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누구도 오버칩을 막지 못했다.

24일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펼쳐진 2016 MK 챌린지 with 오버워치 4강 및 결승전 결과 오버칩이 4:2로 위트를 꺾으면서 최후의 한 팀으로 우뚝 섰다.


1경기는 위트의 4:3 승리였다. 1세트 리장 타워에서 루브가 먼저 거점을 차지했다. 그러나 '원팩'의 트레이서와 '창식'의 겐지가 활약하면서 바로 거점을 빼앗았고, 위트는 그대로 1세트를 가져갔다. 2세트 감시기지 지브롤터에서 루브의 공격, 루브는 '포항참치'의 위도우메이커의 맹활약에 힘입어 빠르게 화물을 밀었다. 위트 역시 '원팩'의 맥크리를 돌려 후방을 공략해 시간을 벌었으나 또다시 경유지를 내줬고, 루브는 4분 가량을 남기고 화물을 밀어넣었다. 공수전환 후 3세트에서 위트는 시간의 1분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간신히 제 2경유지를 뚫었다. 위트는 격납고 구간을 빠르게 통과하면서 기세를 탔고, 궁극기 보유 상황에서 앞선 타이밍에 상대를 전멸시키고 승리했다.

왕의 길에서 위트의 선공으로 4세트가 시작됐다. 위트는 시작하자마자 윈스턴으로 선진입을 해 한 번에 거점을 따내고 겐지와 트레이서로 상대를 순식간에 제거해나갔다. 루브는 경유지 도달 0.15미터를 남기고 한 번 막아냈지만 위트는 남은 궁극기를 모두 쏟아부어 상대를 전멸시키고 승리했다. 5세트에서 루브는 다시 위도우메이커를 꺼냈지만 이번에는 위트가 저격 각을 주지 않으면서 아무 효과도 보지 못하다가 아나 궁극기를 받은 로드호그의 궁극기로 간신히 거점을 따냈다. 위트는 계속해서 상대 공격을 막아냈으나, 제 2경유지 앞 전투에서 루브가 승리를 했고, 재차 한타에서 다시 루브가 상대를 전멸시키면서 위기를 딛고 그대로 승리했다.

6세트 일리오스 우물에서 루브는 4탱커를 들고 나왔다. 루브의 엄청만 맷집에 막혀버린 위트는 제대로 화력 발휘를 하지 못했고, 루브는 손쉽게 승리를 가져갔다. 마지막 네팔 마을에서 루브는 다시 4탱커를 꺼냈지만 이번에는 '원팩'의 맥크리가 헤드샷을 꽂으면서 상대를 눌렀다. 루브는 다시 맷집을 앞세워 거점을 빼앗았지만 위트는 '원팩'의 맥크리 궁극기로 3킬을 해내면서 상황을 반전시켰다. 서로 자리야 궁극기를 교환한 전투에서 위트가 완승을 거두면서 7세트 승리를 따냈다.


2경기에서는 오버칩이 4:2로 섬머를 잡았다. 1세트 일리오스 등대에서 '클라리스'의 트레이서가 상대를 지독하게 괴롭히면서 오버칩이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섬머는 리퍼의 궁극기로 거점을 빼앗았으나 오버칩은 다시 겐지와 트레이서로 상대를 무너뜨리며 승리했다. 2세트 눔바니에서 섬머의 공격, 오버칩은 정크랫을 기용했지만 별 효과를 보지 못하고 거점을 내줬다. 섬머는 나노 강화제를 받은 라인하르트를 아나의 수면탄으로 재워버리면서 경유지를 뚫었고 오버칩에게 첫 패배를 안겨줬다. 공수전환 후 거점에서 장시간 전투가 벌어진 끝에 오버칩이 승리했으나 섬머도 아나로 상대 주요 영웅을 재우면서 끈질기게 버텼다. 오버칩은 '클라리스'의 맥크리로 상대를 쓰러뜨리면서 승리했다.

왕의 길에서 오버칩의 선공이 펼쳐졌다. 오버칩은 몇 번의 교전 끝에 거점을 따내고 어렵지 않게 경유지까지 뚫어냈다. 섬머는 아나의 궁극기를 써 상대 공격을 한 번 막았지만 오버칩은 겐지로 후방을 흔들면서 승리를 따냈다. 공수전환 후 섬머는 시작하자마자 거점을 따내고 한 번의 방해도 없이 경유지까지 따냈다. '토끼가앙앙물었당'의 젠야타가 3킬을 하면서 오버칩이 한 차례 막았지만 결국 재차 공격으로 섬머가 승리를 가져갔다.

