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제이씨엔터테인먼트] ㈜제이씨엔터테인먼트(대표 김양신이하 ‘JCE’)는 지스타 2008 행사 첫날인 13일, 일산 킨텍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작게임들을 대거 공개했다.


이날 간담회를 통해 JCE는 지스타 부스에서 시연 버전으로 첫 공개된 <프리스타일 풋볼>과 <프리스타일 매니저>를 비롯, 베일에 가려있던 미공개 신작 <오!패밀리>와 <캐치루이스>를 공개하여 많은 관심을 모았다.


이날 공개된 <프리스타일 풋볼>은 ‘진짜 축구’를 표방하고 있다. 자연스러운 캐릭터의 움직임과 선수 시각에서의 플레이를 선보이며 진짜 운동장에 자신이 뛰는 듯한 현장감을 강조했다. 4대4 풋살의 형태를 띄고 있지만, 자신이 한 명의 선수가 되어 공을 따라 다녀야 하는 게임방식은 기존 관중의 시야에서 팀을 콘트롤 하던 방식과는 전혀 다른 리얼 축구의 맛을 보여준다. 실력이 늘면서 동네 축구에서 프로축구 리거로 성장의 재미도 느낄 수 있다.


<프리스타일 매니저>는 원작 <프리스타일>의 세계관은 계승하면서, 팀을 매니지먼트하는 전략,전술의 재미를 더했다. KBL프로농구연맹과의 라이선스 계약으로 국내 프로선수들의 로스터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가능하다. 기존의 게임 유저뿐만 아닌 스포츠를 좋아하는 일반인들의 게임 유입도 기대하고 있다.



[ 프리스타일2 에 해당되는 프리스타일 매니저 ]


이날 깜짝 발표된 <오!패밀리>는 자사의 커뮤니티 게임인 ‘조이시티’를 전신으로 하는 신개념의 소셜네트워킹게임(SNG)이다. 기존 ‘가족’의 개념에 감성을 더한 공동체 구성을 통해 네트워크가 부여할 수 있는 색다른 소통의 재미를 선사하겠다는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날 공개된 게임의 컨셉 아트는 20대 여성 유저에게 어필할 수 있는 스타일리쉬한 캐릭터와 감각적이고 세련된 비쥬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캐치루이스>는 온라인에서의 플랫폼 방식을 차용한 아케이드류의 게임이다. 술래잡기의 게임룰을 적용해 쫓고 쫓기는 긴장감을 느낄 수 있다.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쉽고 간편한 조작으로 전 연령층이 좋아할 수 있는 게임이다.


시기의 차이가 있겠지만, 이날 발표한 4종의 게임은 모두 2009년이면 국내 오픈하여 일반 유저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될 예정으로, 프리스타일 풋볼과 프리스타일 매니저의 경우 모두 2009년 1분기 클로즈베타, 2분기 오픈베타를 계획하고 있다.


한편, JCE는 국내 최대 게임쇼인 지스타 2008에 올해로 4회째 연속 대규모 부스 전시관을 선보인다. <고스트X>와 를 비롯해 <프리스타일 풋볼>, <프리스타일 매니저>에 이르기까지 플레이가 가능한 시연대를 설치, 다양한 부대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