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캐릭터 레벨 확장! 아키에이지, ‘태초’ 업데이트 진행
김상균 기자 (desk@inven.co.kr)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의 Dynamic MMORPG ‘아키에이지’가 ‘태초’ 업데이트를 선보이고 첫날부터 호조를 보이며 흥행을 예고했다.
‘아키에이지’(ArcheAge)는 세상의 시작, 첫 번째라는 의미의 'Arche'와 시대를 뜻하는 'Age'에서 유래한 이름으로 ‘태초(Arche)’ 업데이트는 그 이름처럼 ‘아키에이지’의 근원으로 돌아가는 방향성을 갖고 선보이는 업데이트다.
‘태초’ 업데이트에서는 3년 만에 캐릭터 레벨 확장이 진행되었다. 단순한 수치적인 레벨 확장이 아닌 ‘계승자’라는 신규 레벨을 선보여 최고 레벨 55를 달성한 유저들은 새로운 성장 목표에 도전할 수 있다. 레벨 외에 아이템과 강화 등급도 상향되었다. ‘태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신규 최강 ‘이프니르’ 아이템은 다른 장비 아이템보다 화려함을 뽐낼 수 있도록 무기와 방어구가 여러 연출 요소를 담고 있다. 새로 추가된 강화 등급인 태초 강화 등급의 아이템에는 기존 신화 등급에서보다 하나 더 많은 9개의 초승달을 장착할 수 있어 보다 강력한 전투력을 가질 수 있다.
신규 지역 ‘고래 노래만’과 ‘바다의 촛대’도 추가되었다. 새로 추가된 두 지역에서는 신규 몬스터, 더욱 좋은 전리품, 보다 많은 명예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아키에이지’ 인기 콘텐츠 중 하나인 무역 콘텐츠에도 변화가 생긴다. 대륙 곳곳에 교역소가 생겨 특산품과 교역품을 중개하며 해양 교역과 내륙 무역이 구분돼 특산품 쟁탈을 위한 해상전이 활발해질 전망이다. 이외에도 레벨업 속도가 빨리지고 불량 이용자 신고가 강화되는 등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도 진행되었다.
‘아키에이지’ 이광로 PD는 “태초(Arche) 업데이트는 그 이름처럼, ‘아키에이지’의 근원으로 돌아가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4년전 처음 ‘아키에이지’를 선보였을 때처럼 신규/복귀 유저도 어렵지 않게 게임에 참여할 수 있으면서 기존 유저들도 새로운 상위 목표를 향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태초’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하듯 ‘아키에이지’는 업데이트 이전부터 각종 온라인 게임 순위에서 10계단 상승하기도 했다. ‘아키에이지’는 이 여세를 몰아 ‘태초’ 업데이트를 통한 신규 콘텐츠 외에도 최초의 독립 서버 ‘키프로사’를 오픈하며 흥행몰이에 나선다.
한편, ‘아키에이지’는 ‘태초’ 업데이트를 선보이며 넥슨 채널링 서비스를 시작한다. ‘아키에이지’ 넥슨 채널링 서비스를 기념해 2월 2일(목)까지 신규 캐릭터를 생성하는 모든 유저에게 ‘날렵한 신기루 곰(1일)’, ‘노동력(500)’ 2개, ‘소형달구지 소환주문서(영구)’ 등의 아이템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키에이지’ 업데이트 내용 및 관련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키에이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상균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6]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8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9]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