 한다. 각 웨이브마다 많은 몬스터가 등장하기 때문에 광역 공격이 필수로 뽑히고, 보스 전투 전 마지막 웨이브에는 준보스 몬스터인 마계 지원군 사령관 케리온까지 등장해서 시간 단축이 쉽지는 않다.


▲ 시간을 단축할수록 더 많은 보상을!



모든 웨이브를 완료하고 케리온까지 처치하면 봉인이 해제되면서 마지막 보스 크루세이더 아닐라타가 출현한다. 보스는 강력한 공격력과 많은 체력을 지니고 있는데, 공략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막무가내로 공격만 쏟아붓는다면 사망할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대표적인 공격 기술은 검을 휘둘러서 전방 일직선으로 충격파를 발사하거나 빠르게 연속 돌진하며 유저를 베어 넘기는 것 등이 있다. 여기서 총 3번까지 연속으로 발동하는 돌진은 공격력이 굉장히 높은 편으로, 첫 돌진 전에는 공격 위치가 표시되지만 이후 2번은 제대로 위치를 파악하기가 어렵다.

단, 돌진을 유심히 살펴보면 처음 직선으로 돌진한 후 삼각형을 그리며 원래 위치 근방으로 다시 돌아오는 것을 볼 수 있다. 따라서 돌진이 발동할 때 보스 뒤편으로 거리를 두고 회피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보스는 검을 땅에 꽂아서 7~8갈레로 대지에 충격파를 남기는 광역 공격을 선보이며, 해당 공격은 발동 전 땅이 보라색으로 갈라지는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회피가 어렵지 않은 편이다. 이때 보스를 중심으로 충격파가 갈라지기 때문에 근접 캐릭터는 공격을 피할 장소가 마땅치 않을 수 있으므로, 뒤로 물러나며 안전하게 회피해야 한다.


▲ 아닐라타는 쉽지 않은 상대다.





■ 금빛 창고를 털어볼까? 루에리의 비밀금고




게임 내 기본 화폐인 젠을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는 루에리의 비밀금고는 55레벨 이상 유저가 하루 1회 공략 가능한 던전이다. 금고라는 콘셉트답게 금빛으로 물들어 있는 내부에는 보물을 수호하는 고블린들이 기다리고 있다.

루에리의 비밀금고 역시 뒤틀린 마정석 광산처럼 맵에 배치되어 있는 오브젝트를 파괴해서 젠을 얻는 방식인데, 안에는 보물상자와 고블린 동상 등이 마련되어 있다. 따라서 맵을 전부 돌아다니며 동상들을 파괴해야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게다가 트렌타를 가동하기 위해서라도 맵의 몬스터들을 다수 처리해야 하는데, 보통 전투를 벌이며 준비된 모든 젠을 획득할 때쯤이면 트렌타가 완전히 충전된다. 충전된 트렌타를 사용해 보스 방으로 이동하면, 지금까지 본적 없었던 커다란 고블린 보스 워블린을 만날 수 있다.


▲ 젠으로 가득 차있는 동상.



비밀금고의 보스 워블린은 자신의 몸보다 커다란 망치를 지닌 우스꽝스러운 모습과 달리 꽤 강력한 보스다. 망치를 이용한 근접 공격은 360도 망치를 휘두르는 전체 공격과 힘을 모아 내려치는 공격이 있다. 힘을 모은 후 이어지는 공격은 위력이 강하지만, 망치를 높게 들고 일정 시간 후 공격이 발동하는 모션을 지니므로 미리 파악 후 회피할 수 있다.

게다가 주위에 폭탄을 던지는 위험한 공격을 선보이는데, 이 폭탄은 위력이 상당히 강력하므로 특히 조심해야 한다. 폭탄은 유저의 현재 위치에 배치되기 때문에 배치 확인 후 자리를 이동하면 피할 수 있지만, 사망한 유저를 무덤에서 부활시킬 때는 폭탄에 노출될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 커다란 망치가 인상적인 워블린.





■ 재료와 펫을 획득한다! 파브리스의 정원




과업의 방 전용 던전 중 가장 높은 입장 제한 레벨을 지닌 파브리스의 정원은 65레벨 이상 유저가 하루 한 번만 입장할 수 있는 장소다. 세트 장비 제작 도안부터 보스 제작 재료 등 제작에 관여하는 각종 아이템과 무작위로 펫이 등장하는 상자까지 얻을 수 있다.

펫 상자의 경우 시공의 조각 400개로 구매할 수 있는 바짝이는 펫 상자와 그보다 한 단계 높은 등급의 빛나는 펫 상자까지 등장하는데, 안에서 고급 등급의 펫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매일 공략해 줄 필요가 있다.

내부는 많은 엔트가 길을 가로막으며, 이들을 처치하여 트렌타를 충전, 가동시켜 보스를 만날 수 있다. 보스는 시공의 틈에서 자주 모습을 보이는 불여우가 준비 중이며, 익숙한 보스인 만큼 비교적 어렵지 않게 상대할 수 있는 편이다.

불여우는 순간 이동으로 유저 사이를 빠르게 이동하며, 전방에 부채꼴 모양으로 불을 뿜어 지속 피해를 주고, 몸을 한 바퀴 회전하며 꼬리로 360도 근접 피해를 입히는 기술을 사용한다. 게다가 전방에 원형 범위로 돌을 떨어트리는 광역 공격을 선보이는데, 해당 공격은 강력한 위력을 지니고 있어서 반드시 회피해야 한다.


▲ 익숙한 보스 불여우가 등장한다.

▲ 다양한 펫 획득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