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GPM스튜디오] GPM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데이트온라인이 금일 최초로 플레이영상을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플레이 영상은 게임을 플레이 할 남녀들의 아름다운 사랑을 주제로 만들어졌으며, 기본적인 알파버전 플레이 화면이 담겨있다.

데이트온라인 게임은 아름답고도 감동적인 다양한 사랑이야기를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묘사하면서 게임에 접속한 남녀 플레이어가 직접 이야기 속의 주인공이 되어 사랑의 결말을 완성해 나가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기존에 한번도 시도되지 않았던 커뮤니티 연애시뮬레이션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만들어낸 데이트온라인은 미연시 게임을 표방하여 만든 게임이기도 하지만 온라인이라는 플렛폼을 선택하여 자연스러운 커뮤니티 형성을 유도하였고, 다양한 연애 시스템을 접목시켜 아름다운 사랑이야기를 혼자가 아닌 이성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데이트온라인 게임에서는 현실세계에서는 접하기 힘든 영화 같은 러브스토리가 각양각색으로 준비되어 있는데, 이러한 스토리 중간중간에 선택분기점을 만들어 상대 플레이어의 자연스러운 선택을 유도하였고, 이 선택에 따라 이야기의 결말도 다양해 질 수가 있다.

특히 데이트온라인은 단순하게 게임만 즐기는 것이 아니라 소셜커뮤니티에 초점을 맞춰 이야기 속의 가상 인물과 플레이어가 동일시되어 다양한 감정들을 보고 느낄 수가 있으며, 이러한 감정들은 상대플레이어에게도 영향을 미처 서로의 감정까지 공유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회사측은 데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 조만간 UCC툴을 배포하여 유저들이 직접 자신의 사랑이야기를 올려 게임에 적용시키고, 이렇게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러브스토리를 다른 유저들도 함께 공유하며 플레이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