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대표 김남주, www.webzen.com)의 MMOFPS ‘헉슬리’가 지난 15일 패치를 통해, 14레벨의 퀘스트 업데이트, 어벤저 밸런스 상향조정, 전장 입장 16레벨 하향조정 및 저 사양 PC에서의 가상전투 최적화 등을 실시 하였다. 이번 패치는 그간 헉슬리 홈페이지 및 운영팀을 통해 지속적으로 건의되던 의견들이 적극 반영 된 것이다.


한편, 이번 패치업데이트 이후 헉슬리 홈페이지에는 패치를 위한 개발 스튜디오의 회의 내용이 공개 되었다. 회의 내용에 대해 게임 내 ID ‘전자 공학부’를 사용하는 유저는 “정말 안심이 되는 건, 지금까지 유저들이 요구한 거의 모든 사항이 씌여 있군요”라며 이후의 업데이트를 기대하는 글을 남겼고, ID‘니픈 N’은 “7~8월 이후가 무척 기대 된다”라며 업데이트 방향성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내는 등 개발진의 노력에 후한 점수를 주고 있다.


웹젠은 이후에도 정기, 비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및 저 레벨 고객들을 위한 진입 장벽 해소에 집중하며, 캐릭터 간 밸런싱 조정, PvE 콘텐츠 추가, 다양한 PvP 설정 요소 도입, 신규 맵 추가 등 고객들로부터 건의 받고 있는 여러 가지 재미있는 요소들을 게임 내에 적용시켜 갈 계획이다.


웹젠의 강기종PD는“게이머들과 조금 더 가깝게 소통하고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기 위해 개발팀의 회의 내용을 원본 그대로 공개하게 된 것” 이라며 “고객들이 보여준 관심과 소중한 의견들을 통해 ‘헉슬리’의 진화를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헉슬리’ 개발자 회의록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헉슬리 인벤과 헉슬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헉슬리 인벤 바로가기
☞ 헉슬리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Inven EST - 김원 기자
(est@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