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6월 개봉한 영화 ‘워크래프트-전쟁의 서막’이 블리자드 게임과 관련한 여러 디지털 혜택을 담아 블루레이와 DVD로 곧 출시될 예정이라고 금일 발표했다.

레전더리 및 유니버셜 픽쳐스 홈 엔터테인먼트는 9월 27일 미국 및 캐나다 지역을 시작으로 워크래프트:전쟁의 서막 블루레이와 DVD를 출시할 예정이다. 블리자드도 영화와 관련된 게임 내 혜택을 담아서 동참한다.

워크래프트-전쟁의 서막 블루레이 및 DVD는 한국에서 10월 6일에 출시될 예정이며 구매 시 하스스톤 영웅 ‘메디브’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흑마법사 ‘굴단’이 디지털 코드 형태로 무료 제공된다. 단, 아시아권 판매 패키지에는 디지털 코드가 포함되지 않는다.

※ 10월 8일에 디지털 코드 관련 정보가 수정되었습니다.

메디브와 굴단은 워크래프트 영화 속 중심 인물로 등장해 스토리를 이끌며 관객들을 스크린으로 끌어당긴 주역이다. 하스스톤의 메디브는 티리스팔의 수호자인 마법사 영웅으로 제이나를 대신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굴단은 흑마법사 직업을 대표하는 암살자 영웅으로 등장한다.

두 게임 모두 별도의 라이선스 구매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어 기존에 블리자드 게임을 즐기지 않았던 이들도 쉽게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게임으로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워크래프트 영화의 블루레이와 DVD 출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블리자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신규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이 출시 첫날인 8월 30일 330만 장 넘게 판매되며 이전 확장팩들의 최고 판매 기록에 근접하며 세계에서 가장 빨리 판매된 PC 게임의 대열 에 올랐음은 물론, 군단이 출시된 첫 주에 동시 접속자 수 또한 2010년 대격변 출시 이후로 최고점에 달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군단은 한국은 물론 미주, 유럽, 호주, 뉴질랜드, 동남아시아, 중국,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정식 출시되어 현재 서비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