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롤챔스 출전팀으로 구성된 KeSPA컵 8강 대진이 확정됐다.

11일 2016 LoL KeSPA컵 3일차 일정이 끝나고 8강 대진이 완성됐다. 이번 KeSPA컵에서는 롤드컵에 출전한 세팀 외에도 내년 스프링 시즌부터 활동할 ESC 에버와 콩두 몬스터, MVP, 진에어 그린윙스가 이름을 올렸다.

첫 번째 경기는 지난 시즌 우승팀인 ESC 에버가 출전한다. ESC 에버는 CJ 엔투스전에서 독특한 자신들만의 조합으로 깔끔한 승리를 거뒀다. 상대인 삼성 갤럭시는 롤드컵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세계적인 강팀이다. RSG전 2세트에서 고전하기도 했지만, 막판 집중력을 발휘해 강자의 면모를 다시 한 번 입증하며 2:0으로 승리를 거뒀다.

이어진 2경기에서는 kt 롤스터와 콩두 몬스터가 만났다. 콩두 몬스터의 '엣지' 이호성은 친정팀이었던 kt 롤스터와 대결하게 됐다. kt 롤스터는 아쉽게 롤챔스 우승과 롤드컵 진출을 놓친 만큼 이번 LoL KeSPA컵을 통해 자신들의 경기력을 보여줄 기회를 잡았다.

다음날 열리는 월요일 경기에는 최강 SKT T1과 MVP가 만난다. MVP는 지난 경기에서 뛰어난 팀 플레이와 탑 라이너인 '에드' 뽀삐의 활약으로 아프리카 프릭스를 상대로 깔끔한 승리를 일궈냈기에 SKT T1과 어떤 대결을 펼칠지 역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마지막 4경기는 '속공과 지공'의 대표 주자인 락스 타이거즈와 진에어 그린윙스의 대결이다. 진에어 그린윙스는 롱주 게이밍을 상대로 60분이 넘는 초장기전 속에서도 집중력을 잃지않고 승리해서 8강에 안착했다. 롤드컵 무대를 밟고 돌아온 락스 타이거즈의 첫 경기 역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4강과 결승전은 부산 Gstar 현장에서 각각 18일, 19일에 진행돼 우승팀을 가릴 예정이다.


■ 2016 LoL KeSPA컵 8강 대진표

1경기 삼성 갤럭시 vs ESC 에버 - 11/13 오후 2시
2경기 kt 롤스터 vs 콩두 몬스터 - 11/13 오후 5시
3경기 SKT T1 vs MVP - 11/14 오후 5시
4경기 락스 타이거즈 vs 진에어 그린윙스 - 11/14 오후 8시


※ 선수에 대한 과도한 비방 욕설은 통보없이 삭제되며 이용 제재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