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급쟁탈전은 스킬의 추과 효과인 ‘비급서’를 활성화할 수 있는 비급 조각을 얻을 수 있는 곳이다. 22레벨부터 입장 가능하고 별도의 난이도는 없다. 비급쟁탈전에 입장하면 총 3명의 유저와 마주칠 수 있다. 이곳에서 자신이 원하는 비급 조각을 가진 유저를 골라 전투를 벌이는 방식이다. 쟁탈전에는 기본 하루 5회 입장할 수 있으며, VIP 단계에 따라 입장 횟수가 점차 늘어난다.
쟁탈전은 크게 공격과 방어로 나뉜다. 공격은 말 그대로 상대를 정해 공격하는 것이고, 방어는 쟁탈전 리스트에 나의 팀을 올려 상대의 공격을 방어하는 것이다. 쟁탈전에서 패배한다고 해서 실제로 내가 가진 비급 조각을 빼앗기는 것은 아니니 걱정할 필요 없다. 또한, 쟁탈전 공격에서 상대에게 패배할 경우 횟수 차감이 되지 않으니 다소 어려워보이는 상대라도 내가 원하는 조각을 가지고 있다면 자신 있게 도전해보는 것이 좋다.
셋 중 한 명을 쓰러뜨리면 리스트가 갱신된다. 혹 리스트 상에 내가 원하는 조각을 가진 상대가 없거나 상대가 너무 어려워 이길 수 없을 것 같다면 우측 하단의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 금화를 지급하고 리스트를 갱신할 수 있다. 새로고침에는 별도의 횟수 제한이 없으나 한 번 누를 때마다 비용이 최소 1만 금화에서 5만 금화까지 올라가며, 한 번 올라간 비용은 다음날로 넘어가기 전까지 계속 유지된다.
쟁탈전에는 3명의 조작 캐릭터와 6명의 동료를 데리고 나갈 수 있다. 따라서 상대와 나의 캐릭터를 합해 총 18명의 캐릭터들이 하나의 전장에서 치열한 전투를 벌인다. 전투는 완전 자동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캐릭터의 스킬과 동료 구성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전투의 양상이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전투 준비 창에서는 내 캐릭터의 위치, 스킬과 동료를 지정하고 상대가 사용하는 스킬과 동료를 볼 수 있다. 위에서부터 좌측, 중앙, 우측에 배치되는 캐릭터이다. 준비 시간은 1분으로 이 시간 동안 상대가 사용하는 동료와 스킬을 보고 자신이 사용할 스킬과 동료를 골라야 한다.
전투가 시작되면 모든 캐릭터가 한 번에 돌격해 맞붙게 된다. 때문에 중앙에는 비교적 체력이 높은 ‘포’와 체력 회복 능력이 있는 동료들을 배치해 생존력을 높이는 것이 좋다. 스킬 사용은 무작위이지만 최대한 상대의 움직임을 제한하는 능력을 가진 스킬을 배치하는 것이 좋다. 만약 여유가 된다면 ‘신물’ 스킬에서 상대의 기력을 감소시키는 능력을 활성화하거나 해당 능력을 가진 장비를 착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스킬 비급서 중에는 비급쟁탈전으로만 나오는 것들이 있으니 가급적 매일매일 횟수를 가득 채워 도전하는 것이 좋다.
인벤 주요 뉴스
▶ [포토] 4년 넘는 굳건한 애정을 담아, '명일방주 온리전' [1] | 윤서호,박광석 (desk@inven.co.kr) | 04-28 |
▶ [뉴스] 중세 시뮬레이션 '매너 로드' 이틀 만에 100만 장 판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4-28 |
▶ [뉴스] 명일방주 애니메이션, 시즌3 '잿더미 속 불빛' 티저 공..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4-27 |
▶ [포토] 벌써 10년, '서머너즈 워'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4-27 |
▶ [포토] "이 몸의 치킨맛 좀 봐!" 붕괴: 스타레일 팝업스토어 [2] | 양영석 (Lavii@inven.co.kr) | 04-27 |
▶ [뉴스] 무검열 예고 '스텔라 블레이드', 업데이트로 가린 노출 [16]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7 |
▶ [포토] 한국 팬 다 모여라! 국내 최초 세가/아틀러스 팝업 스..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4-27 |
▶ [인터뷰] 요즘 가장 핫한 서브컬쳐 행사, '일러스타 페스'의 꿈 [1] | 김규만 (Frann@inven.co.kr) | 04-27 |
▶ [포토] 석촌호수에 라프라스와 피카츄가! 포켓몬 타운 2024 [2] | 김수진 (Eonn@inven.co.kr) | 04-26 |
▶ [뉴스] 협업, 굿즈, 미니 페스까지, '블루 아카이브 2.5주년'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6 |
▶ [인터뷰] 첫 콘솔게임! 김형태 대표 "개발진 모두가 자랑스럽다.. [17] | 윤서호 (Ruudi@inven.co.kr) | 04-26 |
▶ [뉴스] 한국게임산업협회 창립 20주년, "제2의 도약 도모"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4-26 |
▶ [뉴스] 전생했더니 슬라임이 게임으로 나오는 건에 대하여 [6]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6 |
▶ [뉴스] 애플 비전 프로 생산 조기 중단, "수요 없다" [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4-26 |
▶ [뉴스] 첫 대형 팬 페스 여는 '명일방주', 수원에서 만나요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