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유저들이 파밍과 전투력 상승에 열중하고 있는 현재, 뮤레전드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찾는 장소 중 하나가 바로 65레벨 루파의 미궁이다. 과업의 방에서 발견할 수 있는 루파의 미궁은 유물 제작 재료를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신의 유물을 성장시킬 수 있는 유일한 장소기 때문.

특별한 옵션을 지니고 있는 유물은 전투력 증가는 물론 일반적인 아이템에서 쉽게 얻을 수 없는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필수 콘텐츠다. 그러므로 루파의 미궁 역시 많은 유저에게 주목받고 있는 셈인데, 이와 함께 미궁은 세트 등급의 장비까지 출현하는 훌륭한 파밍 장소이기도 하다.

과업의 방에 위치한 다른 던전들과 달리 입장 횟수 제한이 없기 때문에 계속 반복 공략이 가능해서 시간만 투자하면 누구나 유물 제작과 성장이 가능한 편. 입구에서는 총 100단계로 나눠진 미궁을 더 효율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입구 앞에서 파티를 구하는 유저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


▲ 유물 제작, 성장부터 세트까지 등장하는 루파의 미궁.





■ 루파의 미궁, 공간을 이동하며 대량의 몬스터 토벌!

오르도르에 있는 과업의 방에서 65레벨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는 루파의 미궁은 유물을 제작, 성장시키기 위한 장소로 총 100단계의 난이도를 지니고 있다. 과업의 방 대표 5개 던전과 달리 입장 횟수의 제한이 없기에, 많은 반복 공략이 가능한 것이 특징.

게다가 유물 제작에 필요한 재료와 자신이 지닌 유물 성장이 가능한 유일한 장소이기 때문에, 루파의 미궁은 선택이 아닌 필수 공략 던전으로 뽑힌다. 유물은 특수한 효과를 지녀서 전투 효율을 크게 높여줄 뿐 아니라 전투력 증가에도 도움이 되기에, 루파의 미궁을 지속적으로 공략하며 유물을 제작, 성장시킬 필요가 있다.

덕분에 이곳을 반복 공략하며 유물 성장과 함께 영혼 레벨까지 올리는 경우가 많다. 미궁은 1단계부터 차례로 공략하여 다음 단계를 개방해야 하고, 도전 단계가 높을수록 유물 성장 폭이 커진다. 대신 그만큼 등장하는 적들이 강력해져서 높은 단계일수록 파티를 필요로 한다.

단, 자동 파티 매칭이 되지 않으므로, 파티 찾기를 통하거나, 입구에서 직접 파티를 구하는 다수의 유저가 대기 중. 또한, 루파의 미궁은 유물뿐 아니라 세트 등급까지 장비가 출현하는 훌륭한 파밍 장소로, 입장 제한이 없는 특징 덕분에 뮤레전드에서 현재 가장 많은 공략이 이뤄지는 곳이다.


▲ 입구에 수많은 사람들이 모여있다.



입구를 통과하면 기존 던전들과 달리 사각형의 발판으로 구성된 새로운 분위기의 내부를 볼 수 있는데, 앞에 놓인 사각형의 큐브를 클릭하면 장소가 이동되면서 본격적인 공략이 시작! 제한 시간은 10분으로, 해당 시간 동안 미궁을 돌아다니며 등장하는 적들을 처치해야 한다.

안에서는 미니맵이나 지도가 지원되지 않지만, 하나의 커다란 내부가 작은 공간을 이동하면서 사냥을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길을 헤맬 일은 없는 편. 길을 따라 공간을 돌아다니면 처음 입장했을 때와 같은 큐브를 발견할 수 있고, 이를 클릭하면 또 다른 지역으로 공간 이동된다.

단, 공간 이동만 해서는 안되고, 큐브까지의 길목에 위치한 몬스터들을 처리하는 게 중요하다. 몬스터들을 처치하면 우측 인터페이스의 게이지가 충전되고, 충전율이 100%에 이르면 마지막에 가장 좋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즉, 미궁 내 목표는 게이지를 충전하기 위해 몬스터를 처치해야 하는 셈.

등장하는 적들 중에는 무한의 탑에서 만날 수 있었던 다양한 오라의 효과를 지닌 몬스터들이 다수 보이기 때문에 어떤 적이 오라의 효과를 지니고 있는지도 눈여겨봐야 한다. 예를 들어 공포 피해를 입으면 생명을 회복하고 강화 같은 오라를 지닌 적에게 공포 스킬을 썼다가는 오히려 강력해진 적에게 파티가 전멸할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단, 해당 지역의 몬스터를 다 처치하지 않아도 큐브를 사용하면 다른 공간으로 이동할 수 있으므로, 상대하기 까다로운 적이 위치한 공간은 그냥 지나치는 것도 가능하다.


▲ 큐브를 클릭하면 다른 공간으로 이동할 수 있다.

▲ 오라를 지닌 몬스터는 특히 조심해야 한다.



