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등장한 직업 전용 영혼석은 2가지 능력치 증가와 함께 특정 스킬 강화 효과까지 지니고 있어서 기존 영혼석에 비해 강렬한 효율을 보인다. 스킬의 효과가 상승, 변경되는 해당 영혼석 덕분에 일부 비인기 스킬은 재조명 받을 기회가 생긴 셈. 게다가 직업 전용 영혼석 사용 시 스킬 발동 모션까지 변하는 경우가 있어서 기존과는 확연한 차이를 보인다.

단, 그만큼 희귀한 재료를 많이 요구하고, 그로인해 영혼석 제작이 쉽지 않다. 그동안 일반 던전에서 재료를 모을 수 있던 영혼석과 달리, 직업 전용 영혼석은 재료 수집을 위해서는 신화, 에픽 던전과 루파의 미궁, 루파의 서재, 필드 콘텐츠 등 새로운 장소를 찾아야 한다.


▲ 직업 전용 영혼석을 제작할 수 있다.





■ 스킬 강화 효과를 지닌 전용 영혼석을 만나다!

◎ 기존 영혼석과 차이점은?

장비의 소켓에 장착할 수 있는 보석과 영혼석, 그중에서도 영혼석은 보석에 비해 더 효율적인 능력치 증가 효과를 보이며 필수 장착 아이템으로 뽑힌다. 지금까지 사용되던 직업 공통 영혼석은 머리, 어깨, 장갑, 신발, 무기, 보조무기에만 장착할 수 있도록 그 종류가 준비되어 있었다.

따라서 그 외 부위에는 보석을 장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는데, 직업 전용 영혼석은 상의와 하의를 포함한 6가지 방어구 모두에 하나씩 장착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공통 영혼석처럼 능력 상승은 물론, 스킬 강화 옵션까지 얻을 수 있어서 더 많은 효과를 받을 수 있는게 특징이다.

즉, 공통 영혼석보다 전용 영혼석이 더 상위 아이템이라고 볼 수 있는 셈으로, 이는 영혼석 제작에 들어가는 재료만 봐도 알 수 있다. 공통 영혼석의 주재료인 영혼 조각은 일반 던전에서 구할 수 있지만, 전용 영혼석의 영혼 조각은 에픽 던전, 신화 던전, 루파의 미궁, 루파의 서재, 필드 콘텐츠 등 65레벨의 콘텐츠에서만 획득할 수 있기 때문.

게다가 전용 영혼석을 장착했을 때 얻게되는 스킬 강화 효과는 단순히 스킬의 효율을 상승시키는 것이 아니라, 모션까지 변화시키곤 한다. 예를 들어 여러 구체를 부채꼴 모양으로 발사하는 워메이지의 파워 슬래쉬가 칼날 모양으로 변하는 등 영혼석을 통해 스킬의 색상이나 발동 모션이 바뀌는 것.

덕분에 전용 영혼석과 함께 강화되는 스킬의 효율이 재조명 받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스킬 세팅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같은 부위의 영혼석이지만, 전용 영혼석이 더 큰 효율을!




◎ 다크로드, 공격부터 파티 효율까지 상승!

다크로드의 전용 영혼석 6가지는 생명 상승과 함께 각각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초당 생명 회복, 방어 관통, 마나 소모 감소, 방패 막기 확률 증가, 치명타 피해 증가 옵션을 지니고 있다. 더불어 일부 스킬의 강화를 통해 공격 효율이 상승하거나, 파티 버프, 몰이사냥 능력이 증가한다.

장갑의 ‘타오르는 루에리 영혼석’은 일정 지역에 범위 피해를 입히는 파이어 버스트에 2초간 화상 피해를 추가하고, 상의의 ‘분노하는 카이젤 영혼석’은 석상을 소환하여 피해를 입히는 차징 스킬 루가드의 분노가 기를 모을 필요 없이 즉시 3단계 효과를 발휘하도록 한다.

반면, 투구에 장착할 수 있는 ‘추종하는 베티 영혼석’은 마법진을 설치하는 추종자의 영혼의 범위를 증가시키고, 이동 속도 감소 효과까지 추가하게 된다. 그리고 자신의 몸에 회오리를 만들어 주위에 범위 공격과 피해 흡수 효과까지 받는 억겁의 불길은 하의 ‘억겁의 프릭커 영혼석‘으로 치명타 확률이 10% 증가하는 옵션이 더해진다.

또한, 이동 기술로 많이 이용되는 격렬한 돌진은 ‘격렬한 일라크 영혼석’을 어깨에 장착해서, 본래의 도착 지점 범위가 아닌 직선상 모든 대상을 공격과 함께 도발하게 된다. 신발의 ‘보호의 헬기가스 영혼석’은 파티의 방어력을 상승시키는 루가드의 보호 스킬에 이동속도 상승을 더한다.


● 다크로드 전용 영혼석 목록



▲ 파이어 버스트에 화상 피해가 추가된다.




◎ 블레이더, 더 강해진 공격으로 적을 처단한다

강력한 공격 스킬이 많이 강화되는 블레이더의 전용 영혼석은 적에게 지속 피해를 입히거나, 상대를 약화시키는 등의 효과를 지니고 있다. 첫 번째로 광역 피해와 함께 적을 기절시키는 맹렬한 분노는 장갑에 장착하는 ‘분노의 톨 영혼석’으로 공격 범위가 35% 증가하여 더 높은 광역 효율을 가진다.

