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의 자존심이 걸린 8강 대결이 펼쳐질 예정이다.

30일 미국 ESL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WCS 글로벌 파이널 최종전에서 변현우와 김대엽이 마지막 8강 주자로 합류했다. 변현우는 승자전에서 'ShoWTimE'에게 0:2로 무너졌지만, C조 최종전에서 백동준을 꺾고 8강에 합류하게 됐다. 김대엽 역시 'PtitDrogo'에게 2:0 완승을 거두며 8강에 진출했다. 최종전까지 떨어진 B조의 조지현은 다시 한 번 'Neeb'에게 발목이 잡히며 아쉽게 이번 글로벌 파이널을 마무리해야 했다.

이날 조추첨식을 통해 치열한 대진이 완성됐다. 1경기는 뛰어난 기량을 선보인 외국인 선수 간 대결로서 4강 자리에 이름을 올려놓을 선수가 정해진다. 2경기는 한국가 북미의 자존심 대결이다. 2016 KeSPA 컵에서 한국 선수들을 모두 제압하고 우승컵을 들어올린 'Neeb'. KeSPA 컵에서 아쉽게 떨어졌지만, 글로벌 파이널에서 한국의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박령우가 맞선다.


3경기는 국내 최강의 테란을 가릴 만한 최고의 매치가 성사됐다. 이번 대회의 유일한 테란인 전태양과 변현우가 4강의 테란 한 자리를 놓고 동족전을 앞두고 있다. 마지막 4경기는 kt 롤스터 내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두 선수 모두 kt 롤스터를 대표하는 프로토스이자 절친한 동료라 서로의 스타일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안다. 국내 리그에서 주성욱의 스타일을 잘 파악했던 김대엽이 주로 승리를 거뒀지만, 'Neeb'을 넘어선 주성욱 역시 쉽게 무너지지 않을 각오를 갖고 임할 것이다.

한편, 2016 스타2 WCS 글로벌 파이널은 11월 5일부터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블리즈컨 현장에서 진행된다.


■ 2016 스타2 WCS 글로벌파이널 최종전 대진표

1경기 PtitDrogo(P) 0 vs 2 김대엽(P)
2경기 조지현(P) 1 vs 2 Neeb(P)
3경기 백동준(P) 0 vs 2 변현우(T)
4경기 Nerchio(Z) 0 vs 2 Elazer(Z)

■ 2016 스타2 WCS 글로벌파이널 8강 추첨식 대진표

1경기 ShoWTimE(P) vs Elazer(Z)
2경기 박령우(Z) vs Neeblet(P)
3경기 전태양(T) vs 변현우(T)
4경기 주성욱(P) vs 김대엽(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