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GPM, 네오브릭스와 북미, 유럽 시장 위한 협약 체결... 지블리츠 진출
게임 개발사 GPM (대표 박성준)은 유럽 게임 퍼블리셔인 네오브릭스 (대표 송혜정)와 북미,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협약서를 체결했다고 3일 발표했다.
양사의 협약서에 따르면 GPM 은 페이스북 게임플랫폼 게임룸(Gameroom)으로 출시한 FPS '지블리츠'를 북미, 유럽 시장에 맞추어 현지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네오브릭스는 모바일과 웹에서 동시에 플레이 가능한 FPS '지블리츠' 의 북미, 유럽 시장의 가능성을 보고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등 다양한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GPM의 '지블리츠'는 좀비를 사냥하는 호쾌한 웹 기반의 고퀄리티 FPS게임으로 스토리, PvP, PvE 등 다양한 모드로 제공되며, 향후 모바일, VR에서도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GPM의 박성준 대표는 "3년간 게임 콘텐츠를 쌓았고 게임을 경량화 시키는데 노력을 기울었다. 높은 그래픽 수준을 유지하면서 펜티엄급 1GB 메모리 수준으로 사양을 낮춘 게 특징"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오브릭스는 독일 뮌헨에 위치한 신생 유럽 퍼블리셔로, '그랜드 체이스 M Action RPG' 를 유럽에서 서비스 중이며, '제임스밤'을 공동 개발하고 글로벌 런칭을 준비 중이다.
네오브릭스 송혜정 대표는 지난 11년 간의 유럽에서의 게임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의 우수한 게임들을 북미, 유럽에 현지화 하여 서비스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현수 기자 desk@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