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나우콤]㈜나우콤(대표 김대연, 문용식)이 개발 및 서비스하는 세계 최초 온라인 리듬 액션 게임 ‘오투잼’이 11월 18일(화) 곡 선택창 UI 리뉴얼을 시작으로 새로운 옷으로 갈아입고, 유저들을 찾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투잼은 서비스 5년차라는 역사와 세계 최초 온라인 리듬액션 게임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현재 약 400여곡의 다양한 장르곡을 서비스 중에 있다.

오투잼 UI변경은 곡 선택창 리뉴얼부터 시작되어 플레이 창, 메신저 등으로 확대되며 이루어질 예정이다.

금일 업데이트 되는 곡 선택창의 가장 큰 특징은 하나의 창에서 곡 다운로드, 미리듣기, 곡 상세정보는 물론 곡별 플레이 성적까지 확인 가능하다는 점이다.

그리고 한 곡만 선택 가능했던 이전과 달리, 여러 곡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부가하여 다음 선곡시 따로 곡 선택창을 여는 수고를 덜었으며, 기존 VS모드로 플레이시 방장 권한이였던 배속을 개인이 자율 설정할 수 있도록 하여 경쟁의 즐거움을 한층 강화하였다.

마지막으로 검색기능을 추가. 곡을 찾는 불편함을 최소화 하였고, 곳곳에 배치된 팁 가이드를 통해 유저들이 쉽게 UI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유저들의 편의를 대폭 확대하였다.

이번 곡 선택창 UI 리뉴얼은 버전1에 해당하는 것으로, 조만간 버전2를 통해 오투잼 코스제안, 즐겨찾기 기능 등을 추가할 예정이다.

곡 선택창 UI 리뉴얼과 함께 ‘오투잼 초보자 가이드’가 업데이트 된다. 변경된 초보자 가이드는 오투잼에 대한 기본 사항 뿐만 아니라 변경된 곡 선택창 UI 이용에 대한 설명이 함께 추가되었다.

유저들은 ‘초보자 가이드’를 통해 고수로 이르는 보다 빠른 길 습득은 물론, 간단한 퀴즈와 미션수행을 통해 잼머니(오투잼 게임머니)도 획득할 수 있다.

나우콤 정순권 PD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모습을 통해, 유저 여러분들의 편의와 플레이의 재미를 배가시키고자 오투잼 개발 및 운영진은 고민에 노력을 거듭하고 있다”며, “앞으로 선보일 다양한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 여러분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오투잼이 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오투잼 공식 홈페이지(www.o2ja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