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돌풍 예고! '포켓몬 GO', 앱스토어 매출 3위 달성
정필권 기자 (desk@inven.co.kr)
출시 6개월 만에 한국에 상륙한 '포켓몬 GO'가 마켓 등록 후 약 12시간이 지나, 앱스토어 매출 3위에 올랐다.
나이언틱이 개발한 '포켓몬 GO'는 증강현실(AR)을 이용한 모바일 게임이다. 지난해 7월 출시되어 '신드롬'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은 바 있다. 그동안 국내에서는 속초와 울산 등 일부 지역만 포켓몬 GO를 이용할 수 있었으나, 금일(24일) 양대 마켓에 등록됨에 따라 모든 유저들이 '포켓몬 GO'를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현재 국내 출시 버전에는 한국어화가 진행된 상태다.
이미 출시된 지 6개월이 지나, 성공 여부에 대한 의구심이 있었던 상황. 하지만 출시된 국가마다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던 만큼, '포켓몬 GO'가 국내에서도 다른 나라와 같은 결과를 거둘 것인지에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는 상태다.
한편, 지난 7월 출시된 '포켓몬 GO'는 출시 6개월인 지금까지 약 6억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글로벌 매출은 약 1조 원에 육박한다. 이는 모바일 게임 중 동기간 대비 가장 많은 액수다.
정필권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6]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8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9]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9]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