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유저의 캐릭터와 한정된 장소에서 1:1로 상대하게 되는 AI 투기장은, 유저들의 캐릭터가 대상이라고 해도 조종하는 것은 인공 지능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PvP의 일종이다. 입장 후에는 30초 내에 상대방을 쓰러트려야 승리할 수 있으며, 매 전투마다 승리 보상으로 300개의 마정석을 얻는다.

재밌는 것은 해당 투기장은 하루 한 번만 입장할 수 있는데, 승리할 경우 연승을 목적으로 추가 전투가 가능하다는 점. 최대 10연승까지 전투를 이어나갈 수 있으며, 전부 승리할 시 유저는 매일 3,000개 이상의 마정석을 획득할 수 있으므로 꾸준히 참여하는 것이 좋다.


▲ AI와 1:1로 대결을 펼칠 수 있다.





■ AI 투기장 기본 정보, 연승하면 많은 마정석을 획득한다!

AI 투기장은 한정된 공간에서 1:1로 전투가 벌어지는 PvP의 일종으로, 현재는 유저가 아닌 AI와 승부를 겨루게 된다. 비록 인공 지능이지만, 움직이는 실제 유저가 육성한 캐릭터가 상대로 등장하기 때문에 장비 파밍이 충분하지 못하다면 쉽게 상대할 수 없을 터.

45레벨 이상 유저가 PvP 미션 맵(B)을 통해서 입장할 수 있고, 보상으로는 마정석 300개가 준비되어 있다. 특이한 것은 AI 투기장은 하루 한 번만 참여할 수 있는데, 승리 시 전투를 이어나갈 수 있는 점이다. 즉, 전투에서 이길 때마다 다른 상대와 다시 전투에 참여할 수 있는 셈으로, 연승을 달성하면 그만큼 계속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하지만 패배로 연승이 끊길 시 다음날 오전 5시에 투기장 입장 횟수가 초기화되기 전에는 다시 참여할 수 없다. 따라서 매일 더 많은 마정석을 얻기 위해서는 연승을 할 수 있도록 신중하게 전투에 임하는 것이 중요하며, 연승은 최대 10회까지만 적용된다.


▲ PvP 미션 맵(B)에 AI 투기장이 준비되어 있다.

▲ 연승을 이용하여 하루 최대 10회의 보상 획득이 가능!




◎ 투기장 진행과정, 30초 이내에 적을 쓰러트려라!

투기장에 입장하면 자신과 비슷한 전적과 전투력을 지닌 유저의 캐릭터 5명이 등장하며, 그중 한 명을 선택하거나 자신을 이긴 상대에게 복수하는 방식으로 1:1 전투를 진행한다. 이때 상대는 캐릭터는 AI가 조종하기 때문에 비교적 단순한 패턴을 보이고, 덕분에 부담 없는 난이도로 PvP를 즐길 수 있다.

연승으로 처음 노출된 5명의 대전 상대에게 모두 승리하면 자동으로 상대 목록이 갱신되고, 전투를 벌이지 않고 목록을 갱신하기 위해서는 레드젠이 소비된다. 목록에서는 상대 캐릭터의 직업, 이름, 전투력, 투기장 승률은 물론 외형까지 살펴볼 수 있다.

게다가 목록에서 전투력이 높은 적은 옆에 해골 표시가 있는데, 이런 상대를 이기면 강적 보너스가 적용되어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내부로 입장 후에는 상대 AI를 쓰러트리면 승리, 자신이 사망하면 패배하게 되고, 30초 동안 어느 한 쪽도 쓰러지지 않았다면 유저의 패배가 된다.

즉, 승리를 위해서는 제한 시간 내 상대를 무조건 쓰러트려야 하며, 시간이 길지 않기 때문에 공격적인 플레이가 요구된다. 승리하면 연승에 도전할 수 있으며, 이때 전투를 바로 이어나가지 않고 투기장을 빠져나오면 입장 횟수가 차감된 상태이므로 다시 투기장에 들어갈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 추후 시즌제를 도입하여 투기장 승점에 따른 시즌 보상을 추가 예정이다.

▲ 5명의 상대 중 한 명을 선택하여 전투를 치른다.

▲ 입장하면 30초 이내에 적을 쓰러트려야 한다.

▲ 치열하고 빠른 전투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