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위의 또다른 섬, 스카이피아 지역을 가기 전에 들렸던 '자야' 지역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다. 자야에서는 루피와 라이벌 관계를 형성한 '검은 수염', 도플라밍고를 믿고 따르는 '벨라미'가 주역인 장소다. 자야 시나리오에서 얻을 수 있는 캐릭터는 '마시라, 사키스, 벨라미, 쇼우 죠우, 크리켓' 총 다섯 명이다. 다들 크게 뛰어나진 않지만 시나리오의 주역인 '벨라미'의 필살기는 꽤 쓸만하다.

◆ 스프링스프링 열매의 벨라미, 드디어 등장! 자야 시나리오 신규 등장 캐릭터

자야 시나리오는 극 중에서도 크게 어필이 되는 곳은 아니다. 다음 시나리오인 '스카이피아'로 넘어가기 위한 쉬어가는 장소라는 색이 강했다. 그러나 드레스로자 편과 정상결전 시나리오가 진행되며 중요 인물로 부각된 '검은 수염'을 처음 만나는 곳이기도 하다.

자야 시나리오에서는 '마시라, 사키스, 벨라미, 쇼우죠우, 크리켓' 다섯 명을 동료로 얻을 수 있다. 다만 아쉽게도 이 중 그나마 쓸만한 캐릭터는 '벨라미' 단 한 명이다.

▲ 자야 시나리오에서 얻을 수 있는 캐릭터들


마시라는 힘 특성의 체력만 2배로 만드는 선장효과, 5턴 동안 힘 속성 공격력을 5% 올리는 필살기를. 사키스는 20배의 속 속성 대미지를 입히는 필살기만 지녔다. 특히 사키스는 공격력이 424로 매우 적어 거의 쓸 데가 없다고 보면 된다. 쇼우 죠우의 경우 봉쇄 상태의 선장효과를 2턴 회복 시키는 필살기를 가지고 있어 선장이 무효화되는 특수한 던전 내 페이즈에서 어느 정도 활용이 가능하다.

크리켓은 심 속성 캐릭터의 공격력을 2배로 만드는 선장효과와, 2턴 동안 받는 대미지를 50% 줄이는 필살기를 가지고 있다. 심 속성 파티를 꾸릴 때, 선장이 없다면 가끔 활용되며, 필살기의 경우 스모커보다 1턴이 적다. 다만 심 속성 파티를 구성할 때, 대미지를 줄이는 요원이 필요하다면 사용을 고민해보자.

▲ 자야의 보스 벨라미


벨라미는 MAX 기준 체력 1,072, 공격 986, 회복 170의 능력치를 지니고 있다. 선장효과는 기 속성 캐릭터의 공격력과 체력을 1.5배로 만들어주고, 필살기는 1턴 동안 선원 전원의 슬롯 영향을 늘려준다. 선장효과의 경우 1.5배라는 낮은 배율을 가지고 있어 크게 효용이 없으나 필살기는 꽤 쓸만하다.

게임 내 공격력을 증가 시키는 방법은 선장효과를 제외하고, '캐릭터의 속성을 일치', '각 속성 혹은 유형별 대미지 증가', '슬롯 영향을 증대'까지 총 세 종류의 필살기를 혼합하여 늘리는 방식이다. 이 중 슬롯 영향 효과를 벨라미가 가지고 있는 것이다.

기 속성의 경우 결전! '도플라밍고'라는 걸출한 슬롯 영향 증대 요원이 존재한다. 더욱이 이 도플라밍고는 슬롯 이동도 2번이나 할 수 있어, 일치도 쉽게 도와준다. 그러나 결전! 던전인 만큼 클리어 난이도가 매우 높아 처음 시작한 유저 혹은 파티 구성이 되지 않은 유저라면 클리어하기가 매우 어렵다. 베라미는 시나리오에서 획득할 수 있고, 첫 시작턴 수도 14턴으로 도플라밍고보다 적은 장점이 있다. 기 속성 버프 요원이 필요하다면 이번 시나리오를 통해 벨라미를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 이다.

