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름 골드 개봉 기념 '웰컴 투 그랑 테조로' 다음으로 진행되는 스페셜 던전은 바로 진귀한 동물의 섬 버틀러 백작이다. 버틀러 백작은 2002년에 제작된 극장판 3기 - 진귀한 동물섬의 쵸파왕국(ワンピ-ス 珍獸島のチョッパ-王國)에 등장하는 악역이었다. 던전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괴물의 모습도, 극 중 황금의 뿔을 먹고 난 뒤의 모습을 모티브로 삼고 있다. 일본 버전에서는 지난 8월 5일 먼저 진행된 바 있다.

이번 스페셜 던전은 복각이 예정되어 있지 않은 던전이다. 더욱이 신 샹크스, 베르고, 신념 프랑키, 구 프랑키, 버팔로의 필살책이 나온다. 이들은 많은 파티 조합에서 애용되는 만큼 버틀러 던전을 통해 스킬작업을 확실히 해두도록 하자.



캐릭터
ㄴ 버틀러, 헤비 총재, 핫도그 장군, 짐승의 왕 쵸파

필살책

샹크스 검은 옷의 사황: 패왕색의 패기・황제 (낮은 확률)
베르고 돈키호테 해적단: 도깨비 대나무
버팔로 돈키호테 해적단: 돌풍 마타사부로
프랑키 신념을 지키는 밀짚모자 일당: 변태의 자존심 「수퍼 스크류 댄스!!」
토니토니 쵸파 동물왕: 결의에 찬 대타
프랑키 밀짚모자 일당: 꾸 드 뿡
브라함: 쌍권총 플래시 건
야마: 스토막 마운틴

◆ 캐릭터는 애매, 그러나 필살 책은 반드시 노려라! 버틀러 백작 아이템 및 캐릭터 소개

▲ 좌측부터 버틀러, 헤비 총재, 핫도그 장군, 동물의 왕 쵸파


버틀러 던전에서는 총 4명의 캐릭터를 얻을 수 있다. 보스 버틀러, 중간 보스로 등장하는 헤비 총재와 핫도그 장군, 레어 몬스터 동물의 왕 쵸파다. 이 네 명의 캐릭터의 성능은 크게 뛰어나진 않지만, 사용에 따라 활약이 가능한 필살기를 가지고 있다.

먼저 버틀러 백작은 MAX 기준 체력 2,152, 공격 1,100, 회복 220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야심 유형과 강인 유형의 공격력을 각각 1.75배, 1.5배로 만드는 선장효과와 5턴 동안 자신의 공격력을 상승시키고, 대미지를 줄이면서 1명에게 지 속성 피해를 입히는 필살기를 사용한다.

먼저 스테이터스는 공격력 1,100으로 낮은 편이나 한국 버전에서 지 속성 딜러가 적다는 점을 감안하면 어느 정도 쓸만한 편이다. 지 속성 딜러가 없다면 슬롯 일치와 슬롯 강화 버프를 통해 딜러로 사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선장 효과는 2개의 유형에 영향을 미치는데 만약 야심과 강인 유형 모두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라면 최대 2.625배의 공격력 증가 효과를 받는다. 필살기의 경우 자신의 공격력이 약 1.3배 증가하고 20% 대미지 감소 효과를 가지고 있다.

※야심 강인 유형이 동시에 있는 캐릭터

겟코 모리아 그림자의 집합지 : 한국 미등장, 스릴러바크 시나리오 드랍
피카 : 한국 미등장, 결전! 피카에서 드랍
후지토라 : 한국 미등장, 스고페스

헤비 총재와 핫도그 장군은 모두 3성이다. 진화가 불가능하기에 스테이터스는 딱히 좋은 편은 아니다. 먼저 헤비 총재는 MAX기준 체력 1,221, 공격력 799, 회복 203의 능력치, 핫도그 장군은 체력 1,147, 공격 890, 회복 181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두 캐릭 모두 선장 효과는 없다.

헤비 총재의 필살기는 슬롯 왼쪽 부분을 고기, 속도, 기술 슬롯으로 변환하고 자신은 2턴 간 봉인 상태로 만든다. 슬롯을 변환하는 건 괜찮지만, 2턴간 봉인은 정말 큰 단점이다. 파티를 구성하는 데 있어 2턴 봉인을 회복 시킬 수 있는 캐릭터까지 고려해야하기 때문이다. 더욱이 체인 계수로 공격력 증폭이 크게 되는 시스템 상, 한 명이 공격을 하지 못한다는 것은 그만큼의 피해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져온다.

