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블리즈컨 2016 방송 화면

러시아가 핀란드라는 거인을 쓰러뜨리고 결승전으로 향했다.

한국시각으로 5일 오전 미국 로스앤젤레스 블리즈컨 2016에서 열린 오버워치 월드컵 2016 4강 1경기 핀란드와 러시아의 대결에서 러시아가 세트 스코어 2:0 승리를 차지하면서 결승 진출을 확정했다. 양 팀의 객관적 전력에서 핀란드가 우세하다는 예상이 이어졌지만, 러시아는 엄청난 경기력으로 반전을 만들어냈다.

도라도에서의 1세트. 러시아가 겐지와 라인하르트의 돌파로 계속 진격했다. 핀란드는 마지막 순간에 'Taimou' 맥크리의 신들린 에임으로 버텼지만, 러시아는 맥크리의 궁극기를 튕겨내는 'Shadowburn' 겐지의 활약으로 1라운드 승리를 챙겼다. 2라운드에는 핀란드가 반격했다. 이에 핀란드는 'Mafu'의 윈스터에 아나 궁극기를 활용하며 수비를 뚫었다. 'Taimou' 맥크리는 계속 상대 머리만 노리는 신기를 선보였다. 하지만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은 러시아가 메이의 궁극기로 1세트 승리를 차지했다.

2세트 맵은 왕의 길이었다. 핀란드는 상대 궁극기가 모두 빠진 타이밍에 A거점을 점령했다. 이때 러시아 검객 'Shadowburn'의 '용검'을 뽑아들고 상대 힐러를 찾아내 암살하며 균형을 맞췄다. 러시아는 경유지 바로 앞에서 화물을 막으며 1라운드를 마무리했다. 정확한 타이밍에 들어간 'Unfixed' 메이의 궁극기가 돋보였다. 2라운드에 러시아가 A거점을 빠르게 점령하자, 핀란드는 'Taimou' 리퍼의 궁극기로 응수했다. 핀란드도 맹렬하게 저항했다. 하지만 러시아가 마지막 한타에서 완승을 거두며 반전의 주인공이 됐다.


오버워치 월드컵 2016 4강 1경기 결과

경기결과 러시아 2 : 0 핀란드 - 러시아 승리
1세트 러시아 승 vs 패 핀란드 - 도라도
2세트 러시아 승 vs 패 핀란드 - 왕의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