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도우버스에서는 대전이 카드로 진행되는 만큼 어떤 카드를 보유하고 있느냐가 승리에 큰 영향을 미친다. 더 다양한 카드와 좋은 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그렇지 않을 때보다 수월하게 덱을 구성할 수 있다. 반면, 반대의 경우에는 덱 구성 자체에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커진다.

최초에 튜토리얼을 완료하면 지급되는 카드는 총 70장이다. 이 카드들만 이용해도 게임을 즐길 수 있으나, 보통 낮은 등급으로만 구성되어 있어 강력한 덱을 만들기에는 무리가 있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카드를 획득하고 덱을 보강해 나가는 것을 추천한다.

섀도우버스에서 카드를 획득하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메인 스토리 보상으로 직업별 카드를 얻을 수도 있고, 제작 및 분해를 통해 원하는 카드를 직접 만드는 방법도 존재한다. 또, 상점에서 카드 팩을 구매할 수도 있다.

▲ 언제나 긴장되는 카드 팩 개봉의 순간!


▣ 메인 스토리만 클리어해도 직업별 카드를 얻을 수 있다


혼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모험 모드 중 메인 스토리에서는 직업별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메인 스토리는 원하는 직업을 선택한 뒤, 스토리를 따라가며 AI와 대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엘프, 로얄, 위치, 드래곤, 네크로맨서, 뱀파이어, 비숍까지 7개의 직업으로 나뉘어 있는 각각의 메인 스토리에서는 에피소드 1과 에피소드 6 클리어 시 해당 직업의 카드를 3장씩 획득할 수 있다. 본인이 엘프 덱을 구성하기 원한다면 엘프 메인 스토리를 클리어하면서 직업 카드를 모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 메인 스토리에서 직업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 에피소드 1, 에피소드 6 클리어 시 보상으로 카드가 지급된다


▣ 불필요한 카드를 분해하고 원하는 카드를 만들어보자!


원하는 카드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방법도 있다. 카드를 분해해서 획득하는 '레드 에테르'를 통해 원하는 카드를 만드는 방식이다. 이는 메인 화면 하단 '카드' 메뉴의 '카드 일람/제작'에서 진행할 수 있다.

먼저, 카드 분해는 본인이 소유한 카드를 클릭한 뒤 진행할 수 있다. 카드 세부 정보창 하단에 위치하고 있는 붉은색 아이콘의 '분해' 버튼을 선택하면 된다. 이후에는 한 번의 확인 창이 나오는데, 분해를 다시 클릭하면 해당 카드를 레드 에테르로 분해할 수 있다.

분해를 통해 획득하는 레드 에테르의 수는 카드의 등급에 따라 차이가 있다. 브론즈 등급의 카드는 분해 시 10 레드 에테르를, 실버 카드는 50 레드 에테르를 얻을 수 있다. 골드 카드의 경우 250, 레전더리 카드는 1,000 레드 에테르를 획득 가능하다.

▲ 카드 세부 정보창 하단에 있는 분해 버튼을 클릭하면 레드 에테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같은 등급이라도 프리미엄 카드는 분해 시 얻을 수 있는 레드 에테르가 더 많다. 브론즈 등급의 프리미엄 카드를 분해하면 30 레드 에테르를 획득할 수 있고, 실버 등급 프리미엄 카드는 120 레드 에테르, 골드 등급은 600개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프리미엄 레전더리 카드는 분해 시 2,500 레드 에테르를 지급한다.

4장 이상 보유한 카드가 있을 경우, 이를 한 번에 분해할 수도 있다. 카드 일람/제작 창 상단 중앙에 있는 Liquefy Extras를 클릭하면 본인이 보유한 카드 중, 동일 카드가 4장 이상 있는 것이 몇 개인지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이를 한 번에 분해 가능하다. 추가로, 튜토리얼 보상으로 획득한 기본 카드는 분해를 할 수 없다.

카드 제작은 카드 일람/제작 창 하단의 '카드 제작'에서 진행할 수 있다. 카드 제작을 클릭하면 전체 카드 목록이 나열되는데, 이 중 제작하고자 하는 카드를 선택하면 우측 하단 초록색 배경의 '제작'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콘 내에는 제작에 소모되는 레드 에테르의 수량도 표기되기에 만들고자 하는 카드가 있다면 미리 필요한 레테르를 확인해두는 것도 가능하다. 충분한 레드 에테르를 가지고 있다면 '제작'을 선택하여 카드를 만들면 된다.

제작을 통해서는 프리미엄 카드를 얻을 수 없고, 만들고자 하는 카드의 등급에 따라 필요한 레드 에테르의 수가 다르다. 레전더리 카드는 3,500, 골드 카드는 800의 레드 에테르로 만들 수 있다. 실버 카드는 200, 그리고 브론즈 카드는 50 레드 에테르가 제작에 소모된다.

▲ 카드 메뉴 하단 카드 제작에서 원하는 카드를 만들 수 있다


▲ 카드의 등급에 따라 제작에 필요한 레드 에테르의 수가 다르다


▣ 8장의 카드를 한 번에! 카드 팩을 구매해보자


상점에서 카드를 구매할 수도 있다. 메인 메뉴 하단의 '상점'을 클릭한 뒤, '팩 구매'를 선택하면 카드 팩을 살 수 있다. 구매에는 티켓이나 루피, 크리스탈이 소모되며, 하나의 팩에는 총 8장의 카드가 들어있다. 각 카드 팩은 획득할 수 있는 카드의 종류가 다른 경우가 있으므로, 구매 전에 구성품을 확인한 뒤 구매 및 개봉하는 것을 추천한다.

티켓 한 장 또는 100 루피로 카드 팩 1개를 구매할 수 있다. 티켓과 루피는 특정 미션, 업적을 달성하거나 랭크 매치에서 일정 점수에 오르면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루피의 경우, 아레나 보상으로도 받을 수 있다. 크리스탈로 카드 팩을 살 때에는 1팩 당 100크리스탈이 필요한데, 1일 1팩에 한해 50 크리스탈로 구매가 가능하다.

▲ 상점 메뉴의 카드 구매에서 팩을 살 수 있다


▲ 루피로 구매하는 경우, 1팩의 가격은 100 루피다


미션은 타 게임의 일일 퀘스트와 흡사한 개념으로, 21시간마다 갱신이 가능하다. 만약, 본인이 달성하기 어려운 미션이 등장했다면 새로운 미션으로 변경해보는 것이 좋다. 메인 메뉴 우측의 '미션'에서는 본인의 미션 현황과 전체 목록, 보상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이를 참고해서 티켓과 루피를 획득해나가는 것을 추천한다.

크리스탈을 사용하여 테마 팩을 구매할 수도 있다. 특정 콘셉트의 카드들이 담겨 있는 테마 팩은 구성품 중 무작위로 카드가 결정되는 카드 팩과 달리 개봉 시 팩에 담겨있는 모든 카드를 100% 획득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테마 팩의 가격은 1팩 당 500 크리스탈로, 총 30장의 카드가 들어있다. 테마 팩은 최초 구매 시에만 500 크리스탈에 살 수 있고, 이후로는 750 크리스탈의 가격에 판매된다. 각 테마 팩 마다 구성 카드에 차이가 있으므로 구매 전 내용물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 미션, 업적 등 보상을 통해서 티켓을 획득할 수도 있다


▲ 어려운 미션이 나온다면 갱신을 통해 다른 미션을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