핫도그 장군은 1턴 동안 지연 효과에 걸린 적에게 주는 대미지를 1.2배로 만들어 주는 필살기를 사용한다. 솔직하게, 이 두 캐릭 말고도 사용할 캐릭터는 많으니 정말 파티를 구성할 수 있는 캐릭터가 없다면 사용하되, 그렇지 않다면 추천하지 않는다.

▲ 이번 극장판에서 주인공 급으로 활약하는 쵸파


레어 몬스터로 등장하는 동물의 왕 쵸파는 MAX 기준 체력 1,154, 공격력 719, 회복 280의 능력치를 지니고 있다. 핫도그와 헤비 총재와 마찬가지로 진화가 불가능하다. 선장효과는 강인 유형의 공격력을 2배로 만들고, 턴 종료 시 체력을 조금 회복시키는 효과를 지닌다. 필살기를 사용하면 자신이 1턴 동안 봉인이 되는 대신 2턴 동안 퍼펙트 타이밍이 조금 쉬워진다.

선장 효과의 경우 2배로 공격 배율이 낮고, 체력 회복량도 쵸파 회복력의 2배다. 필살기는 게임을 하면서 타이밍을 맞추기가 어렵다면, 이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나, 지금까지 게임을 즐겨온 유저라면 웬만해선 퍼펙트를 놓치지 않을 수준이라면 크게 효능이 없다.

◆ 방어력 10만!? 봉인과 적의 패턴을 알아야 쉽게 클리어 가능! 버틀러 던전 소개

버틀러 던전은 다른 스페셜 던전과 크게 다른 점은 없으나, 등장하는 중간 보스들의 패턴이 복잡하다. 더욱이 6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헤비 총재는 처음에 선제 공격으로 자신의 방어력을 10만으로 늘려, 처음 만나는 유저라면 당황하기 일쑤다. 또한, 핫도그 장군도 선장을 봉인하고, 방해 슬롯으로 변환한다. 일반 적들은 쉽게 넘기더라도 이들의 패턴을 알지 못하면, 게임 오버 화면을 보게 될 것이다.

※ 1 ~7 스테이지

1 스테이지부터 버틀러 백작, 핫도그 장군, 헤비 총재와 해적들이 다수 등장한다. 공격력은 헤비 총재 5,428, 핫도그 장군이 3,198, 버틀러 백작이 1,504다. 버틀러 백작이 1턴으로 공격 턴 수가 짧으니 먼저 처치하자. 체력은 처음 등장하는 만큼 적다. 큰 걱정하지 말고 최대한 피해를 받지 않는 데 집중하자.

2 스테이지, 4 스테이지는 턴을 버는 것보다 빠르게 지나는 데 중점을 두자. 턴은 3 스테이지와 5 스테이지에서 등장하는 거북이와 게를 통해 쉽게 할 수 있다. 다만 5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유격수의 심 속성 3턴 봉인을 주의해야 한다. 심 속성 3턴 봉인은 첫 공격 때 발동 된다.

▲ 유격수의 심 속성 봉인은 조심


※중간 보스 : 헤비 총재, 핫도그 장군

헤비 총재는 꽤나 까다롭다. 선제 공격으로 심 속성은 연 슬롯으로, 지 속성은 공 슬롯으로, 힘 속성은 기술, 기 속성은 속도, 속도 슬롯은 힘으로 변환하고, 자신의 방어력을 3턴 동안 10만으로 올린다. 2턴까지는 1턴 마다 자신의 체력을 50%나 회복한다.

헤비 총재를 클리어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먼저 우솝 골든 파운드를 이용해 턴을 밀어 방어력 버프가 해제될 때까지 기다린 뒤 처치하는 방법, 또 하나는 고정 대미지를 주는 캐릭터를 데려가 시작과 동시에 필살기를 사용해 처치하는 것이다. 헤비 총재의 처음 체력은 500정도로 매우 낮으나, 턴이 지날수록 체력을 회복하는 형태로 진행되니 어떤 방법을 선택할지는 유저의 마음이다.