신발의 ‘난타하는 헬기가스 영혼석’은 마나가 허락하는 한 전방에 연속 공격을 가하는 난타 스킬이 차징 최고 단계에 도달했을 때 치명타 확률이 증가해서 피해량을 높인다. 5회까지 충전해 사용할 수 있는 광역 공격 휩쓸기는 투구의 ‘휘몰아치는 테오필 영혼석’을 사용해 타격 대상의 방어력을 감소시킬 수 있다.

게다가 어깨의 ‘화염을 가르는 일라크 영혼석’은 강력한 범위 공격 대지 가르기의 넉백 효과를 삭제하고, 대신 초당 피해를 입히는 화염 지역을 새롭게 생성하여 추가 대미지를 입힌다. 더불어 하의에 장착하는 ‘짓누르는 데슬란 영혼석’은 짓누르기에 출혈 피해를 더해서 공격 성능을 한 층 높여준다.

마지막으로 블레이더 유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킬 중 하나인 회오리 베기를 강화할 수 있는 상의의 ‘소용돌이치는 타르가쉬 영혼석’은 해당 스킬 사용 시 회오리 3개를 생성한다. 이 회오리는 45%의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회오리 베기의 공격 효율을 증가시켜준다.


● 블레이더 전용 영혼석 목록



▲ 회오리 베기의 공격 성능이 증가!




◎ 위스퍼러, 공격을 보조해주는 능력이 추가된다

위스퍼러의 영혼석은 적중 확률, 마나 소모 감소,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치명타 피해, 군준 제어 시간 감소, 공격 속도 증가 등이 상승하며, 추가 피해, 범위 증가 같은 공격 스킬을 강화할 뿐 아니라 적을 괴롭힐 수 있는 보조적인 옵션을 더해준다.

장갑의 ‘선고하는 그란데 영혼석’을 통해서는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키고 피해를 입히는 사망 선고가 폭발 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며, 어깨의 ‘폭격의 오르만 영혼석’ 역시 강력한 광역 공격인 폭격의 시전 지역의 적들에게 이동속도 감소 효과를 추가한다.

또한, 적의 발을 묶는 상태 이상 공격 야생의 의지는 신발의 ‘야생의 힐데건 영혼석’을 사용했을 때 공격 범위가 50%나 넓어져서 더 많은 적을 가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상의의 ‘학살하는 카이젤 영혼석’은 범위 피해와 공격 속도 감소 효과를 지닌 다중 학살 스킬에 추가로 지속 피해의 화염지대 생성 옵션을 더해서 효율이 크게 상승한다.

그 외에도 일시적으로 몸을 숨기면서 회피율 증가를 받는 자연에의 스며듬 스킬은 투구의 ‘스며드는 파멜라 영혼석’을 통해 치명타 확률 증가 버프까지 받을 수 있다. 하의의 ‘질주하는 벨가텀 영혼석’은 이동속도를 상승시키는 위스퍼러 대표적인 이동 기술 바람의 질주에 마나 회복 효과를 더해 확실하게 재정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위스퍼러 전용 영혼석 목록



▲ 공격 효율 상승과 적을 괴롭히는 효과들 장착!




◎ 워메이지, 자신은 강화하며 적을 약화시킨다

워메이지는 전용 영혼석을 사용하면 일시적으로 자신에게 버프를 적용하거나, 상대의 능력을 하락시켜서 전투를 유리하게 이끄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신발의 ‘광휘의 힐데건 영혼석’은 강력한 차징 스킬인 광휘의 사슬이 최고 단계 도달 시 3초간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하여 더 좋은 공격 성능을 가지게 한다.

더불어 광역 공격과 순간이동 기능으로 애용되는 죽음의 춤사위는 하의에 ‘춤추는 즈라타큰 영혼석’을 장착하는 순간 관통력 15% 증가 효과가 함께하며 더 강력한 위력을 지닌다. 상의에는 ‘악령 보호의 타르가쉬 영혼석’으로 피해를 흡수하는 생존 기술 악령의 보호막 사용 시 순간적으로 치명타 확률이 증가하여 공격 효율도 함께 상승한다.

장갑의 ‘강력한 벤티 영혼석’은 그동안 사용 빈도가 낮던 파워 슬래쉬 스킬에 타격 대상이 15% 추가 피해를 받는 능력을 추가한다. 어깨의 ‘얼어붙은 글라샤 영혼석’으로 전문 기술 얼음 장벽의 시전 지역에 이동 속도 감소 옵션을 부여하는데, 얼음 장벽은 빙결 효과도 지니고 있으므로 더 강력한 상태 이상 기술이 된다.

마지막으로 투구의 ‘최후의 바첸로데 영혼석’은 전방에 피해와 함께 적을 밀어내는 최후 통첩 기술이 상대의 방어력까지 감소시켜서 후속 공격에 더 큰 피해를 입도록 한다. 이는 단순한 공격 기술에서 스킬 연계에 활용할 수 있게 적을 약화하는 디버프 기술로 진화한 셈이다.


● 워메이지 전용 영혼석 목록



▲ 죽음의 춤사위에는 관통력이 부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