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스웨덴에서 열린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이하 HGC) 미드 시즌 난투 플레이오프 마지막 3일차 일정이 진행됐다. 첫 경기에서는 풀 세트 접전 끝에 디그니타스가 L5를 꺾으며 결승에서 다시 한번 프나틱과 대결했다. 매번 만나면 풀 세트를 기록했던 두 팀은 결승에서도 마찬가지였다. 하지만 웨스턴 클래시와 달리 이번에는 프나틱이 4:3으로 극적인 우승을 차지했다.

불지옥 신단에서 첫 세트가 열렸다. L5는 '노블레스 채도준의 아눕아락이 파고들어 괜찮은 교전 구도를 만드는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디그니타스가 깔끔하게 받아치며 역으로 다수의 킬을 만들어냈다. 'JPL' 누더기의 갈고리를 시작으로 완벽한 cc 연계로 상대를 차례로 끊어버렸다. 응징자를 독점한 디그니타스는 바로 핵으로 진격해 깔끔하게 1세트를 따냈다.

L5는 2세트에서 디그니타스의 픽을 빼앗아와 받은 만큼 돌려줬다. '노블레스'의 누더기가 상대를 끌어와 각개격파해내며 10레벨부터 16레벨까지 앞서갔다. 20레벨은 디그니타스가 조금 먼저 달성하며 역전의 발판을 만들었다. 한 번의 거미 시종 소환과 함께 전진하며 전투마저 승리를 이어갔다. 하지만 20레벨 이후 교전에서 L5가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 우서의 천상의 보호막이 먼저 빠진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sCsC' 오딘이 프리딜을 넣을 구도를 만들어 1:1 동점을 만들어냈다.

파멸의 탑에서 3세트에서 L5가 압도적인 모습을 선보였다. 10레벨까지 제단을 독점해 24발을 쐈다. 용병 캠프까지 점령해 상대를 구석으로 몰아세웠다. 'sCsC' 겐지와 '정하'의 첸이 상대를 휘저어놓으며 교전마저 압승을 거뒀다. 깔끔하게 제단을 점령해 압도적인 승리로 세트 스코어 2:1로 앞서갔다.

저주받은 골짜기에서는 디그니타스가 일리단-폴스타트로 공물 타이밍에 집요하게 라인을 밀어 레벨에서 앞서갔다. 바로 우두머리로 향한 디그니타스는 방해하려는 L5에게 교전을 열어 대승했다. 위기의 L5는 저주를 활성화시켜 20레벨까지 버텨보려고 했다. 하지만 우두머리 지역에서 매복하고 있던 디그니타스가 타이커스를 끊고 승리를 거뒀다.


결승으로 향할 마지막 주자를 가릴 5세트에서 양 팀은 가장 잘 다뤘던 무기를 꺼냈다. 디그니타스는 누더기를 필두로 일리단-그레이메인을 꺼냈고, L5는 발라와 아우리엘 조합으로 맞섰다. 'JPL'의 누더기가 중요한 순간마다 한 명씩 끌어냈다. 캘타스의 살아있는 폭탄이 붙은 사이에 일리단이 사냥으로 합류해 킬을 대거 킬을 기록했다. 위기의 L5는 몰래 우두머리를 가져가고 일리단을 먼저 고치를 활용해 제압해냈다. 하지만 이어진 교전에서 디그니타스가 침착하게 한 명씩 잘라내 결승으로 향했다.

결승에서는 4강 승자전에서 만난바 있던 유럽 대표 두 팀의 대결이 다시 한번 진행됐다. 프나틱이 선 결승 진출로 한 세트를 벌어놓은 상황. 디그니타스가 이전 판 세트 기세를 이어 순식간에 두 세트를 따냈다. 우서를 중심으로 제라툴-일리단을 활용해 분위기를 이어갔다. 하지만 카라짐으로 바꾼 3-4 세트에서는 힘을 발휘하지 못했다. 프나틱의 말퓨리온의 힘을 얻은 소냐와 루나라가 맹활약한 반면, 디그니타스의 일리단이 말려버렸다. 다음 세트에서 디그니타스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불리한 상황에서 우서-태사다르의 힘으로 버텨내며 5세트를 따내 3:3 동점을 만들었다. 지난 4강 승자전 때처럼 한타때 겐지가 활약하지 못하며 역전 승기를 내주고만 것이다.

승부는 마지막 세트 하늘 사원으로 향했다. 디그니타스는 L5와 마지막 대결을 펼쳤던 캘타스와 일리단, 'JPL'의 주 무기였던 누더기에 메디브를 더 했다. 초반 킬은 프나틱이 기록했지만, 일리단을 활용한 운영으로 디그니타스가 10레벨까지 늦지 않게 따라갔다. 하지만 프나틱은 폴스타트와 빛나래를 활용해 홀로 떨어진 디그니타스의 일리단과 캘타스를 각개격파하며 킬스코어에서 압도했다. 'JPL'의 누더기 갈고리는 언제부턴가 통하지 않았다. 프나틱은 발 빠른 움직임으로 흔들리는 상대를 휘두르며 20레벨을 달성했다. 우두머리 지역에서 압승을 거둔 프나틱이 우승을 차지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미드 시즌 난투 플레이오프 3일 차 결과

L5 2 vs 3 디그니타스
1세트 L5 패 vs 승 디그니타스 - 불지옥 신단
2세트 L5 승 vs 패 디그니타스 - 거미 여왕의 무덤
3세트 L5 승 vs 패 디그니타스 - 파멸의 탑
4세트 L5 패 vs 승 디그니타스 - 저주받은 골짜기
5세트 L5 패 vs 승 디그니타스 - 하늘 사원

결승전
프나틱 4 vs 3 디그니타스
1세트 프나틱 패 vs 승 디그니타스 - 파멸의 탑
2세트 프나틱 패 vs 승 디그니타스 - 저주받은 골짜기
3세트 프나틱 승 vs 패 디그니타스 - 불지옥 신단
4세트 프나틱 승 vs 패 디그니타스 - 거미 여왕의 무덤
5세트 프나틱 패 vs 승 디그니타스 - 영원의 전쟁터
6세트 프나틱 승 vs 패 디그니타스 - 하늘 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