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히어로즈 2016에는 주기적으로 다시 찾아오는 반가운 이벤트들이 있다. 대표적인 이벤트는 A.R.M.O.R. 침입, 코스믹 카오스, 오메가 작전으로, 보상으로 전용 화폐를 수집하여 필요한 아이템을 NPC들에게서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

게다가 오딘의 현상금, 미드타운 순찰 역시 오딘마크나 희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신비한 아수라장 역시 스킬 포인트와 더불어 반지, 전설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런 이벤트들은 정기적으로 참여하여 꾸준히 보상을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정기 이벤트 모음]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A.R.M.O.R. 침입] 목표가 된 적을 처리하라!

[코스믹 카오스] 필드에서 각종 보스를 처치한다

[오메가 작전] 매일 공유 퀘스트를 진행해야 한다

[오딘의 현상금] 오딘마크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

[미드타운 순찰] 맨해튼에서 적들을 처치한다

[신비한 아수라장] 림보에서 악마들의 공격을 막아라!


▲ 주기적으로 찾아오는 이벤트를 함께 알아보자!





■ 매번 꾸준한 참여가 핵심! 정기 이벤트 모음

◎ [A.R.M.O.R. 침입] 목표가 된 적을 처리하라!

- 주요 보상
궁극기 업그레이드 토큰, A.R.M.O.R. 연구 드라이브

- 진행 방법

1. 원격 미션을 통해 A.R.M.O.R. 방어 미션 수령 후 목표 처치
2. 일반 사냥 또는 공유, 전설 퀘스트 완료 시 A.R.M.O.R. 연구 드라이브 획득
3. 정보 버프를 획득 후 제한 시간 내 표시된 보스를 처치하면 많은 드라이브 획득
4. A.R.M.O.R. 연구 드라이브는 어벤저스 타워 조캐스타에게 아이템으로 교환

- 수행 장소
1. 미드타운, 챕터 9 고대 유적지, 노르웨이 피오르드
2. 하이타운을 제외한 각종 맵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 중 'A.R.M.O.R. 침입'은 보상으로 획득하는 연구 드라이브를 통해 각종 레시피 및 아티팩트 등 효율적인 아이템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이벤트 중 하나로 뽑힌다. 따라서 이벤트 기간마다 꾸준히 A.R.M.O.R. 연구 드라이브를 수집하는 것이 좋다.

A.R.M.O.R. 침입이 시작되면 하이타운을 제외한 각 맵의 보스를 처치하거나 공유 또는 전설 퀘스트를 완료해서 A.R.M.O.R. 연구 드라이브를 얻을 수 있다. 게다가 연구 드라이브를 빠르게 수집하기 위해서는 사냥 중 등장하는 A.R.M.O.R. 정보 버프를 박고, 해당 정보에 표시된 보스를 처치해야 한다. 단, 정보 버프는 30분 정도의 제한 시간을 지니므로 그 안에 보스를 처치해야 한다.

이렇게 쌓은 A.R.M.O.R. 연구 드라이브는 어벤저스 타워 NPC 조캐스타에게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조캐스타가 판매 중인 아이템은 A.R.M.O.R. 대체 현실 카오스 포털 같은 효율 좋은 아티팩트를 시작으로 대체 현실 렐릭, 코스튬 코어, 장비에 강화 인챈트를 할 수 있는 각종 레시피 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해당 기간 내에 게임에 접속하면 원격 미션을 통해 A.R.M.O.R. 방어 미션을 수령할 수 있다. 그 후 미드타운이나 챕터 9의 노르웨이 피오르드, 고대 유적지에서 미션 목표를 처치하면 궁극기 업그레이드 토큰을 받게 된다.


※ 현재 오류로 인해 정보 버프 후 관련 보스를 처치해도 많은 A.R.M.O.R. 연구 드라이브가 등장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 보스를 처치하고 A.R.M.O.R. 연구 드라이브를!

▲ 조캐스타를 통해 아이템 구매가 가능하다.




◎ [코스믹 카오스] 필드에서 각종 보스를 처치한다

- 주요 보상
코스믹 월드 스톤

- 진행 방법
1. 일반 사냥 시 코스믹 월드 스톤 획득
2. 필드 보스, 터미널 완료, 라운드 종료 시 코스믹 월드 스톤 은닉함 획득
3. 코스믹 월드 스톤 은닉함에서는 더 많은 코스믹 월드 스톤 획득
4. 코스믹 월드 스톤은 어벤저스 타워 문드래곤에게 아이템으로 교환

- 수행 장소
미드타운, 하이타운, 인더스트리 시티, 각종 터미널, S.H.I.E.L.D. 홀로-심, X-디펜스



각종 보스를 처치하고 코스믹 월드 스톤을 수집하는 '코스믹 카오스'는 필드 보스만 사냥해도 많은 보상을 쌓을 수 있어서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는 이벤트다. 모든 적이 확률적으로 코스믹 월드 스톤을 드랍하며, 보스에게는 한 번에 많은 코스믹 월드 스톤을 얻을 수 있는 코스믹 월드 스톤 은닉함을 얻을 수 있다.