핫도그 장군은 선제 공격으로 선장 봉인 3턴, 중단을 방해 슬롯으로 바꾼다. 이후 패턴은 2턴마다 6,912 대미지로 매우 단순하다. 3턴 동안 공격을 버틴 뒤 처치하는 방법과 봉인을 해제하는 캐릭터 혹은 대미지 감소 필살기를 지닌 캐릭터를 활용해 턴을 기다리는 방법이 있다. 체력 50%, 20% 이하 시 발동되는 필살기는 없다.

▲ 헤비 총재는 고정 대미지 필살기로 넘어가면 편하다


※레어 몬스터 : 동물의 왕 쵸파

쵸파는 선제공격과 필살기가 없다. 오로지 1턴에 입히는 3,004 대미지가 끝이다. 체력도 22만으로 적은 편이니 만나면 빠르게 처치하고 넘어가자.

▲ 나는 동물의 왕이다!


※보스 : 버틀러 백작

버틀러 백작은 선제 공격으로 지연 무효 98턴, 사격 및 타돌 유형의 필살기를 3턴 동안 봉인한다. 기본 공격력이 12,020으로 매우 높으나 공격 턴 수는 3턴으로 긴 편이다. 체력 30% 이하가 되면 15,000 대미지로 공격력이 상승하고, 필살기를 2턴 동안 봉인한다.

지 속성인 만큼 심 속성을 이용해 체력 120만을 깎을 공격력이 충분하다면 1턴 내로 처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렇지 않다면 심 속성 가프 파티를 이용, 3턴을 한 번 버티고 이후 임팩트로 대미지를 늘려 5턴 내로 처치하는 것이 좋다. 우솝 골든 파운드의 턴 밀기가 되지 않기 때문에, 어떻게든 6턴 안에 끝내야 한다.

▲ 심 속성으로 때려주면 된다. 단 3턴 혹은 5턴 안에 끝낼 것.


◆ 버틀러 어떻게 잡아야 할까? 추천 조합

미호크 - 미호크 - 포사 - 도플라밍고(결전!) - 비스타 - 신 샹크스(공격력 높은 심속 캐릭터로 대체)
선박 : 관선

결전! 미호크 캐릭터를 이용한 참격파티다. 버틀러의 공격 턴 수가 3턴이나 되기 때문에, 어느정도 슬롯 작업을 진행한 뒤, 도플라밍고의 필살기로 일치를 시키자. 지 속성인 만큼 마지막 공격은 심 속성 참격 캐릭터로 마무리하는 것을 추천. 미호크의 필살기는 처음에 사용해 최대한 효율을 높이면 된다. 비스타의 필살기도 고정 대미지를 가지고 있어, 헤비 총재를 쉽게 쓰러뜨릴 수 있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Tvg3QcgLyow




센고쿠 - 센고쿠 - 가프 - 디아볼잠브 상디 - 봉쿠레 - 상사 코비

가프의 필살기와 봉쿠레의 필살기로 전원 심 속성으로 바꾼 뒤, 센고쿠의 공격력 증폭, 상사 코비의 슬롯 효과 증폭을 이용해 공격력을 극대화 시키는 조합이다. 디아볼잠브 상디의 필살기를 이용해 방어력이 높은 헤비 총재 파트를 쉽게 넘어갈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다만, 가프의 코스트가 50으로 매우 높아, 센고쿠의 선장 효과를 받지 못하기 때문에, 공격의 시작은 가프, 마무리는 공격력이 가장 높은 심 속성 캐릭터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UuLwcGZzCvQ




기어 3 루피 - 기어 3 루피 - 봉쿠레 - 거미 스쿼드 - 비스타 - 가프

퍼펙트 3회 시 3.5배 공격력 증가를 가진 기어 3 루피 조합이다. 한 번이라도 실수 할 경우 큰 대미지를 내기 어렵고, 3회라는 조건 때문에 적의 공격 패턴을 꾸준히 확인해야 하나, 조건만 충족된다면 적을 충분히 처치할 수 있는 화력을 낼 수 있다. 보스의 선제 공격으로 3턴 간 필살기를 쓸 수 없는 거미 스쿼드를 넣은 이유는, 공격력 스테이터스가 1,434로 매우 높기 때문이다. 즉 가프 - 봉쿠레 콤보로 심 속성 일치를 시킨 뒤, 기어 3 루피 > 기어 3 루피 > 비스타 > 봉쿠레 > 가프 > 거미 스쿼드 순으로 공격하면 100만 대미지는 거뜬히 낼 수 있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PvGj34V3H-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