또한, 이번 시나리오를 클리어하면 신규 '선박'을 받게 된다. 이번에 얻는 선박은 하늘섬을 가기 위해 개조한 '플라잉 고잉메리호'다. 플라잉 메리호의 능력은 턴 종료 후 체력을 350회복하고, 선원의 공격력을 1.2배로 만들어 준다. 체력 회복이 있어, 흔히 좀비 파티라 불리는 버티기 파티에 선박으로 이용되기도 한다.

◆쉬어가는 시나리오, 그래도 조심은 해야...! 주의해야 할 스테이지

자야 시나리오는 총 15화로 구성되어 있다. 3화, 7화, 9화, 10화, 15화 총 5개의 시나리오에서 보스가 등장한다. 3화의 보스 마시라는 체력이 50만, 공격력 3,980의 능력치를 지니고 있고, 같이 등장하는 격투 대장은 체력 2만, 공격력 2,296이다. 체력이 꽤 많고, 함께 등장하는 격투 대장의 대미지도 아픈편이니, 마시라 보다는 격투 대장을 먼저 처치한 뒤 공격을 집중하자. 또한, 마시라는 선제 공격으로 약 4천의 대미지를 입히니, 보스 전에는 체력을 4천 이상 유지해야 한다.

7화에는 샤키스와 벨라미가 등장한다. 샤키스는 선제 공격으로 선장 효과를 해제하고, 3턴이 되면 3,420의 대미지를 준다. 일단 선장 효과가 해제되기 때문에 큰 대미지를 기대할 수 없다. 체력은 약 10 만정도, 많은 편은 아니나 선장효과를 받을 수 없기에 차근차근 잡아내는 데 목표를 두자. 벨라미는 체력은 약 15만, 공격력은 3,280이다. 2 턴에 한 번씩 공격하며 처음 1, 3턴에는 공격력을 올린다. 공격력이 올랐을 때는 4,100의 대미지를 입게 된다.

▲ 많은 수의 해적과 보스 벨라미가 출현한다.


9화에는 해저 탐험왕 쇼우 죠우가 보스로 출현한다. 체력이 50만으로 꽤 많지만 공격력은 2,480으로 낮다. 같이 등장하는 해적은 2명으로 각 체력 2만 5천, 공격력 2,140의 능력치를 지니고 있다. 3화와 비슷하게 주위 해적을 먼저 처치하고 쇼우 죠우를 공격하자. 쇼우 죠우의 경우 매턴 적 아군 모두에게 대미지를 입히는 파괴의 외침을 사용한다. 이 효과로 인해, 아군은 선원 1명 당 120대미지로 총 720대미지, 쇼우 죠우는 2,000대미지를 받는다.

10화에는 '몽블랑 크리켓'이 보스로 등장한다. 심 속성으로 체력은 19만 5천, 공격력은 2,420이다. 선제공격으로 약 2천 5백정도의 대미지를 입힌다. 이 부분만 조심하면 쉽게 넘어갈 수 있다.

15화에는 7화에서 만났던 '벨라미'를 다시 만난다. 이번 벨라미는 7화와 매우 비슷하나, 공격력이 5,670으로 상승한 상태다. 더욱이 선제공격을 통해 5,670 대미지를 입히는 만큼, 보스 전 전에는 체력을 최소 6천 이상을 만들어 두자. 체력이 15만으로 매우 낮기 때문에, 파티의 공격력이 높다면 한 턴에 처치가 가능하다.

※ 15화 하이에나의 벨라미 공략 영상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WpqxICBJXoA
미호크 - 미호크 - 아론 - 비스타 - Mr.1 - 우솝 골든파운드



◆시나리오 별 획득 베리 및 경험치, 소모 스태미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