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일한 여성 캐릭터이자 강력한 원거리 딜러로 자리 잡고 있는 위스퍼러는 뮤 레전드에서 가장 빠른 이동과 공격 속도를 지니고 있다. 따라서 공격 성능이 탁월하고, 방어가 약해도 거리 유지만 잘 한다면 원거리로 안정적인 사냥이 가능하여 운영하기 편하다.

사용하는 장비는 윙건과 장궁으로, 윙건은 한 손에 하나씩 두 자루를 쌍수로 사용하는 것이 특징. 위스퍼러는 그 기동성 덕분에 빠른 사냥이 가능하며, 범위 공격보단 단일 개체를 향할 때 더 강력한 면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빠른 속도감과 강력한 원거리 공격이 맛보고 싶답면 바로 위스퍼러가 제격이다.


● 위스퍼러 소개 영상






■ 위스퍼러, 빠른 이동과 공격 속도를 지닌 궁사



바람처럼 움직이며,
소리 없이 활과 함정으로 전장을 유리하게 만드는 전투의 만능 재주꾼


가장 빠른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지닌 위스퍼러는 원거리 대미지 딜러로 활약한다. 단일 개체에 대해 최대의 화력을 집중할 수 있으며, 높은 회피로 대미지를 최소화한다.

뛰어난 기동성을 갖춘 원거리 대미지 딜러, 활을 이용한 공격뿐 아니라 함정, 연막탄, 자연의 힘 등을 이용한 다채로운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바람처럼 빠른 움직임으로 전장을 누비는 위스퍼러의 화살은 빠르게 적의 숨통을 끊기에 죽음을 속삭인다고까지 표현되고 있다. 다른 캐릭터에 비해 이동 속도가 확연히 빠르게 때문에 좀 더 속도감 넘치는 전투를 체험할 수 있으며, 민첩을 기반으로 한 강력한 화살은 위스퍼러가 얼마나 뛰어난 원거리 딜러인지 알 수 있다.

높은 기동성 덕분에 필드 진행이나 던전 탐험에서 빠른 성과를 보이고, 범위 공격보다는 단일 개체에게 더 높은 성능을 보여서, 보스를 상대로 뛰어난 모습을 드러낸다. 방어 성능은 낮지만, 적의 공격에 대응하는 재빠른 동작과 회피를 통한 대미지 감소 덕분에 생존율은 낮지 않다.

기동성을 살리기 힘든 좁은 장소에서는 효율이 조금 떨어지는 면이 있지만, 어디서든 중간 이상의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초보자도 육성에 큰 어려움을 느끼진 않을 터. 따라서 빠른 이동 및 공격, 원거리 캐릭터의 안정성까지 모두 챙기고 싶다면 위스퍼러를 추천한다.


▲ 위스퍼러의 화살은 강력한 위력을 지닌다.



원거리 공격과 빠른 이동의 장점을 살려 적과의 거리만 유지하면 얼마든지 편하고 안정적으로 사냥이 가능한 위스퍼러는 윙건장궁 두 가지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둘 모두 원거리 무기지만, 윙건은 한손 장비, 장궁은 양손 장비로, 윙건의 경우 두 자루를 각각 한 손씩 쌍수 무기로 이용한다.

윙건은 상대적으로 공격력이 낮은 대신 공격 속도가 굉장히 빠르고, 사거리가 짧지만 산탄 형태의 범위 공격에 장점을 보인다. 반면, 장궁은 공격 속도보다 공격력이 특출나며, 긴 사거리의 단일 공격에서 큰 효율을 나타낸다. 즉, 윙건은 범위, 장궁은 단일 개체에게 더 효율적인 셈.

덕분에 든든한 동료가 앞에서 적의 시선을 끌어주는 파티에서는 장궁의 성능이 좀 더 빛을 발하고, 빠른 움직임이 요구되는 윙건은 범위 타격으로 혼자 전투를 진행할 때 장궁보다 유용하다. 또한, 단순한 원거리 공격 외에도 위스퍼러는 덫을 설치해서 이에 걸린 적에게 폭발 피해를 입히거나, 연막으로 상대의 눈을 속이고 은신에 들어가는 등 다양한 전투 기술을 다룬다.


▲ 위스퍼러의 장궁 (왼쪽)과 윙건 쌍수 (오른쪽).

▲ 윈건으로 화염 방사도 가능!





■ 스킬 정보, 뛰어난 사격술에 함정과 은신까지!

◎ 무기 기술, 적을 중독시키고 불태운다

위스퍼러는 장궁을 사용하면 '관통 화살', '맹독 화살', '다발' 중 한 가지 무기 기술을 선택하게 되고, 윙건은 '전방 사격', '화염 방사', '연발'을 이용할 수 있다. 각각 장궁 전문화를 통해서는 치명타 피해량이 증가하고, 윙건 전문화로는 약화 효과의 효율 상승 및 유지 시간 추가가 더해진다.

'관통 화살'은 말 그대로 적을 관통하여 화살이 날아가기 때문에 일직선의 많은 적들에게 동시에 피해를 입힐 수 있고, 확률적으로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가진다. '맹독 화살'은 자체 피해량은 낮지만 상대를 중독 상태에 빠트려 지속 피해를 입히며, 가끔 독충이 등장하여 추가 공격을 가한다. 그리고 '다발'은 여러 발의 화살을 동시에 날려 범위 공격이 가능한 기술이다.

윙건의 기술 중 '전방 사격'은 산탄으로 발사된 탄환이 범위 피해를 입히고 일정 확률로 적을 밀어내어 거리를 확보할 수 있는 게 특징. '화염 방사'는 공격을 유지하는 동안 전방에 지속 피해를 입히면서 적에게 발화 상태를 유발하기도 하지만, 사거리가 짧은 단점이 있다. 마지막 '연발'은 아주 낮은 공격력을 지닌 반면,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공격이 가능하다.


