쿵푸팬더3 for Kakao가 첫 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코스튬과 원보로 구매 가능한 패키지가 추가되었고 탐험 모드에서 더욱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피버타임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쿵푸팬더3에서 의상은 단순한 코스튬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의상에 붙는 추가 능력치를 의상을 착용하지 않고 획득하기만 해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에 추가되는 의상은 포의 ‘전설의 코뿔소’와 타이그리스의 ‘꽃의 정령’ 2종이다. 해당 의상은 이후에도 언제든 곡옥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10월 31일까지 30% 할인된 가격으로 얻을 수 있다.

전설의 코뿔소는 공격력 +100, 방어력 +50, 생명력 +2,000에 더해 의상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치명 피해 +10% 옵션까지 있어 활용도가 높다. 외견상으로도 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봉 형태의 무기 대신 이글거리는 망치를 사용해 독특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참고로 전설의 코뿔소는 영화 쿵푸팬더3에서 등장해 화려한 변신(?) 장면으로 포의 관심을 받았던 의상이기도 하다.

꽃의 정령 타이그리스는 공격력 +100, 방어력 +50, 생명력 +2,000의 평균적인 능력치를 보유한 의상이다. 외형상으로는 VIP 7등급을 달성하면 얻을 수 있는 ‘수행자’에 하와이언 풍의 꽃목걸이와 화려한 나비문양 갈퀴, 그리고 타이그리스의 성별(!)을 보여주는 꽃핀을 추가한 모양이다. 이번 의상 덕분에 원작을 보지 않고 게임으로 쿵푸팬더를 처음 접한 사람들이 타이그리스의 성별을 처음 깨달았다는 글도 올라오고 있다.

▲ 전설의 코뿔소 포 능력치와 외형


▲ 꽃의 정령 타이그리스 능력치와 외형



10월 31일까지 일주일간 ‘피버타임’ 이벤트를 통해 탐험 모드에서 더욱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피버타임 이벤트는 비급 쟁탈전을 제외한 6개 탐험에 적용되며, 보상이 늘어나는 탐험 콘텐츠는 매일 다르다. 탐험 모드에서는 캐릭터를 성장시키는데 반드시 필요한 여러 재화를 얻을 수 있어 이번 기회를 통해 그동안 다소 부족했던 재화를 많이 얻을 수 있다.

피버타임 이벤트에 적용되는 탐험 콘텐츠는 비급쟁탈전을 제외한 6종이다. 첫날과 마지막날은 금화창고에, 수요일에는 식신대전, 목요일은 일기당천, 금요일에는 팬더객잔에 이벤트가 적용되며 토요일에는 무한의탑, 일요일에는 수련의장 보상이 증가한다. 일요일은 캐릭터 3종 수련의 장 모두를 플레이할 수 있어 참여하는 것이 좋다.

▲ 일자별 피버타임 적용 콘텐츠



마지막으로 원보로 구매할 수 있는 한정 패키지가 등장했다. ‘강화석 패키지’의 구성품은 당근 240개와 100만 금화, 각 캐릭터별 전설 강화석 3종과 우주 운철 12개이다. 원보 가격만 생각해보면 당근과 금화, 우주 운철만으로도 이미 본전 이상의 값어치를 하는 패키지이다.

‘신급 동료 패키지’ 역시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하루 10개 내외로 얻을 수 있는 ‘신급 진급석’과 당근, 캐릭터 레벨업에 필요한 라면, 동료 수련서 등 알찬 구성품으로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시간이 지나며 타이렁, 카이, 우그웨이 등 신급 동료들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아지면서 이들의 육성 역시 관심사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신급 동료 패키지는 강화석 패키지에 비해 다소 비싸긴 하지만, 캐릭터 육성 시기를 앞당길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인기를 끌고 있다.

위 두 개의 패키지는 10월 31일(월)까지 메인화면 상단 ‘탐험’ 메뉴에서 구매 가능하다.

▲ 상단의 탐험 메뉴를 눌러 내용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