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상암 e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오버워치 APEX 시즌4 8강 B조 패자전에서 디펜딩 챔피언 루나틱 하이가 승부의 갈림길에서 X6 게이밍을 격파하고 기사회생했다. 딜러로 복귀전을 치른 '기도' 문기도는 특출난 모습으로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다음은 '기도' 문기도의 인터뷰 전문이다.


Q. X6 게이밍에게 3:1로 승리한 소감은.

3:0으로 승리할 수 있었는데, 한 세트를 내줘서 아쉽다. 다음 경기는 열심히 연습해서 GC 부산에게 3:0으로 복수 하겠다.


Q. 복귀전을 치렀는데, 긴장하지 않았는지.

연습 때 승률이 좋았고, 특히 아누비스 신전에서 서서히 깨달음을 얻어 활약할 수 있었다. 아무래도 이런 단두대 매치에서는 긴장할 수 밖에 없는데, 아누비스 신전부터 긴장이 풀리기 시작한 것 같다.


Q. 지난 경기와 달리 딜러로 출전해 '후아유' 이승준과의 호흡도 돋보였는데.

하다 보니 '후아유' 이승준 선수와 워낙 잘 맞아 속도를 올릴 수 있었다. 확실히 서브 힐러 포지션보다 트레이서를 하는 게 더 편하다.


Q. 지난 GC 부산전을 보고 어떤 생각이 들었는지.

출전하고 싶은 마음은 매우 컸는데, 팀원들을 믿었다. 내가 오늘 같이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앞으로 경기에 자주 출전할 수 있을 것 같다.


Q. 다음 최종전은 어떻게 예상하는지.

남은 시간 동안 팀의 합을 맞춘다면 우리가 승리할 것 같다. 무엇보다 개인기량과 경험 차이가 있어서 승리에 대한 확신이 있다.


Q. 만약 최종전을 뚫는다면 막강한 우승후보인 클라우드9 콩두와 만나는데.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 우리는 한 번 패하면 깨달음을 얻기 때문에 승리할 수 있다. 클라우드9 콩두가 지난 시즌 아프리카 블루 같은 느낌이라 만나더라도 큰 어려움을 느끼지 않는다.


Q. 세 번째 우승 확률은 얼마나 된다고 보는가.

우리는 항상 우승에 대한 욕심이 크다. 아직 두 번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팀원 모두 마지막 시즌을 아름답게 장식하고 싶은 마음이 커서 더 열심히 할 것이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이번 시즌 어려움이 있었던 것 같은데,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좋게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