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돌풍' Neeb이 완벽한 컨트롤을 선보이며 KeSPA 컵 최후의 우승자가 됐다.

3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펼쳐진 2016 스타2 KeSPA 컵 결승전에서 이변의 주인공 Neeb이 조성호를 꺾고 외국인 최초 국내 리그 우승자가 됐다.

세종 과학 기지에서 펼쳐진 1세트에서 Neeb은 조성호의 예언자를 피해 없이 막아내며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분열기를 먼저 모은 조성호는 Neeb의 공격을 막아내고 역러쉬를 떠났다. 하지만 절묘하게 등장한 Neeb의 분열기에 의해 공격이 막혀버리고 말았다.

주도권을 되찾은 Neeb은 추가 멀티를 확보하며 병력을 고급한 뒤 조성호의 앞마당 지역을 공격했다. 치열한 분열기 교전 끝에 Neeb이 대승을 거두며 1세트를 따냈다.

이어진 2세트에서 Neeb은 상대의 불사조 의도를 파악하고 빠르게 트리플을 가져갔다. 이후 Neeb은 두 개의 로봇공학 시설에서 거신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Neeb은 조성호의 폭풍함이 나오기 전 타이밍을 노려 러쉬를 감행했고 교전에서 큰 이득을 거뒀다. 집정관과 추적자를 다수 섞은 병력으로 조성호의 추가 멀티까지 완파한 Neeb이 2세트를 따내며 2:0으로 앞서나갔다.

뉴 게티스버그에서 펼쳐진 3세트, Neeb은 뛰어난 사도 컨트롤로 조성호의 파수기와 추적자를 끊으며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이후 점멸 추적자와 불멸자를 모은 Neeb은 강한 압박을 가했다. 신기에 가까운 점멸과 역장 컨트롤을 보여준 Neeb이 대승을 거두며 3세트마저 승리했다.

4세트에서 조성호는 Neeb의 차원 분광기를 격추시키며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Neeb은 공2업 사도 러쉬를 준비했지만 조성호의 빠른 분열기에 막히며 주도권을 잃었다. Neeb 또한 분열기를 모으며 필사적으로 주도권을 찾으려는 움직임을 보였다. 치열한 분열기 공방전 끝에 Neeb이 승리를 거두며 4세트 역전승을 따내고 최후의 우승자가 됐다.


2016 스타크래프트2 KeSPA컵 결승전

조성호(P) 0 vs 4 Neeb(P)
1세트 조성호(P, 5시) 패 vs 승 Neeb(P, 11시) - 세종 과학 기지
2세트 조성호(P, 7시) 패 vs 승 Neeb(P, 1시) - 갤럭틱 프로세스
3세트 조성호(P, 7시) 패 vs 승 Neeb(P, 5시) - 뉴 게티스버그
4세트 조성호(P, 11시) 패 vs 승 Neeb(P, 5시) - 아포테오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