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일 진행된 업데이트로 크루세이더퀘스트에 신규 던전 '홍련의 힘'과 반지 변환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신규 던전 '홍련의 힘'은 지난 북미 간담회를 통해 공개되었던 내용처럼 류국과 태초의 화산에 얽힌 이야기가 펼쳐지는 장소다. 던전을 클리어하면 반지 변환의 주재료인 마력의 정수와 홍련의 정수, 그리고 홍련의 힘 던전에서만 등장하는 전용 반지를 획득할 수 있다.





▣ 계속해서 부활하는 최종 보스 '제육천마왕'을 막아라! 신규 던전 '홍련의 힘'

신규 던전 '홍련의 힘'은 영혼의 요새 아이콘 왼쪽에 생긴 새로운 아이콘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입장에 필요한 재화는 '홍련의 증표'로, 매일 09:00 시에 3개씩 충전되며 보석 3개로 최대치까지 충전 가능하다. 재화 1개에 보석 1개인 셈.

홍련의 힘 던전은 기존 전투와 달리 '선택'과 '분기'라는 새로운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전투 도중 갈림길이나 숨겨진 길 등을 선택해서 진행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각각 다른 결과를 맞이한다. 또한, 시나리오 '갈림길'에서는 여신 벨라와 아누트 중 하나를 선택해서 진행해야 하며 그에 따라 진행할 수 있는 스테이지가 달라진다.

▲ 입장 재화인 '홍련의 증표'. 하루 기본 3개가 충전되며 재충전에는 보석 3개가 필요하다.

▲ 던전을 진행하며 자신이 갈 길을 선택해야 한다.

▲ '갈림길' 스테이지에선 여신을 선택해야 한다. 기자는 아누트를 골랐다.

▲ 선택에 따라 플레이할 수 있는 스테이지가 달라진다.


최후의 시나리오에는 다양한 분기가 등장하는데, 여기서 최종 보스 '제육천마왕'을 만나기 위해서는 갈림길을 잘 골라야 한다. 기자가 확인한 갈림길은 두 번째 길 → 물소 토템 → 두 번째 길로 쉽게 '두물두'라고 외우면서 진행했다. 갈림길에 잘못 들어서면 보스로 '불꽃의 사념'이 등장하며, 클리어 시 막다른 길에 도달해 그대로 끝나버리니 주의해야 한다.

최종 보스 '제육천마왕'은 강력한 광역 공격과 다양한 패턴으로 무장하고 있다. 가장 먼저 주의해야 할 점은 보스의 '부활'이다. 보스의 체력을 모두 깎아내면 자신의 팔을 희생시켜 부활하는데, 무려 5번의 부활을 거친다. 부활을 거듭할 때마다 체력이 높아지거나 다른 공격패턴을 선보이는 등 강력한 모습을 자랑하므로 용사를 충분히 육성한 뒤 도전할 필요가 있다.

또한, 지난 KOF '98의 루갈 던전과 비슷한 형태의 패턴도 전투 중간에 등장한다. 화면 가운데 등장하는 순서대로 블록을 누르지 않으면 보스가 강력한 공격을 퍼부으니 틀리지 않도록 유의하자. 3개의 블록을 순서대로 누르는 것부터, 단시간에 빠르게 블록을 연타하거나 시간차를 두고 블록을 눌러야 하는 등 해당 패턴 역시 계속해서 달라진다.

홍련의 힘 던전을 클리어하면 보상으로 반지와 마력의 정수, 홍련의 정수를 획득할 수 있다. 마력의 정수와 홍련의 정수는 반지 변환에 쓰이는 재화이며 반지의 경우 '홍련의 힘'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종류의 반지다. 홍련의 힘 던전의 반지 옵션으로 결투장이나 시나리오 등 특정 콘텐츠에서만 적용되는 신규 옵션과 용사단이나 용사의 경험치 획득량을 증가시키는 형태의 옵션도 등장했다. 또한, 일정 확률로 1회 부활이 가능한 반지도 있어 많은 유저들이 주목하고 있는 상태다.

▲ 강력한 최종 보스 '제육천마왕'

▲ 총 5회에 걸쳐 자신의 팔을 흡수해 부활한다.

▲ 루갈 던전에서 만날 수 있었던 패턴도 등장.

▲ '홍련의 힘'에서 획득할 수 있는 반지의 옵션. 반지 정보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 태초의 화산과 홍련의 힘에 대한 스토리도 진행된다.

▲ 던전을 클리어하면 영혼 요새와 마찬가지로 의미심장한 내용을 담은 영상이 흐른다.





▣ 2방관 1저관이라도 괜찮아! 반지 변환 시스템

홍련의 힘 던전의 추가와 함께 새로운 시스템인 반지 변환이 추가되었다. 홍련의 힘 던전에서 획득한 마력의 정수, 홍련의 정수로 기존 반지의 옵션을 바꾸거나 상승시키는 것으로, 반지 관리 탭에서 특정 반지를 선택한 뒤 '변환'을 누르면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마력의 정수는 반지 추출을 통해서도 획득 가능하다.

반지 변환은 랭크 변환과 옵션 변환으로 나뉜다. 먼저 랭크 변환은 홍련의 정수를 사용해 선택한 옵션의 능력치 랭크를 최상급으로 바꾸는 것이다. 랭크 변환은 주 옵션과 부 옵션 모두 가능하며, (구)라는 접미사가 붙은 이전의 반지도 변환할 수 있다. 5~6성 반지는 홍련의 정수 5개, 3~4성 반지는 홍련의 정수 3개가 소모된다.

옵션 변환은 부 옵션에만 적용할 수 있다. 마력의 정수를 사용해 부 옵션을 바꾸는 것으로, 바뀌는 옵션은 선택할 수 없고 무작위로 결정된다. 결정되는 옵션이 무작위긴 하지만, 2방관 1저관이나 2저관 1방관 반지 등 애매한 옵션의 반지를 구제할 수 있는 여지가 생긴 셈이다. 5~6성 반지는 마력의 정수 2,000개, 3~4성 반지는 마력의 정수 1,000개가 소모된다. 반지의 등급별로 변환 가능 횟수가 다르니 남은 변환 횟수를 확인하면서 반지 변환에 도전하자.

▲ 반지 추출을 통해서도 마력의 정수를 획득할 수 있다.

▲ 반지를 선택한 뒤 변환을 누르면 옵션 변환 메뉴로 진입한다.

▲ 접미사 (구)가 붙은 과거의 반지도 변환 가능!

▲ 5~6성 반지는 재화가 더욱 많이 소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