주로 미드타운, 하이타운, 인더스트리 시티의 보스에게서 은닉함을 얻지만, 각종 터미널, S.H.I.E.L.D. 홀로-심, X-디펜스 역시 코스믹 월드 스톤 은닉함을 획득할 수 있다. 단, 터미널은 레드, 코스믹 등급 이상, S.H.I.E.L.D. 홀로-심은 3라운드 이후부터, X-디펜스는 라운드 종료 후 확률적으로 은닉함이 등장한다.

따라서 코스믹 카오스 이벤트에 참여하는 유저들은 미드타운, 하이타운, 인더스트리 시티에서 보스 사냥을 주로 하는 편. 수집한 코스믹 월드 스톤은 어벤저스 타워의 문드래곤을 통해 파워 둡, 둡의 영감, 코스믹 휘장 업그레이드 레시피, 둡 룬 등 필요한 아이템 구매에 사용된다.


▲ 비교적 자주 찾아오는 코스믹 카오스!

▲ 코스믹 월드 스톤을 모아서 문드래곤에게 가자!




◎ [오메가 작전] 매일 공유 퀘스트를 진행해야 한다

- 주요 보상
S.H.I.E.L.D. 오메가 파일

- 진행 방법
1. 매일 공유 퀘스트 완료
2. S. H. I. E. L. D 홀로심 5라운드 이상 클리어

- 수행 장소
1. 미드타운, 인더스트리 시티, 하이타운, 터미널,
원샷 스토리, S. H. I. E. L. D 홀로심



'오메가 작전'은 이벤트 기간 동안 기존 공유 퀘스트에 전용 화폐 보상이 추가되며, S. H. I. E. L. D 홀로심을 5라운드 이상 완료했을 때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진행은 기존 공유 퀘스트와 같지만, 보상에 전용 화폐인 S.H.I.E.L.D. 오메가 파일이 추가되는 것뿐이다.

공유 퀘스트는 첫 번째 미드타운, 인더스트리 시티, 하이타운 중 한 곳에서 적을 처치, 두 번재 터미널에서 특정 보스와 적을 처치, 세 번째 원샷 스토리에서 적 처치 및 임무 수행까지 매일 3종류가 준비된다. 각 미션의 내용은 매일 변화하지만, 수행 장소는 크게 차이 나지 않는 것이 특징.

첫 번째부터 세 번째까지 각각 공유 퀘스트마다 완료 보상으로 S.H.I.E.L.D. 오메가 파일 20개씩을 얻을 수 있다. 공유 퀘스트는 완료 후 반복 진행할 수 있지만, 미션 수행으로 오메가 파일을 얻을 수 있는 것은 하루 한 번씩 뿐이다.

즉, 매일 얻을 수 있는 S.H.I.E.L.D. 오메가 파일은 한정적인 편인데, 미션 외에 S. H. I. E. L. D 홀로심 5라운드 이후 완료 보상으로 S.H.I.E.L.D. 오메가 파일 30개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꾸준히 공략해야 좀 더 빨리 파일을 모을 수 있다.

힘들게 수집한 S.H.I.E.L.D. 오메가 파일은 어벤저스 타워 NPC 덤 덤 듀건에게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이때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에이전트 콜슨 팀업과 희귀 유니크를 얻을 수 있는 수수께끼의 파랑 오메가 상자 정도가 있다.


▲ 고유 퀘스트 완료 시 오메가 파일을 받을 수 있다.

▲ S.H.I.E.L.D. 오메가 파일 2,000개면 콜슨이!




◎ [오딘의 현상금] 오딘마크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

- 주요 보상
오딘의 현상금 상자

- 진행 방법
정해진 기간 동안 지정된 장소에서 보스 처치 또는 미션 완료

- 수행 장소
미드타운, 하이타운, 인더스트리 시티, 터미널, 데인저 룸, 에이지 오브 울트론



'오딘의 현상금 이벤트'는 미리 정해진 스케줄에 따라 움직여야 하므로 항상 이벤트 미션과 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스를 처치하면 오딘의 현상금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상자에서는 각종 유니크 및 아이템을 비롯해 오딘마크까지 얻을 수 있다.

