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북미에 곧 업데이트 예정인 '질서의 군대 신규 방어구'들과 신규직업 '칠흑의 수호자 (Black Guard)''타오르는 태양의 기사' (Knight of the Blazing Sun)에 대한 내용들이 워해머 온라인 공식 뉴스레터 10월호에 공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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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서의 군대 에픽 방어구 컨셉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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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언 브레이크 ]


[ 엔지니어 ]


[ 룬 프리스트 ]


[ 위치 헌터 ]


[ 워프리스트 ]


[ 소드마스터 ]


[ 쉐도우 워리어]


[ 브라이트 위저드 ]


[ 화이트 라이온 ]



□ 신규직업 컨셉아트 - 나이트 오브 더 블레이징 선 (타오르는 태양의 기사 - Knight of the Blazing S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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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오르는 태양의 기사는 오더의 유능한 탱커이다. ]


[ 기본 컨셉아트 ]


[ 엠파이어 실드 컨셉아트 - 1 ]


[ 엠파이어 실드 컨셉아트 - 2 ]


[ 에픽 엠파이어 롱소드 컨셉아트 ]


[ 엠파이어 롱소드 컨셉아트 ]


[ 20렙대 장비 룩 컨셉아트 ]


[ 30렙대 장비 룩 컨셉아트 ]


[ 40렙대 장비 룩 컨셉아트 ]




□ 신규직업 컨셉아트 - 블랙 가드 (칠흑의 수호자 - Black Gu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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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크 엘프의 신규 탱커 클래스는 블랙가드! ]


[ 디사이플처럼 이도류 사용도 가능하다. ]


[ 에픽 방패 컨셉아트 ]


[ 다양한 무기를 사용한다. ]


[ 할버드 컨셉아트 ]


[ 글레이브 컨셉아트 ]


[ 20렙대 장비 룩 컨셉아트 ]


[ 30렙대 장비 룩 컨셉아트 ]


[ 40렙대 장비 룩 컨셉아트 ]




그리고 각종 워해머에 대한 궁금증을 FAQ를 통해 풀어보는 시간도 가져보았다.


□ 기본 시스템에 대한 지식 FAQ

Q: 동료 길드 관리자들과 저는 일부 길드 원들을 정리해야 할지 ‘논의’ 중입니다. 길드 레벨 시스템은 어떻게 작동하나요? 비활동 캐릭터가 잔뜩 있으면 모든 길드원이 활동적인 경우보다 길드 레벨이 더 천천히 올라갑니까?

A: 아닙니다. 비활동 캐릭터가 길드 안에 있어도 길드 발전 속도가 늦어지지 않습니다. 길드는 길드원들의 활동을 통해 경험치와 등급을 얻습니다. 언제든 길드원들이 경험치 또는 명성치를 얻을 때마다 길드 또한 경험치를 얻습니다. 따라서 비활성 길드원이 잔뜩 있어도 길드의 능력이 상승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Q: 휴식 시스템은 정확히 어떻게 작동합니까? 어디서 로그 아웃을 하는 지와 상관 없이 동일한 양의 휴식 경험치를 생성합니까? 특정 지역으로 가면 로그 아웃 하지 않아도 휴식 경험치를 생성할 수 있는지요? 최대로 생성할 수 있는 휴식 경험치는 얼마입니까?

A: 귀하가 가질 수 있는 최대 휴식 경험치는 현재 레벨을 완료하기 위해 필요한 경험치의 1.5배입니다. 증가 비율은 레벨에 따라 다르며, 따라서 높이 올라갈수록 더 느린 속도로 휴식 경험치 막대가 채워집니다. 다른 플레이어 또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막대가 고갈될 때까지 경험치가 두 배가 됩니다.

휴식 경험치를 얻기 위해 특정한 지역에서 로그아웃 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귀하의 레벨에 해당하는 비율이 얼마이든 자신의 영역에 속한 워캠프 또는 허브에서 로그아웃 하면 최대 50%까지 속도가 증가할 것입니다. 도시 안에서 로그아웃 하면 이 속도는 두 배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길드 홀의 “길드 리더의 방”에서 로그아웃하면 이 속도는 150%로 증가합니다!



