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레전드는 금일(8월 10일) 업데이트를 통해 첫 번째 신규 캐릭터 엠퍼사이저를 선보였다. 이외에도 새로운 포리스탈 던전 및 시스템을 리뉴얼하는 등 대대적인 패치를 단행했다.

새롭게 추가된 포리스탈 던전은 루파의 고서관이며, 해당 던전에서 얻은 핵심 재료로 신화 등급의 각 클래스 아이템들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에픽과 신화 던전의 난이도가 10까지 증가해 보스 클리어 시 고정 옵션을 가진 '진:' 세트 아이템을 획득하게 된다.

이외에도 업적 시스템이 120 등급까지 확장되는가 하면, 일일 미션 추가, 시즌제 도입에 따른 PVE와 PVP 콘텐츠 나눔 등이 추가되었다.




■ 첫 번째 신규 캐릭터 엠퍼사이저!

캐릭터 생성 페이지에서만 볼 수 있어, 감질나게 했던 엠퍼사이저를 드디어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다.

엠퍼사이저는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직업으로 비검차크람 무기를 사용한다. 비검은 전문화를 통해 공격 속도가 상승하며 빠르게 대상을 처치할 수 있다. 차크라는 반대로 비검보다 공격 속도는 느리지만 대상의 방어도를 하락시키는 한 편, 부메랑 처럼 되돌아 오면서 한 번 더 타격할 수 있어 대상을 견제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알려바진 대로 대상을 매혹하는 시키거나 변이가 가능해 대상을 무력화 하는데 큰 도움이 되며, 체력이 가장 적다는 단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순간이동을 하거나 이동 속도를 상승 시키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유틸적인 면이 강조되었다. 따라서 조작의 난이도는 높은 편.

이외에도 장판형으로 주위에 대상의 대미지를 주는 스킬들도 다수를 보유해 딜러에서 서포터까지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 두둥! 많은 유저들이 원하는 뒤태 미인 엠퍼사이저

▲ 순간 이동과 함께 이동 속도 상승 스킬 동시에 보유

▲ 매혹과 변이로 상대를 무력화!




■ 신규 포리스탈 던전 루파의 고서관 추가


새로운 포리스탈 던전인 루파의 고서관이 추가되었다. '포리스탈 : 루파의 고서관' 아이템을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해당 아이템은 항아리 고블린이 드랍하는 큐브에서 획득 가능하다. 포리스탈 소모 아이템인 만큼 거래불가, 창고 보관 불가에 판매도 불가다. 항아리 고블린은 이번에 추가된 에픽과 신화 던전 6단게 이상부터 등장한다.

또한 각 클래스별로 신화 등급 고서관 전용 제작 장비가 추가되었다. 다크로드는 튼튼한 벤티의 다리 갑옷, 블레이더는 예리한 톨의 쇄갑, 위스퍼로는 예의 없는 머클로의 구두, 워메이지는 똑부러진 그란데의 장갑 새롭게 추가된 엠퍼사이저는 새침한 루에리의 뿔장식이다.

고서관 전용 장비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고서관에서만 드랍하는 핵심 재료가 필요하다.

▲ 새로운 포리스탈 던전 루파의 고서관





■ 에픽과 신화 던전 10단계까지 난이도 추가


에픽/신화 6단계 난이도 이상이 추가되었다. 각 난이도별로 서로 다른 등급의 큐브를 획득할 수 있으며, 큐브 사용 시 일정 확률로 등급에 따라 강화된 장비를 얻게된다.

6단계에서는 고대 +0~+5, 신화 +0~+2 / 7단계는 고대 +0~+6, 신화 +0~+3 / 8단계는 고대 +0~+7, 신화 +0~+4 / 9단계는 +0~+8 / 신화 +0~+5 / 마지막 10단계는 고대 +1~+9 / 신화 +1~+6 를 획득.

이외에 각 던전에 등장하는 중간보스들도 큐브를 드랍하며, 해당 큐브에서 전설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때 일정 확률로 해당 아이템이 한 번에 최대 4개까지 받을 수 있다.

그리고 마지막 보스 보스에게서 얻는 큐브에서는 낮은 확률로 진: 세트 아이템들이 드랍된다. 진: 세트 아이템은 고정 옵션을 가진다.

▲ '진:' 세트 아이템 등장, 고정 옵션





■ 시즌제 도입

시즌제가 도입되어 11월 10일까지 1 시즌이 진행된다. 이에 따라 던전, 미션 맵 등 PVE 콘텐츠 중심의 시즌 미션과, 3:3 협동전, 세력전 등 PVP 콘텐츠 중심의 대전 랭킹이 나뉘게 되었다.

먼저 시즌 미션의 경우 각 미션을 달성 할 때마다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더불어 모든 미션을 전부 클리어하면 '+7 빛나는 무기 강화권'을 획득하게 된다.

현재 무기의 강화 단계에 상관 없이 100% 확률로 강화 수치 7로 만들어 주니 그 이상의 강화 단계 아이템에는 사용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또한 강화 시 아이템은 해당 캐릭터에 귀속된다.

이외 PVP 콘텐츠의 세력전 순위 보상에도 변화가 있다. 1등은 퍼플 바트 와이번(30일)과 트로피 주화 50개, 2등은 퍼플 바트 와이번(15일)과 트로피 주화 30개, 3위는 퍼플 버트 와이번(7일)에 트로피 주화 20개이고 4위 이하는 트로피 주화 20개다.

해당 보상 아이템들은 시즌 종료일 기준으로 순위에 등극한 기사단의 모든 기사단원들에게 똑같이 지급될 예정이다.

▲ 1시즌 돌입, 2017년 11월 10일까지 총 3개월.





■ 시스템 리뉴얼 진행


1. 업적

업적이 기존 5등급에서 120등까지 세분화 확장된다. 이에 따라 이전 5등급 보상까지 이미 받았더라도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된 업적 달성도에 따라 다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일반 업적 보다 난이도가 높은 스페셜 업적이 73개 추가되었으며, 보상으로 업적 포인트와 함께 귀속 레드젠 및 마정석 등을 다량으로 획득할 수 있다.


2. 일일 미션

기존의 미션이 5개로 변경되고, 신화 6단계 이상 클리어 조건의 미션이 추가되었다. 해당 미션을 클리어 시 '듀칸의 잃어버린 주머니'를 보상으로 받게 된다.

이외에도 과업의 방 미션 카테고리가 추가, 무한의 탑과 블러드 캐슬, 마정석 광산, 파브리스의 정원, 루에리의 비밀금고, 루파의 미궁 관련 미션 중 3~4개가 무작위로 선택된다.

한편, 일일미션 상인 듀칸이 어깨와 상의, 하의, 신발까지 상자 형태로 판매를 개시했다. 결국 6개의 부위 세트를 모두 구입할 수 있게 되었으며, 또한 트로피 주화도 4개에 판매중이다.


3. 세력전

이제부터 세력전 토너먼트가 8강부터 시작되도록 변경되어 하나의 영지에 최대 8개 기사단만 출전이 가능하다.

또한 세력전 토너먼트 참여 보상이 변경되어 예선전 승리 시에 투지의 증명 1개, 전공 포인트 1,000을 받으며, 패배해도 전공 포인트 400을 얻는다.

결승전에서 승리하는 투지의 증명 15개, 전공 포인트 2,000를 얻으며 마지막 패배 시 전공 포인트 1,000 을 받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