따라서 해당 이벤트 기간에는 평소에 수집하기 힘든 오딘마크를 쌓을 수 있는 기회인 셈인데, 미드타운, 인터스트리 시티, 하이타운은 필드 보스를 처치하면 된다. 반면, 데인저 룸은 시나리오 완료 후 보상 상자에서, 에이지 오브 울트론은 울트론 처치 후 보상 상자에서 오딘의 현상금 상자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터미널의 경우 그린 터미널은 보스 처치 시 1개의 오딘의 현상금 상자를 획득하게 되지만, 레드 터미널과 코스믹 터미널에서는 2개씩 상자가 등장한다. 특히 코스믹 터미널에서는 현상금 사냥꾼 퀘스트 완료 시 상자 1개가 추가로 출현하는 게 특징이다.


▲ 오딘의 현상금은 이런식으로 스케줄이 나온다.

▲ 날짜에 따라 이벤트를 수행할 수 있는 지역이 다르다.




◎ [미드타운 순찰] 맨해튼에서 적들을 처치한다

- 주요 보상
한정 유니크, 매드니스 박스, 매드니스 포춘 카드

- 진행 방법
1. 이벤트 기간에 오픈되는 미드타운(맨해튼)에서 보스 처치
2. 이벤트 지역에서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타임 이벤트 수행

- 수행 장소
이벤트 맵 미드타운 (맨해튼)



주로 주말에만 개최되는 '미드타운 순찰'은 준비된 이벤트 지역 미드타운(맨해튼)에서 적들을 처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일반 미드타운과 크게 다를 것 없지만, 해당 이벤트 지역은 필드 전체에 아이템 드랍율과 오메가 습득량이 증가되어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따라서 미드타운(맨해튼)에서 보스를 처치하면 많은 아이템을 획득하게 되며, 필드에서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타임 이벤트 완료 시에도 더 많은 보상이 등장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게다가 미드타운 순찰 이벤트에서는 전용 아이템인 매드니스 박스매드니스 포춘 카드를 추가로 만나볼 수 있다.

매드니스 박스에서는 다수의 히어로 전용 아이템이 무작위로 출현하며, 매드니스 포춘 카드는 미드타운 한정 유니크를 포함해 다수의 아이템이 무작위로 등장하는 것이 특징. 덕분에 해당 이벤트 기간에는 오메가 레벨업과 더불어 장비 세팅까지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 이벤트 미드타운에서 진행할 수 있다.

▲ 미드타운은 내가 지킨다!!




◎ [신비한 아수라장] 림보에서 악마들의 공격을 막아라!

- 주요 보상
이터니티 스플린터 묶음, 파워 포인트, 히어로 토큰, 궁극기 업그레이드 토큰
레전더리 스크롤, 더블 스크롤, 신비한 아수라장 상자, 업적 칭호, 레어 룬

- 진행 방법
1. 자비에 영재 학교의 매직에게 전용 퀘스트를 수령
2. 웨이 포인트 도전 과제에서 던전 인퍼널 림보 입장 후 공략
3. 퀘스트 완료 후에는 상자 보상 미션의 인퍼널 림보 반복 공략 가능

- 수행 장소
자비에 영재 학교, 이벤트 맵 인퍼널 림보



'신비한 아수라장'은 다른 정기 이벤트에 비해 수행이 어려운 편이지만, 그만큼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에는 전 지역에 이터니티 스플린터 묶음 및 레어 룬이 등장할 확률이 증가하고, 레전더리 스크롤과 더블 스크롤은 물론 낮은 확률로 히어로 토큰까지 출현한다.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되는 이터니티 스플린터를 묶음으로 얻을 수 있지만, 레전더리 스크롤, 더블 스크롤, 히어로 토큰은 등장 확률이 낮아 보기 힘든 편. 게다가 이벤트 업적을 통해 '혼란의 마스터' 칭호와 궁극기 업그레이드 토큰, 코스믹 업그레이드 토큰, 무작위 코스믹 팀업 기어, 매직 뉴 뮤턴트 변형 코스튬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자비에 영재학교의 NPC 매직을 통해 히어로별 한 번만 수행할 수 있는 신비한 아수라장 전용 퀘스트를 수령할 수 있다. 퀘스트는 인퍼널 림보에서 악마들을 쓰러트려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인퍼널 림보는 1인 또는 파티로 공략이 가능하다.

단, 인퍼널 림보는 60레벨 이상 히어로만 입장할 수 있으며, 던전은 제한 시간 안에 공략을 완료해야 하므로 공략이 쉽지 않은 편. 퀘스트 보상으로는 +3 파워 포인트, +63 영구 체력 보너스, 1 오메가 경험치 오브가 준비되어 있다.

해당 퀘스트 완료 후에는 원격 미션으로 인퍼널 림보의 모든 보스를 처치하는 미션이 주어진다. 완료 시 각종 아이템이 들어있는 신비한 아수라장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반복 진행이 가능하다.


▲ 많은 보상이 기다리는 신비한 아수라장.

▲ 자비에 영재학교의 매직에게 최초 퀘스트 수령.

▲ 업적으로 다양한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