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에서 신규 이벤트 '모두의 군대'가 시작했다. 모두의 군대는 모두의 마블처럼 주사위를 굴려 자신의 말을 이동시킨 후, 멈춰선 칸에 따라 보상을 얻는 일종의 미니 게임이다.

접속하거나 적정 레벨 던전에서 피로도를 소모할때마다 주사위를 굴릴 찬스를 획득할 수 있으며, 말칸 도착 보상 외에도 한바퀴를 전부 돌면 주어지는 완주 보상도 준비되어 있다.

17레벨 캐릭터를 가진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PC방에서는 주사위를 굴릴 기회가 2배로 주어진다. 이벤트 기간은 6월 1일(목)부터 6월 29일(목)까지 진행된다.


▲ 모두의 마블을 했던 유저라면 친숙할 미니 게임 이벤트




■ 20번만 완주해도 순수한 황금 증폭서 획득!

주사위를 굴려 말이 한 바퀴를 완주할 때마다 전역증서를 1장씩 획득할 수 있으며, 전역증서를 20장 모으면 세리아방 우측 하단에 있는 PX 상점을 클릭하여 순수한 황금 증폭서로 바꿀 수 있다.

황금 증폭서는 원하는 차원의 능력을 선택하여 부여할 수 있으며, +3에서 +6 사이로 증폭해주는 아이템이다. 계정당 1회 구입할 수 있으며, 이계 기운이 서린 장비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 이미 차원의 능력이 부여된 경우 동일한 능력은 선택할 수 없다. 55레벨 레어 이상의 장비에만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증폭 보호권과 크로니클 세트 1부위 선택 상자, 아바타 선택능력치 변경권 등 유용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전역증서는 6월 29일 오전 6시 이벤트 종료와 함께 삭제되니, 이전에 사용해야 한다.


▲ 전역 보상 아이템 (※ 클릭하면 커집니다)


▲ 물론 운이 없다면 시작하자마자 영창에 가는 경우도... (※ 출처 : 자유게시판 '하이퍼소닉')




아이템 중에 +12 K-2 소총은 10레벨제 머스켓 무기로 거너가 사용할 수 있는 무기인데, 레벨이 워낙 낮은데다 커먼 등급 장비이기 때문에 아무짝에도 쓸모 없다. 수류탄의 경우 투척 아이템이며, 폭발하여 1천만에 달하는 피해를 입힌다.

이외에도 말칸에서는 사용 시 경험치를 1% 올려주는 맛별, 캐릭터 피로도를 회복시켜주는 수넬치킨이나 코인을 충전해주는 월급봉투 등을 얻을 수 있다.


▲ k-2 소총의 능력치 (※ 출처 : 자유게시판 '남자고교생')


▲ 말칸 소모품 보상 아이템



버프를 지급하는 말칸도 존재한다. 군입대 축복과 위문공연의 축복, 외박의 축복, 진급의 축복 등 총 4개로 나눠져 있으며, 각각 에픽 아이템 드랍률 증가, 던전 클리어 경험치 및 사냥 경험치 증가 등의 버프를 받을 수 있다. 버프는 던전별로 단 1회 적용된다.

주의할점은 군입대 축복의 에픽 아이템 드랍률 증가 버프는 에픽 아이템이 드랍되지 않는 던전에도 적용되지만, 실제로는 에픽 아이템을 얻을 수 없기에 버프 효과를 제대로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헬 파티나 시공의 틈 던전을 돌아야 한다. 또한, 연습모드나 수련의 방 입장시에도 적용되니 주의해야 한다. 캐릭터 변경시에도 버프가 사라진다.

이벤트 주사위는 세리아방/마을에서만 굴릴 수 있으며, 매일 오전 6시 기준으로 1개가 충전되어 주사위를 1회 굴릴 수 있다.

주사위수가 동일하게 나오는 더블은 주사위를 한 번 더 굴릴 수 있으며, 최대 5회까지 허용된다. 도전 횟수는 하루 최대 4회 제공되며, PC방에서는 2배인 8회까지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던파 공식 페이스북지기인 세리아재의 현역병의 사연을 받는 페이스북 이벤트도 진행된다.


▶ 02군번 세리아재의 현역병 사연 접수 이벤트

▲ 던파 공식 페이스북지기가 사연을 접수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