공략 후 10분이 지나면 보스가 있는 공간으로 이동되는데, 이 땐 게이지가 충전된 만큼만 보상을 받을 수 있으므로 시간 안에 게이지를 모두 충전시키는 게 중요하다. 반면, 몬스터를 빨리 처치해서 10분 내에 게이지를 100% 충전하면 시간이 다 지나지 않아도 곧바로 보스에게 갈 수 있다.

보스 공간은 게이지 하단에 등장하는 '시공 포식자 등장!' 버튼을 클릭해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등장하는 보스는 시공의 틈처럼 무작위로 정해진다. 덕분에 익숙한 패턴의 보스부터, 특정 보스의 경우 맵에 함정이 설치되는 등 루파의 미궁만의 개성 있는 보스들을 만나볼 수 있다.

보스를 처치하게 되면 다양한 아이템과 유물 제작에 필요한 부서진 유물 파편, 루파의 큐브가 등장하고, 큐브에서는 부서진 유물 파편, 장비 아이템 등을 추가로 얻게 된다. 또한, 흰색 빛 구슬들이 바닥에 떨어지는 게 보이는데, 해당 구슬 주위에 다가가면 자연스럽게 흡수되어 성장 중인 유물의 경험치가 상승한다.


▲ 게이지가 차면 보스에게 이동할 수 있다.

▲ 보스 부러질듯한 마가린은 유저의 발을 묶는다.

▲ 스스로 움직이는 검을 소환하는 보스 테오필.




◎ 미궁이 처음이라면 1단계에서 유물 제작을!

루파의 미궁에서 유물을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우선 제작을 먼저 해야 한다. 유물은 미궁 보상으로 획득하는 부서진 유물 파편을 수집해 제작 NPC에게 특정 유물의 정수를 제작한 후, 유물창(X)에서 정수를 보유 중인 유물을 클릭 시 획득하게 된다.

그 후 유물을 장착하거나 성장으로 지정할 수 있는데, 성장 중인 유물이 없다면 루파의 미궁 1단계에서 부서진 유물 파편 수집이 먼저다. 유물 단계에 따라 미궁 단계를 설정해야 효율적으로 성장 경험치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유물 자체가 없다면 성장 경험치를 고스란히 놓치는 셈.

따라서 우선 유물 제작이 시급하며, 처음에는 가장 적은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자라나는 새싹'을 제작하는 경우가 많다. '자라나는 새싹'은 부서진 유물 파편 1개와 125 마정석, 8,500젠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고, 그 후 해당 유물을 성장시키면서 추가로 재료를 모아 원하는 유물을 다시 제작하는 순서다.

이는 다른 유물들은 부서진 유물 파편이 20개씩 소모되는 특정 유물의 정수가 2개, 부서진 유물 파편 추가로 10개가 소비되기 때문에 총 50개의 부서진 유물 파편이 필요해서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 '자라나는 새싹'을 먼저 제작해 미궁의 높은 단계를 공략하며 성장시키고, 동시에 재료를 모으는 셈이다.


[유물과 연금, 다양한 옵션으로 캐릭터를 강화하는 성장형 제작 아이템] ◀ 바로가기

▲ 첫 유물은 제작이 쉬운 '자라나는 새싹'!




◎ 유물 성장 및 연금, 인기있는 유물은 '광란'!

유물은 일반적인 능력치 상승이 아닌 특별한 패시브 효과를 지니고 이는데, 성장할수록 효과가 커지는 게 특징이다. 예를 들어 '자라나는 새싹'의 경우 공격 시 0.25% 확률로 2초간 공격력이 5% 상승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고, 성장할수록 해당 효과의 발동 확률이 높아진다.

가장 현재 인기는 유물은 공격 시 2초 동안 공격력이 일부 상승하는 '광란'으로, 1단계에서는 증가 공격력이 1.02%지만, 성장할수록 더 많은 공격력 상승효과를 보게 된다. 성장을 위해서는 미궁을 계속 공략하며 보스 처치 후 떨어지는 빛 구슬을 습득해야 하고, 이때 성장을 원하는 유물은 유물 창(X)에서 미리 성장으로 지정해줘야 한다.

높은 단계의 미궁을 공략할수록 더 많은 성장 폭을 확인할 수 있지만, 자신의 유물 성장 단계와 10단계 이상 차이나는 미궁에서는 성장 경험치를 얻지 못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이렇게 성장한 유물은 직접 착용하여 패시브 효과를 받는 것 외에도 연금 NPC를 통해 분해하는 형태로 사용이 가능하다.

연금은 20단계 이상의 유물을 분해하는 시스템으로 이를 통하면 '현자의 돌'이라는 굉장히 희귀한 재료를 얻게 된다. 단계 높은 유물을 연금한다고 해서 더 좋은 결과물이 나오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재료를 얻을 생각이라면 20단계까지만 유물을 성장시키고 바로 연금에 사용하는 게 좋다.


[원형 유물 총정리, 재료 및 단계에 따른 효과까지! 유물 DB] ◀ 바로가기

▲ 20단계 이상 유물은 연금에 이용할 수 있다.

▲ '광란'은 가장 인기있는 유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