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금일 적용된 턴 레이트 조정은 등급전에 가장 적합한 수치를 찾기 위한 과정이다. 우선 등급전 턴 레이트를 12로 적용한 뒤, 점진적으로 다시 8까지 낮추며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해 분석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추후 등급전의 턴 레이트는 10으로 감소할 예정이나, 정확한 적용 일자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게임 내에서의 반응 속도를 의미하는 턴 레이트는 배틀넷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 2부터 최대 16까지 설정이 가능하다. 그 수치가 높을 수록 반응속도가 향상되어 16으로 설정 시 IPX, UDP 등 근거리 통신망으로 플레이할 때와 흡사한 반응 속도를 체감할 수 있다. 다만, 등급전에서는 그 수치를 별도로 지정할 수 없다.
☞ 9월 15일(금), 배틀넷 등급전 턴 레이트로 12로 상승 [바로가기]
사령관, 집행관, 정신체 사령관 여러분, 안녕하세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대전 상대 찾기(등급전)에서의 턴 레이트(반응 속도)가 8로 설정된 상태로 출시되었는데요, 커뮤니티 여러분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턴 레이트를 높이는 방향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1.20.5 패치와 함께 연결 품질과 관련된 데이터 수집 과정이 향상되었으며, 전 세계의 대전 상대 찾기에 가장 최적화된 설정값을 찾기 위해 턴 레이트를 세밀하게 조정하고 살펴보는 작업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조정 작업의 첫 시작으로, 먼저 턴 레이트를 12까지 올린 뒤 점진적으로 8까지 다시 내릴 예정입니다. 조정 작업 중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정량적인 분석, 그리고 커뮤니티 여러분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한 정성적인 분석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현재 계획 중인 턴 레이트 조정 작업 진행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턴 레이트를 12로 조정: 9월 15일 (금) 오전 6시 30분 (한국 시간 기준)
턴 레이트를 10으로 조정: 미정
커뮤니티 여러분과 함께 협업하며 전 세계 플레이어들에게 가장 최적인 설정을 찾아 나갈 예정입니다. 턴 레이트 조정 작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또 다른 조치를 고려할 수도 있지만, 현재로서는 이처럼 점진적인 변화를 통한 조정으로 첫 발을 내딛는 것이 최선이라 생각합니다. 이 게시물을 통해 커뮤니티 여러분의 피드백을 듣고, 향후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 추가로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클래식 게임 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