6세트 네팔 마을에서 오버칩은 바스티온을 꺼냈지만 큰 효과는 보지 못하고 트레이서로 교체했다. 거점은 오버칩이 먼저 가져갔고, 섬머 역시 거점을 빼앗은 뒤 상대 공격을 계속 막아내면서 99:99 상황을 만들었다. 그러나 부활한 오버칩이 달려들면서 상대 탱커 라인을 녹였고, 그대로 승리는 오버칩에게 돌아갔다.


결승전에서 오버칩이 4:2로 승리하면서 최후의 우승자가 됐다. 1세트 네팔 제단에서 '클라리스'의 트레이서가 종횡무진 날뛰면서 오버칩이 거점을 가져갔고, 위트는 이를 뚫어내지 못하면서 오버칩이 승리했다. 2세트 왕의 길 위트의 선공에서 위트는 어렵지 않게 거점을 따내고 경유지까지 뚫어냈다. 오버칩은 속수무책이었고, 위트는 한 번의 막힘도 없이 순식간에 2세트를 가져갔다. 3세트에서 오버칩 역시 단번에 거점과 경유지를 따냈다. 화물 골인 직전 상황에서 서로 모든 궁극기를 쏟아내 전투를 벌였다. 먼저 궁극기를 쓴 오버칩이 승리하는 듯했지만 부활한 위트의 영웅들이 역으로 궁극기를 소모해 한 번 막아냈다. 그러나 재차 전투에서 '클라리스'가 용검으로 3킬을 하면서 오버칩이 승리했다.

4세트 도라도 오버칩의 선공, 위트는 상당 시간 버티면서 경유지를 내주지 않았지만 '클로티치'의 디바가 자폭으로 둘을 처치하면서 오버칩이 경유지를 뚫었다. 위트는 고지대에서 상대를 압박했고 엄청나게 시간을 끌었지만 최후의 순간 '클라리스'의 맥크리가 3킬을 하면서 오버칩이 화물을 밀어넣었다. 공수전환 후 또 '클라리스'의 맥크리가 혼자 4킬을 하면서 오버칩이 수비에 성공했고, '레트리'의 정크랫까지 날뛰면서 위트는 아치문을 넘어가지 못했다. 죽이는 타이어가 상대를 잡지는 못했지만 시간을 충분히 끌어줬고, 위트는 정크랫을 잡지 못해 계속 막혔다. 위트는 모든 궁극기를 쏟아내 추가시간에 간신히 경유지에 도달했고, 제 2경유지까지 따냈다. 오버칩은 메이까지 꺼내 수비에 나섰으나 '원팩'의 맥크리를 막지 못해 통한의 패배를 당했다.

6세트 리장 타워 야시장에서 또 '클라리스'의 트레이서가 날뛰면서 상대를 암살했다. 위트는 한꺼번에 몰려 나와 반격을 노렸으나 '첫냥'의 자리야가 중력자탄으로 발을 묶고 그 위로 펄스폭탄이 떨어지면서 전멸을 당했다. 위트는 모든 궁극기를 소모해 한 번 거점을 차지했지만 곧바로 '클라리스'에게 자리야가 암살당했고 오버칩이 그대로 우승을 확정지었다.


■ 2016 MK 챌린지 with 오버워치 4강 및 결승전 경기 결과

4강 1경기 위트 4 VS 3 루브
1세트 위트 승 VS 패 루브 리장 타워
2세트 위트 패 VS 승 루브 감시기지 지브롤터
3세트 위트 승 VS 패 루브 감시기지 지브롤터
4세트 위트 승 VS 패 루브 왕의 길
5세트 위트 패 VS 승 루브 왕의 길
6세트 위트 패 VS 승 루브 일리오스
7세트 위트 승 VS 패 루브 네팔

4강 2경기 섬머 2 VS 4 오버칩
1세트 섬머 패 VS 승 오버칩 일리오스
2세트 섬머 승 VS 패 오버칩 눔바니
3세트 섬머 패 VS 승 오버칩 눔바니
4세트 섬머 패 VS 승 오버칩 왕의 길
5세트 섬머 승 VS 패 오버칩 왕의 길
6세트 섬머 패 VS 승 오버칩 네팔

결승전 위트 2 VS 4 오버칩
1세트 위트 패 VS 승 오버칩 네팔
2세트 위트 승 VS 패 오버칩 왕의 길
3세트 위트 패 VS 승 오버칩 왕의 길
4세트 위트 패 VS 승 오버칩 도라도
5세트 위트 승 VS 패 오버칩 도라도
6세트 위트 패 VS 승 오버칩 리장 타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