▲ 전문화 역시 무기 선택의 중요 요소다!




◎ 직업 기술, 함정을 설치하고 연막에 숨는다

빠른 공격이 돋보이는 위스퍼러의 직업 기술 중 주 공격 스킬은 전방의 적들을 향해 대량의 화살을 발사하는 '다중 사격'을 시작으로 '신속 사격', '작렬 사격' 등이 있다. '신속 사격'은 시전하는 동안 지속적으로 마나가 소모되는 차징 스킬로, 연속으로 빠르게 화살을 발사한다. 반면 '작렬 사격'은 2초 동안 전방에 부채꼴 모양 화살을 난사하는데, 차징 스킬은 아니지만 발동하면 일정 시간 유지되는 특징을 보인다.

또한, 상태 이상을 유발하는 공격으로 '전기 폭발'을 가장 먼저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스킬은 적을 타격 시 폭발하여 피해를 입히고, 범위 내 적들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킨다. 거대한 힘을 담은 '응축 사격'은 적들에게 연속 피해를 입히며 밀어내기 때문에 가까운 적과 거리를 벌릴 때 유용한 편.

밟으면 터지는 함정 스킬 '몰이꾼의 덫'은 대상의 이동 속도를 크게 감소시키며, 상대의 발목을 노리는 '야생의 의지'는 큰 피해와 함께 적을 속박해서 잠시 이동을 방해한다. 특정 지역에 연막탄을 터트리는 '연막 쇄도'는 범위 내 지속 피해는 물론 안의 적들을 잠시 실명 상태로 만들어 공격이 모두 빗나가게 하는 유용한 스킬이다.


▲ '전기 폭발'로 적을 감전시켜 감속 효과를!

▲ 함정을 설치하는 '몰이꾼의 덫'.



아군과 자신의 능력은 강화하고, 적은 약화시키는 버프와 디버프 스킬 중 전방으로 구르며 이동하는 '구르기'는 공격력 상승과 함께 회피 기동을 위한 스킬로 효율적이다. 그리고 특정 범위에 화살비를 소환하여 피해를 입히는 '다중 학살'은 타격 대상의 공격 속도를 감소시켜서 위스퍼러가 입는 피해를 줄인다.

8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나 증가하는 '바람의 질주'는 충돌 무시 효과가 더해져 위스퍼러의 기동력에 더 큰 힘을 실어주며, 연막을 던지는 '자연에의 스며듬'은 은신 효과를 지닌다. 게다가 은신과 동시에 공격 속도 및 공격력도 상승하기 때문에 위기 상황에서 역전을 노릴 수 있는 버프 스킬로 활용할 수 있다.

'사망 선고'는 적에게 죽음의 표식을 남긴 후 5초 후 폭발하며 피해를 입히는데, 표식이 유지되는 동안 방어력을 50% 감소시키므로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히 수 있다. 그리고 '초목의 성지'는 10초 동안 자신과 아군의 공격 속도를 향상시키므로, 파티를 위한 버프로 이용된다.


▲ '다중 화살'은 훌륭한 광역 공격이다.

▲ '사망 선고' 표식의 숫자는 남은 시간을 나타낸다.




◎ 전문 기술, 적을 가두거나 정령을 소환!

레벨이 상승함에 따라 학습할 수 있는 전문 기술은 '폭격', '소환', '흡수', '몰이', '감속', '광폭'이 준비되어 있다. '폭격'은 대지의 기운 때문에 자신의 10m 내 모든 적들의 방어력이 5% 감소하며, 지정된 지역에 추적기를 투하하여 화살비가 쏟아지게 만드는 '폭격'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소환'을 선택하면 기술을 5회 시전할 때마다 수호 정령이 등장하고, 자신과 함께할 소환수를 부르는 '대지의 정령' 스킬을 이용하게 된다. 특이하게도 '대지의 정령'으로 등장하는 소환수의 종류는 무기에 따라 다른데, 장궁은 전투를 돕는 '파괴의 정령', 윙건은 생명력을 회복시켜주는 '생명의 정령'이 각각 소환된다.

반면, '흡수'를 통해서는 공격력 상승 패시브를 받을 수 있으며, 지정한 장소에 엔트를 소환하는 '명계의 수목' 스킬을 배운다. 소환된 엔트는 소용돌이를 생성해서 주위 대상을 끌어당기고,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히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 다양한 전문 기술 중 어떤 것을 선택할까?



위스퍼러의 빠른 몸놀림을 더욱 강화하는 '몰이'는 이동 속도 상승, 특정 범위에 원형의 장벽을 소환하여 피해를 입히는 '고통의 장벽'으로 구성되어 있다. 장벽은 4초 동안 유지되어 적들을 가두고, 지속적으로 내부의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게다가 '감속'은 피해를 입을 때마다 일시적으로 방어력이 증가되고, 전용 스킬인 '고통의 자기장'을 사용하여 새로운 형태의 덫을 설치할 수 있다. 덫은 전장으로 나아가며 자기장을 생성하고, 경로에 위치한 모든 적을 공격하여 짧은 시간 동안 기절시킨다.

또한, 생명이 90% 이상일 때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광폭'에 마련된 '광기의 힘'은 무기를 강화해서 5초간 공격력이 무려 100% 상승한다. 순간적으로 엄청난 공격 성능을 보여주는 스킬로, 공격력 상승의 대가로 자신이 받는 모든 피해량은 반대로 증가하게 된다. 따라서 적과 거리를 유지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이용에 주의가 필요하다.


▲ '몰이'를 통해 획득한 '고통의 장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