□ 워해머 도시 등급 진보에 대한 FAQ

지금이면 여러분은 자신의 고향 도시들에 익숙해졌을 것입니다. 그것이 알트도프이든 이네비터블 시티이든… 그 안에서 할 수 있는 일은 아주 많습니다! 하지만 각 도시에서는 정확히 어떤 일을 할 수 있고, 여러분이 새로운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시의 등급을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질문 감사 드립니다! 이 모든 것이 아래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Q: 각 도시 당 몇 개의 등급이 있습니까?

A: 각 도시는 최대 5개의 등급을 가질 수 있습니다.


Q: 도시 안에서 퀘스트를 완료하면 도시 등급 공헌 풀에 추가됩니까?

A: 예. 도시 및 도시 던전에서 퀘스트와 퍼블릭 퀘스트를 완료하거나 그곳에서 몬스터를 죽이면 도시를 다음 등급으로 진급 시키기 위한 포인트를 공헌하게 됩니다.


Q: 내 도시의 현재 등급이 무엇인지, 도시 등급마다 내게 무엇을 제공할 수 있는지는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A: 거기에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월드 맵을 열고 종족 맵으로 이동하십시오. 알트도프 또는 이네비터블 시티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툴팁이 나타나 어떤 콘텐츠와 던전이 이용 가능한지 알려줄 것입니다. 알트도프 또는 이네비터블 시티 안에 있는 동안 별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툴팁이 나타나 어떤 콘텐츠와 던전이 이용 가능한지 알려줍니다. 도시 등급이 올라가면 새로운 놀라움이 기다리고 있을 테니 도시 전체를 다시 샅샅이 방문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Q: 도시 등급에 어떻게 공언할 수 있습니까? (도시 외부)

A: 4지역 캠페인은 점령한 구역에 대하여 당신의 도시에 포인트를 추가합니다. 당신의 진영이 원래 차지한 구역은 어디서든 점령한 새로운 구역과 마찬가지로 포인트를 추가합니다. 이 포인트들은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늘어납니다.


Q: 도시 등급이 떨어질 수도 있습니까?

A: 예. 도시 등급은 도시가 침략을 당하는 동안에만 떨어지며, 아래에 설명되는 것과 같은 다양한 수준의 손실을 보게 됩니다.

당신의 도시가 분쟁 상태로 들어가면 도시 등급 별을 잃게 됩니다. 분쟁 상태는 플레이어들이 거리에서 서로를 상대로 싸움을 벌이는 상태입니다.

당신의 도시가 점령 상태로 들어가면 도시 등급 별을 추가로 잃게 됩니다. 점령 상태는 플레이어들이 왕에게 통하는 게이트를 두고 도시의 2명의 하부 보스를 상대로 싸우는 상태입니다.

왕이 죽임을 당하면 도시 등급 별을 추가로 2개 잃습니다. 도시를 통과해 진격하고 왕을 처치하면 적의 도시를 등급 1상태까지 끌어내리게 될 것입니다.



Q: 공격군은 적의 도시로 진격하여 도시 등급을 최하로 떨어뜨리게 되면 콘텐츠에 대한 접근을 잃게 됩니까?

A: 아닙니다. 당신이 침공하려는 도시가 도시 등급 5라고 가정해 봅시다. 당신이 도시에 들어가서 각 스테이지를 통과해 나가는 순간부터 모든 5등급 콘텐츠에 대해 접근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각 도시 스테이지를 뚫고 전진하는 동안 당신은 적의 도시 등급을 여전히 낮추고 있을 것입니다 (무대 뒤에서 말이지요). 그리고 도시의 원래 주인들에게는 그들이 적으로부터 도시를 되찾은 후에만 콘텐츠들이 다시 보일 것입니다.

보시다시피 공격을 받을 때 당신의 도시를 방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당신은 단지 왕을 지키는 것 뿐만이 아니라 더 높은 등급의 도시가 제공할 수 있는 온갖 혜택들도 지키고 있는 것이거든요!




□ 길드 시스템에 대한 FAQ

여러분들이 간절히 구하고 있는 (그리고 여러분들 중에 일부는 한번도 궁금증을 갖지 않았을) 해답이 이 질문 보따리에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Q: 이전 질문 보따리의 길드 레벨 시스템에 대한 대답에서 혼란스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길드 경험치가 정확히 어떻게 계산되는지, ‘활동’ 캐릭터가 길드에 어떤 공헌을 하는지 명료하게 밝혀 주시겠습니까?

