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 레전드의 마정석은 시공의 틈과 마정석 광산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특수 재화다. 기본적인 재화 젠은 몬스터 사냥과 퀘스트로 쉽게 얻을 수 있지만, 마정석은 마정석 관산이나 시공의 틈에서만 얻어 제한된 경로로만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마정석은 각종 강화 및 진화, 특수 아이템 등에 구입할때 사용된다. 특수 아이템은 대륙의 마을마다 존재하는 마정석 상인이 판매하고 있으며 날개, 펫, 탑승물 3종류를 다루고 있다. 화려한 날개는 물론이며 탈것, 포션, 그리고 캐릭터의 외형을 변경해주는 코스튬까지 마정석만 있다면 모두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시공의 조각은 시공의 틈에서 얻는 재화다. 25레벨, 45레벨, 65레벨 장비 상자를 시공의 조각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운이 좋다면 세트 아이템 등급 장비까지 노려볼 수 있다. 혼자 사냥하는 게 적적하다면 귀여운 펫을 데리고 다닐 수 있는 펫 상자도 판매 중이며, 시공의 조각 400개로 무작위 펫 하나를 얻게 된다.


▲ 마정석으로 구매한 코스튬. 삼국지연의 운장의 모습이다.




■ 마정석 상인과 시공의 조각 상인은 어디에 있나?

마정석 상인은 4대륙 마을에 모두 만날 수 있으며 옹기종기 모여있다. 처음 시작하는 에노바 대륙의 듀드린 시티에는 드워프 거주 지역 구석에 마정석 상인이 있으며, 듀엘든 대륙의 템파노 시티에는 선착장 바로 옆에 있다.

리텐베르그 대륙의 콰이난 마을에서는 선착장에서 채굴 협곡으로 가는 길에 만날 수 있으며, 가운데 대륙 오르도르 대륙에는 상업 구역에서 마정석 상인을 만날 수 있다. 마정석 상인이 취급하는 물품은 모든 대륙마다 동일한 물품을 취급하고 있어, 마정석을 모아 물품을 구매하고 싶다면 가까운 대륙 마을로 이동해 마정석 상인을 찾으면 된다.

시공의 조각 상인은 오르도르를 제외한 모든 마을에서 찾을 수 있다. 듀드린 마을은 마정석 상인 건너편에 있으며, 콰이난은 채굴 협곡 왼쪽, 템파노 시티는 자카리안 저택 건너편에 자리 잡았다.


▲ 아이콘을 확인하며 해당 상인을 찾아가자!



◈ 에노바 - 듀드린 시티




◈ 듀엘든 - 템파노 시티




◈ 리텐베르그 - 콰이난 마을




◈ 오르도르





■ 코스튬 상인 - 외형을 꾸며주는 코스튬 아이템을 판매

마정석 상인 중 코스튬 상인은 외형을 꾸며주는 코스튬 아이템을 주로 다룬다. 코스튬을 착용하면 캐릭터의 외형이 전체적으로 변하는데, 시공의 유산, 삼국지연의, 데비아스 기사단, 기사단 전신 갑옷 등 4종류를 마정석 25,000개에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시공의 유산은 다크로드, 블레이더, 위스퍼러, 워메이지 등 직업에 맞게 판매한다. 특히 삼국지연의 코스튬은 운장, 익덕, 초선, 공명 4종류를 판매 중인데, 운장은 다크로드 익덕은 블레이더가 착용하며 위스퍼러는 초선, 워메이지는 공명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데비아스 기사단 전신갑옷도 판매하고 있으며, 기사단 전신갑옷은 검정색부터 보라색까지 8종류의 코스튬 색상을 판매하고 있어 원하는 색상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 코스튬 상인이 판매하는 아이템 목록.



◈ 삼국지연의 - 운장




◈ 삼국지연의 - 익덕




◈ 데비아스 기사단 전신 갑옷




■ 마정석 상인 - 날개 및 물약 등 필수 아이템들을 다룬다

마정석 상인은 천공의 날개, 드라곤의 날개, 정령의 날개와 파멸의 날개를 마정석 29,800개에 판매한다. 옵션은 회피 확률 +2%, 물리 공격력 +5%, 마법 공격력 +5% 모든 날개가 동일하며 요구 레벨 20에 전투력은 5,938을 가지고 있다.

무기와 방어구를 강화할 때 필요한 재료 아이템 축복의 보석은 마정석 10,00개, 전투에 쓰러져 즉시 부활할 수 있는 생명의 부활석은 마정석 2,000개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최하급 즉시 회복 물약부터 상급 즉시 회복 물약까지 판매하고 있으며 가격은 100에서 600으로 판매 중이다.


▲ 필수 소모품을 주로 다룬다.




■ 탑승물 상인 - 다양한 탈것을 판매한다

이동 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탑승물을 취급하는 탑승물 상인 제법 비싼 가격에 물품을 다루고 있다. 먼저 이동 속도 50%가 증가하는 백마와 티베톤은 마정석 9,800개에 판매한다.

나머지 탑승물은 이동 속도 100% 증가 옵션을 가지고 있다. 마정석 49,800에 판매하는 탈 것은 강화 티베톤, 철갑 야수, 강화 갑옷 펜릴, 붉은 감옷 펜린, 검은 감옷 펜릴, 푸른 감옷 펜릴, 고결한 전투마, 정열의 전투마, 돌격의 전투마, 맨티코어, 유리니아와 티아다.

그리고 벌크 와이번, 프릭 와이번, 버트 와이번, 퍼플 버트 와이번과 레이즈 와이번은 마정석 120,000개에 판매하며 이동 속도는 변함없이 100% 증가 옵션이다.


▲ 탑승물을 주로 판매한다.




■ 시공의 조각 상인 - 희귀부터 세트까지 랜덤 장비 상자와 펫상자를 판매

시공의 조각 상인은 오르도르를 제외하고 모든 마을에서 만날 수 있다. 상인이 판매하는 아이템의 종류는 7개인데 희귀부터 세트 아이템 중 랜덤으로 얻는 장비 상자와 다양한 펫을 얻는 펫 상자를 판매한다.

시공의 상자는 마을마다 취급하는 레벨이 다르다. 에노바 상자는 25레벨, 듀엘든 상자는 45레벨이며 리텐베르크 상자는 65레벨 장비를 얻을 수 있다. 무기는 시공의 조각 30개, 투구와 장갑, 신발은 38개가 필요하며 상의와 하의는 시공의 조각 45개면 구매할 수 있다.

반짝이는 펫 상자는 무작위로 펫을 얻을 수 있다. 전투계열이나 비전투계열이 나올 수 있으며, 상자를 개봉하면 펫의 기본 스탯인 아이템 획득 반경이나 젠 획득량,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나 최대 생명 등 여러가지 옵션 중 2개가 붙은 상태로 얻을 수 있다.


▲ 에노바 마을의 상점은 25레벨 장비를 얻을 수 있다.

▲ 아쉽게도 영웅 등급 아이템이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