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ViveTM은 오늘, 가상현실 시스템인 Vive의 공식 가격을 200달러(미국 기준) 인하한다고 밝혔다.

HTC Vive는 가상현실 시스템의 대중화를 위해 가격 인하를 진행하며, 할인된 Vive의 국내 공식 가격은 99만 원으로, 기존 125만 원에서 26만 원 인하됐다.

Vive는 국내 유통 파트너 제이씨현시스템을 통해 Vive 공식 홈페이지 및 옥션, G마켓에서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다. 지금 Vive를 구매하면 HTC의 글로벌 VR 전용 앱 스토어 Viveport에서 정액제를 무료로 시험할 수 있는 이용권이 제공된다. Viveport 정액제는 고객이 한 달에 5가지 게임 타이틀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고 또 구글의 ‘틸트 브러쉬’, ‘에버레스트 VR’, ‘리치스 플랜크 익스피리언스’ 등 인기 VR 콘텐츠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HTC Vive 코리아 김진환 지사장은 “Vive가 1백만 원이 넘는 고가의 장비라는 점에서 부담을 느꼈던 한국 소비자들은 이제 1백만 원이 채 되지 않는 가격으로 현시점 세계에서 가장 앞선 VR 경험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가격 인하는 VR 경험의 대중화를 위한 HTC Vive의 중대한 결정 중 하나”라고 말했다.

전 세계적으로 수백여 개의 상을 수상한 Vive는, 정확한 위치 추적을 할 수 있는 룸 스케일(Room Scale) 모션 트래킹 기능이 탑재되어있는 제품이다. Vive 기본 패키지는 정확한 추적을 위한 2개의 베이스 스테이션과 몰입을 위한 2개의 모션 컨트롤러와 기능이 향상된 케이블, 더 가벼워진 VIVE 헤드셋 등이 제공되어 룸 스케일의 VR 경험에 최적화했다.

UBM 리포트에 따르면, 개발자들이 콘텐츠를 만들 때 가장 우선시하는 플랫폼으로 꼽혔다. 특히, 온라인 게임 제공 사이트 스팀과 Viveport는 3600개 이상의 게임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으며, 곧 더 많은 콘텐츠가 출시되어 개발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즐길 콘텐츠의 폭을 넓혀줄 것이다. 아울러 Viveport 정액제는 소비자가 엄선된 250개 이상의 제공되는 콘텐츠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최고의 VR 콘텐츠를 찾을 수 있게 해준다.

황쉐홍(Cher Wang) HTC 회장은 “우리의 목표는 항상 가장 앞선 최고의 VR 기술을 제공하여 VR 시스템의 세계적인 대중화를 이끄는 것이다. 우리는 VR 산업을 발전시키고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가격을 인하했으며, VIVE의 게임을 변화시키는 기술과 최고의 콘텐츠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이전에 없던 VR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또한, 기대를 모으는 타이틀과 VIVE 트랙커(Tracker)의 출시가 예정되면서 지금이 Vive를 받아들이고 몰입력이 높은 VR 경험을 하기에 가장 적기이다”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