A: 정확한 공식을 밝히는 것은 회사의 입장에 배치되지만 (길드가 시스템을 가지고 장난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길드의 레벨 시스템이 정확히 어떻게 돌아가는지 관심이 있는 길드를 위해 허용 되는 범위 한에서 최선을 다해 메커니즘을 밝혀드리겠습니다. 총 길드원 수는 길드의 경험치 획득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길드 경험치는 최근에 경험치를 공헌한 캐릭터들에 의존합니다. 시스템은 캐릭터들의 레벨을 감안하고, 모든 규모의 길드가 비슷한 (반드시 동등할 필요는 없음) 속도로 레벨 업을 할 수 있는 방법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것은 상당한 복잡한 수학이 투입된 건전한 시스템입니다. 플레이어들이 알트 캐릭터를 가지고 있고, 세상에는 크고 작은 하드코어 길드가 있는 만큼 크고 작은 캐주얼 길드도 있다는 점을 알기에 설계된 것입니다. 귀하의 길드원 명단에서 활동이 없는 캐릭터를 퇴출시킬 필요는 없습니다. 캐릭터가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그 캐릭터는 등급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을 뿐입니다. 이 시스템을 디자인할 때 우리의 궁극적인 목표는 모든 타입의 길드가 크든 작든, 캐주얼이든 하드코어이든 동등한 플레이 환경 속에서 레벨 업을 할 수 있도록 하자는 것이었습니다.

결국, 길드란 게임 플레이를 향상시켜주는 훌륭한 방법인 비옥한 사교적 환경이라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플레이어들이 길드원의 경험치 공헌 때문만이 아니라 길드원이 누구인가, 어떤 인물인가에 가치를 두는 길드를 선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Q: 캐릭터의 레벨 업만이 길드 레벨을 올리는 유일한 방법입니까?

A: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플레이어에게 경험치를 부여하는 활동들은 길드에도 경험치를 부여합니다. 이러한 활동에는 몬스터 죽이기, 적 플레이어 죽이기 등이 포함됩니다. 심지어 레벨 40의 캐릭터도 경험치를 주는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한 계속해서 길드 경험치를 공헌할 수 있습니다.


Q: 그룹 찾기 시스템(looking for group system)은 언제 실행할 예정입니까?

A: 워해어 온라인에는 그룹 찾기 시스템 훨씬 더 좋은 것이 있습니다. 바로 오픈 파티죠! 오픈 파티는 플레이어들이 자신들에 대해 광고하거나 초대를 기다리는 대신에 즉시 그룹에 참여할 수 있게 해줍니다. 화면 상단 좌측의 자기 캐릭터 아이콘을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여 “오픈 파티”를 선택하세요. 그러면 그 지역에서 참여 가능한 파티들의 목록 창이 뜹니다. 하나를 선택해 참여하면 됩니다! 더 이상 외로운 고아처럼 받아들여달라고 외치며 목적 없이 떠돌지 않아도 됩니다. 오늘 당장 오픈 파티에 참여하세요!


Q: 다른 게임에서는 특정한 수량으로 특정한 지역에서만 발견할 수 있는 극도로 희귀한 아이템들이 있는데요. 워해머에도 그런 아이템이 있습니까? 그렇다면 어떻게 구합니까? 시체에서? 퍼블릭 퀘스트나 그런 것에서?

A: 네, 워해머에도 그런 아이템이 있습니다. 이 아이템들은 보라색 아이템보다도 훨씬 더 희귀하고, 진영에서 의지가 굳은 자들만이 찾아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적의 도시 깊은 곳으로 들어갈 만큼 용감하고, 적의 리더와 맞설 만큼 강하고, 그를 죽일 만큼 용맹하다면 이 희귀한 아이템들 중 몇 개를 아주 살짝 볼 만큼은 운이 좋을 것입니다.

추가로, 퍼블릭 퀘스트에서 황금 주머니를 눈 여겨 찾아보세요. 이것은 어떤 세트의 일부분인 방어구을 떨어뜨립니다. 이 방어구를 3개 이상 모으면 세트 효과를 받을 수 있고, 조각을 더 얻으면 추가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 최신 바탕화면 공개






Inven Ulf - 채성호 기자
(Ulf@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