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레전드는 앞으로 업데이트될 내용 중 하나로 기사단 단위의 대규모 PvP 세력전에 대해 일부 정보가 공개된 바 있는데, 더 많은 정보가 더해진 '세력전 맛보기 2탄'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해졌다. 1탄에서는 기사단 영지, 세력전의 개념과 진행 방법 등이 거론되었던 반면, 이번에는 세력전 진행을 위한 추가 정보와 함께 보상과 영지 혜택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공개된 정보에 의하면 세력전은 기사단 트로피를 지녀야만 참여할 수 있다. 이때 모든 영지는 최대 16:1의 경쟁률을 지니도록 설정되어 있기에, 16개 이상의 기사단이 해당 영지에 참가할 경우 트로피를 더 많이 지불한 기사단이 참여권을 부여받는다. 즉, 해당 트로피는 세력전의 참가 비용인 셈. 게다가 토너먼트 결과가 무승부일땐 트로피를 더 많이 지불한 기사단이 승리로 측정된다.

트로피를 얻기 위해서는 기사단원들이 트로피 주화를 수집하여 기사단에 기부해야 한다. 이 주화는 신화 던전, 필드 보스, 루파의 서재, 루파의 미궁 등 65레벨에 참여하는 다양한 던전의 큐브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일일 미션과 PvP 보상 주화로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 후 준비가 끝난 기사단은 세력전이 시작되는 경기 시간에 기사단 항구 NPC를 통해 경기장으로 출항해서 참여하게 된다. 이때 기사단은 공격대를 형성해야만 참가할 수 있으며, 영지의 등급이 높을수록 필요한 인원이 늘어나는 특징을 지닌다. 1성 영지는 5명, 2성은 10명, 3성은 20명의 인원이 필요하기 때문에 소규모 기사단이 높은 등급 영지를 차지하기는 힘든 편이다.


▲ 참여를 위해서는 기사단 트로피가 필요.

▲ 특정 상점에서 구매도 가능하다.



업데이트 이후에는 장비 분해 시 얻는 초월석 조각을 통해 초월석을 제작, 장비에 사용하여 추가 능력을 부여할 수 있다. 단, 초월석은 증폭석과 함께 사용해야만 능력치를 지니게 되는데, 해당 증폭석은 점령한 기사단 영지에서 생산할 수 있다. 따라서 이후 등장할 초월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영지가 반드시 필요하다.

초월석은 등급이 나눠져 있고, 최대 12번까지 증폭석으로 능력을 증폭시킬 수 있다. 무기, 방어구, 장신구 모두에 사용할 수 있으며, 증폭을 위해서는 초월석에 맞는 등급의 증폭석을 생산해야 한다. 영지 등급에 따라 동시에 생산할 수 있는 증폭석의 개수가 다르기 때문에 더 좋은 영지를 차지할수록 더 빠르게 강해질 수 있는 셈.

그밖에 같은 부위 장비 여러 개를 합성하여 새로운 장비를 얻는 합성 시스템 역시 추가 예정! 합성을 통해 얻는 장비에는 전용 옵션이 추가되며, 이때 영지 등급에 따라 필요한 제물 아이템의 개수가 달라진다. 또한, 영지에서는 그동안 사용할 수 없었던 전공 포인트를 소비할 수 있는 전공 상인이 존재하고, 이 역시 영지 등급마다 판매하는 아이템에 차이를 보인다.

영지가 없는 유저는 이런 혜택을 받기 위해 영지를 점령한 기사단에 추종자로 가입할 수 있다. 단, 추종자 등록을 위해서는 트로피 토큰을 지불해야하며, 대신 해당 기사단의 허가를 따로 받을 필요 없이 일방적으로 등록이 가능하다. 물론 기사단원들과 추종자 간의 영지 혜택 이용에는 차별화가 이뤄질 예정이다.


[영지의 다양한 혜택은 뭘까? 세력전 맛보기 2탄 공지] ◀ 바로가기
[기사단 단위의 대규모 전투! 세력전 기본 1차 정보] ◀ 바로가기


● 추가 공개된 세력전 정보 요약

세력전은 정해진 시간에만 참가, 진행되며, 공격대를 구성해야만 한다.
세력전 참가에는 기사단 트로피를 지불해야 한다.
트로피는 단원들이 트로피 주화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수집된다.
개인은 던전 큐브, 일일 미션, PvP 보상 등을 통해 기부할 트로피 주화를 얻는다.
한 영지에 참여할 수 있는 최대 기사단은 16개.
참여 기사단이 많거나 토너먼트 무승부일 땐 지불한 트로피가 많은 기사단이 우선순위!
영지 등급에 따라 1성은 5명, 2성은 10명, 3성은 20명의 인원이 필요하다.


● 앞으로 반드시 필요해질 영지 혜택

영지에서는 장비를 초월시킬 수 있는 증폭석 생산이 가능.
등급이 높은 영지일수록 동시에 생산할 수 있는 증폭석이 많다.
영지에는 전공 상점이 존재하며, 영지 등급에 따라 물품이 다르다.
영지 등급이 높으면 장비 합성에 소모되는 제물 아이템이 줄어든다.
다른 유저도 영지를 지닌 길드에 트로피를 지불하고 추종자로 들어가서 혜택을 누린다.
단, 추종자와 영지 기사단원의 혜택은 차이를 보인다.



▲ 앞으로는 장비 초월이 중요한 요소가 될 예정.

▲ 영지를 점령하면 다양한 혜택이 쏟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