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아이펀팩토리


게임서버 전문개발사 아이펀팩토리(대표 문대경)는 자사가 개발한 아이펀 엔진의 더 나은 개발환경을 위하여 C#언어를 지원하게 되었다고 11일 밝혔다.

이로써, 아이펀 엔진은 C++을 포함한 C#으로도 개발이 가능하여, 많은 개발자들이 좀 더 나은환경에서 개발이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아이펀팩토리에서는 C# 지원을 기념하여, 아이펀 엔진 Companion버전을 새롭게 출시하였다. 아이펀 엔진이 제공하는 많은 기능 중에서 인증, 빌링, 랭킹, 채팅, 멀티캐스팅 등 게임서버개발의 필수 기능만을 모아서 만든 버전으로 캐쥬얼, 퍼즐게임 등에 최적화된 모델이다.

아이펀팩토리 문대경 대표는 "이번 아이펀 엔진의 Companion버전은 그간 인디게임개발자, 중소 개발사들로부터의 지속적인 요청에 의해 탄생되었다고 말할 수 있다." 며 로직이 간단한 게임을 개발하는 데 있어 꼭 필요한 필수 기능을 포함하되, 엔진 가격에 대한 부담까지 줄일 수 있도록 시장의 니즈를 반영하여 준비했다고 말했다.

아이펀팩토리는 아이펀 엔진의 Companion버전, Suite버전에 대해 4월부터 3개월간 20%할인 특별 프로모션기간으로 운영, 상용화 엔진을 도입하는 데 있어 가격으로 인해 큰 부담을 느끼는 많은 개발사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펀팩토리는 게임서버 엔진 전문개발사로서, 자체 개발한 '아이펀 엔진'은 네트워크, DB처리, 분산시스템 등 게임 서버 구현에 필요한 필수 기능을 손쉽게 구현해 개발 시간 단축을 돕는 게임 서버 엔진이다.

캐주얼게임은 물론, 대규모 모바일 MMORPG에 이르기까지 모든 게임의 개발 및 서비스 과정에서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