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강남 인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이하 HTC) 6일 차 B조 3경기에서 '다이크다이스'가 '곰돌이'를 접전 끝에 3:2로 제압하고 2승을 기록했다. 대장으로 출전한 '허키로' 허재혁이 경험이 풍부한 '크라니시' 백학준과 '포셔' 이동재를 뛰어난 경기력으로 제압하고 팀의 승리를 견인했다.



양 팀의 선봉은 '누구야' 이경민과 '이카루스' 박새인이었다. 1세트, 이경민이 하이랜더 사제의 단단한 수비력을 선보이며 박새인의 어그로 성기사를 꺾었다. 이어진 2세트 성기사 미리전에서 조금 더 무거운 멀록 성기사를 준비한 이경민이 승리하고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3세트에서 박새인이 이경민의 해적 전사를 수월하게 제압하며 완패의 위기를 넘겼다. 4세트, 필드를 끝까지 지키며 공격 주도권을 잡은 이경민이 박세인의 사제를 꺾고 선봉 대결의 승자가 됐다.

곰돌이 팀의 중견 '크라니시' 백학준이 2경기에 출전했다. 1세트, 사제를 선택한 백학준이 이경민의 해적 전사를 가까스로 제압하고 선취점을 기록했다. 이어진 2세트, 이경민이 백학준의 파멸의 예언자를 수월하게 정리하면서 해적 전사를 졸업시켰다. 3세트, 백학준의 창이 이경민의 방패를 뚫었다. 백학준이 해적 전사로 이경민의 사제를 꺾고 매치 포인트를 만들었다. 4세트, 백학준이 흑마법사를 다시 꺼냈다. 백학준은 오즈룩과 카자쿠스의 물약 체력 버프를 이용해서 필드를 완벽하게 장악했다. 강력한 필드의 힘으로 백학준이 가뿐하게 4세트를 승리하고 상대 팀의 중견을 불러냈다.

3경기에 다이크다이스의 중견 '제로붐' 임수현이 출전했다. 1세트에서 필드를 먼저 전개하며 주도권을 잡은 백학준이 해적 전사로 임수현의 성기사를 꺾었다. 이어진 2세트, 치열한 접전 끝에 사제를 선택한 백학준이 임수현의 성기사를 제압하고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3세트, 백학준이 최고의 손패로 임수현의 공격을 막아내고 깔끔한 3:0 승리를 거뒀다. 카자쿠스의 물약으로 변이를 뽑아서 거센물결 히드라를 제압한 것이 결정적이었다.

4경기 1세트, 백학준이 암흑 사신 안두인으로 변신한 뒤 예언자 밸렌으로 결정타를 넣으며 1세트를 기분 좋게 따냈다. 2세트, 전사 미러전이 펼쳐졌다. 허재혁이 저력을 보여주며 미러전에서 승리하고 1:1 동점을 만들었다. 3세트, 전사와 성기사의 템포 싸움에서 백학준의 전사가 먼저 주도권을 잡았다. 딜 템포를 빠르게 올린 백학준이 전사를 졸업시키고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4세트와 5세트에서 허재혁이 손패가 심하게 꼬인 백학준의 흑마법사에게 2패를 안기며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고 2:2 동점을 만들었다.

마지막 5경기, 곰돌이의 대장 '포셔' 이동재가 출전했다. 1세트, 허재혁이 빠른 템포의 성기사로 손패가 꼬인 이동재의 사제를 제압했다. 2세트, 이동재가 성기사로 허재혁의 전사를 제압하며 동점을 만들었다. 3세트, 이동재가 불리한 상성을 극복하고 죽음의 기사 제이나로 해적 전사를 제압,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4세트, 허재혁이 도끼에 강화 두 장을 사용해서 빠르게 딜 누적을 했다. 거센물결 히드라가 등장했지만, 이동재가 히드라를 제압할 방법이 없었다. 패치스로 정확한 킬각을 만든 허재혁이 2:2 동점을 만들었다. 마지막 5세트, 사제 미리전이 펼쳐졌다. 허재혁이 완벽한 손패로 출발했다. 빠르게 라자와 암흑 사신 안두인을 사용한 허재혁이 사제 미러전에서 승리, 팀의 승리를 확정 지었다.


■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6일 차 B조 3경기

다이크다이스 3 vs 2 곰돌이

1경기 '누구야' 이경민 3 VS 1 '이카루스' 박새인 - '누구야' 이경민 승
1세트 '누구야' 이경민(사제) 승 VS 패 '이카루스' 박새인(성기사)
2세트 '누구야' 이경민(성기사) 승 VS 패 '이카루스' 박새인(성기사)
3세트 '누구야' 이경민(전사) 패 VS 승 '이카루스' 박새인(성기사)
4세트 '누구야' 이경민(전사) 승 VS 패 '이카루스' 박새인(사제)

2경기 '누구야' 이경민 1 VS 3 '크라니시' 백학준 - '크라니시' 백학준 승
1세트 '누구야' 이경민(전사) 패 VS 승 '크라니시' 백학준(사제)
2세트 '누구야' 이경민(전사) 승 VS 패 '크라니시' 백학준(흑마법사)
3세트 '누구야' 이경민(사제) 패 VS 승 '크라니시' 백학준(전사)
4세트 '누구야' 이경민(사제) 패 VS 승 '크라니시' 백학준(흑마법사)

3경기 '제로붐' 임수현 0 VS 3 '크라니시' 백학준 - '크라니시' 백학준 승
1세트 '제로붐' 임수현(성기사) 패 VS 승 '크라니시' 백학준(전사)
2세트 '제로붐' 임수현(성기사) 패 VS 승 '크라니시' 백학준(사제)
3세트 '제로붐' 임수현(전사) 패 VS 승 '크라니시' 백학준(흑마법사)

4경기 '허키로' 허재혁 3 VS 2 '크라니시' 백학준 - '허키로' 허재혁 승
1세트 '허키로' 허재혁(성기사) 패 VS 승 '크라니시' 백학준(사제)
2세트 '허키로' 허재혁(전사) 승 VS 패 '크라니시' 백학준(전사)
3세트 '허키로' 허재혁(성기사) 패 VS 승 '크라니시' 백학준(전사)
4세트 '허키로' 허재혁(성기사) 승 VS 패 '크라니시' 백학준(흑마법사)
5세트 '허키로' 허재혁(사제) 승 VS 패 '크라니시' 백학준(흑마법사)

5경기 '허키로' 허재혁 3 VS 2 '포셔' 이동재 - '허키로' 허재혁 승
1세트 '허키로' 허재혁(성기사) 승 VS 패 '포셔' 이동재(사제)
2세트 '허키로' 허재혁(전사) 패 VS 승 '포셔' 이동재(성기사)
3세트 '허키로' 허재혁(전사) 패 VS 승 '포셔' 이동재(마법사)
4세트 '허키로' 허재혁(전사) 승 VS 패 '포셔' 이동재(사제)
5세트 '허키로' 허재혁(사제) 승 VS 패 '포셔' 이동재(사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