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스와 톱스는 브루저 타입의 하이퍼로 코뿔소를 탑승하고 있는 몽구스의 외형을 지니고 있다. 군중 제어 스킬을 3개나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적의 공격을 끊거나 불리한 상황을 뒤집는 데 특화되어 있다.

창을 사용하여 공격하기 때문에 기본 공격의 사정거리 자체는 상당히 긴 편이다. 브루저 타입 특성상 기본 대미지가 높은 편은 아니지만, 초근거리의 기본 공격에는 코뿔소인 톱스가 함께 공격을 수행하기 때문에 테크니션 타입 못지않은 상당히 강한 면모를 보인다.

특이하게도 반격형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반격 자세를 취하는 도중 적의 공격에 피격당하면 자동으로 반격 스킬이 나가며 적 하이퍼를 공중에 띄우게 된다. 반격 자세가 상당히 알아보기 쉽긴 하지만 난전 상황에서는 눈치채기 힘들기 때문에 난전에 강한 면모를 보이기도 한다.

▲ 투스와 톱스는 군중 제어 효과가 있는 반격기를 사용할 수 있다


▣ 한눈에 보는 투스와 톱스 핵심 공략

◆ 하이퍼 타입

- [브루저] 우수한 기동성을 보유한 이니시에이터

◆ 전투 스타일

- 3개의 군중 제어 스킬을 사용하여 적을 한 자리에서 묶어두는 것이 주요 플레이 방식
- 군중 제어 효과가 있는 반격기를 보유 중이기 때문에 난전에 강한 면모
- 초근거리의 공격 성능이 우수하기 때문에 빠른 중립 몬스터 사냥이 가능

◆ 기본 스킬 연계

- 군중 제어 스킬로부터 시작되는 이니시에이팅 연계


- 반격기를 통해 적을 띄운 후 연속 군중 제어 스킬 연계로 전세를 역전


◆ 추천 아이템 TOP3



▣ 반격 범위 증가를 최우선으로! 투스와 톱스 추천 아이템

투스와 톱스는 군중 제어 스킬만 3개를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적 하이퍼를 제압하는 것에 특화된 하이퍼다. 여기에 이런 군중 제어 스킬들을 강화시켜주는 장비 아이템을 사용한다면 더욱 많은 적을 더 오랫동안 제압할 수 있게 된다.

특히 협동 반격 스킬을 강화시켜주는 신뢰의 방패는 업그레이드 여부에 따라 캐릭터성이 달라질 정도로 중요한 아이템이다. 강화되지 않은 협동 반격 스킬은 바로 정면의 적을 띄우는 것에 그치지만, 신뢰의 방패를 모두 업그레이드한다면 협동 반격 스킬 발동 시 용감한 돌진과 유사할 정도로 공격 범위가 매우 넓어진다. 또한 우정의 팔찌는 용감한 돌진의 재사용 시간을 감소시켜줄 뿐 아니라 적을 띄우는 시간까지 증가시켜 주는 장비다.

이외에도 기사의 미늘창처럼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장비를 사용한다면, 군중 제어 효과가 유지되는 동안 적을 처치하는 것이 조금 더 손쉬워진다.

▲ 신뢰의 방패의 업그레이드 유무에 따라 투스와 톱스의 운용이 크게 달라질 정도다


▣ 군중 제어 스킬만 무려 3개! 스킬 정보

투스와 톱스의 패시브 '콤비의 특권'은 기본 공격 시 근접한 적을 코뿔소인 톱스가 함께 공격해주는 스킬이다. 이로 인해 초근접전 시에는 150%의 대미지를 낼 수 있게 된다. 기본 공격에만 해당되긴 하지만, 이로 인해 중립 몬스터를 상당히 빠른 속도로 사냥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본인에게 걸리는 이로운 효과 지속 시간을 50%만큼 증가시키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

'사각은 없다!'는 본인 주변의 모든 방면을 빠르게 공격하는 스킬이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고 대미지도 무난하여 주력 스킬로 사용할 수 있지만, 일반 공격과 유사할 정도로 사거리가 짧다는 단점이 있다.

투스와 톱스의 돌진기이자 군중 제어 스킬인 '용감한 돌격'은 투스와 톱스의 대 하이퍼전 주력 스킬이다. 먼 거리의 적까지 순식간에 띄울 수 있기에 전투 개시용으로 사용하거나 군중 제어 연계로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적이 공중에 뜨는 시간은 기본적으로 1.2초지만, 전용 아이템인 우정의 팔찌를 사용하면 최대 1.5초까지 공중에 뜨게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우리의 함성'은 주변의 적에게 피해를 줌과 동시에 이동속도를 3초 동안 30% 감소시키는 스킬이다. 사거리도 짧고 디버프 시간도 짧은 편이지만, 군중 제어 스킬 연계 이후에 사용하면 적의 퇴각을 막는 데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 4.5초 동안 공격력과 방어력이 증가하는 효과도 가지는데, 적의 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수치가 더 많이 증가한다.

'협동 반격'은 특이하게도 반격형 메커니즘을 지닌 스킬이다. 스킬 사용 직후 3초 동안은 반격 자세를 취하며, 자세를 취하는 동안 대미지 감소 80% 효과와 함께 기절, 띄워짐, 넘어짐 효과를 무시하게 된다. 또한 전방 450 거리 내의 적이 공격하면 공격 방식에 관계없이 반격이 발동하게 된다. 반격에 성공하면 적을 1.2초 동안 띄울 수 있다.

기본적으로는 정면의 적만 공격할 수 있지만, 전용 장비 아이템인 신뢰의 방패를 사용하면 용감한 돌격과 마찬가지로 돌격하면서 반격을 사용하게 된다. 또한 반격 범위도 두 배로 늘어나기 때문에 반격할 수 있는 기회도 상당히 자주 찾아온다.

궁극기인 '최강 콤비 프레스' 역시 주변의 적을 1.5초 동안 공중에 띄우는 스킬이다. 다만 발동까지 상당히 오래 걸리고 범위도 좁기 때문에 단일로 사용하는 것은 그리 추천하지 않으며, 협동 반격 혹은 용감한 돌격으로 적을 공중에 띄운 뒤 연계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적의 공세에는 협동 반격을 사용! 하이퍼 기본 운용법

협동 반격을 얼마나 잘 사용하는지에 따라 하이퍼의 성능이 갈린다고 봐도 좋다. 협동 반격을 제외하더라도 두 개의 군중 제어 스킬을 보유하고 있기는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타 하이퍼의 군중 제어 스킬에 비해 부족한 감이 있다.

우선은 협동 반격을 강화시키는 아이템인 신뢰의 방패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중립 몬스터를 사냥하는 것이 좋다. 패시브 스킬인 콤비의 특권으로 인해 중립 몬스터 사냥 속도가 상당히 빠르기 때문에 골드 수급의 어려움이 없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협동 반격을 강화했다면 본격적으로 대 하이퍼전을 주력하는 것이 좋다. 적의 공세에 맞춰서 협동 반격을 사용한다면 적의 군중 제어 스킬을 무시하며 적을 띄우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다. 이후 용감한 돌격과 최강 콤비 프레스를 통해 적을 꾸준히 제압시켜 아군의 공격을 유도하는 것이 주요 운용 방법이다.

아군이 공세에 나섰다면, 용감한 돌격과 최강 콤비 프레스를 통해 적을 공중에 띄움과 동시에 우리의 함성을 이용해 도망치지 못하게 묶는 방법도 자주 사용된다.

▲ 제 타이밍에 협동 반격을 사용한다면 수세를 순식간에 공세로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