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일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플레이오프 마지막 3라운드에서 템페스트와 마이티가 만났다. 블리즈컨으로 향하게 될 주인공은 템페스트가 됐다. 두 팀은 풀 세트 접전을 펼쳤고 마지막 경기에서 템페스트가 우두머리를 치는 승부수로 힘겹게 3:2로 마이티에게 승리를 거뒀다.

불지옥 신단에서 1세트가 열렸다. 마이티가 데하카-가로쉬로 '사인'의 ETC를 쉴 새 없이 끌어 끊어내고 시작했다. 빛나래-데하카를 활용해 깔끔하게 라인을 운영해 레벨에서 앞서갔다. 레벨에서 밀리던 템페스트는 신단 싸움을 중심으로 역전해나갔다. 오딘의 화력에 힘입어 상대를 몰아내고 빠르게 수호자를 챙겨 응징자를 차지했다. 다음 신단이 열리자 템페스트는 '조커'의 가로쉬를 습격해 격차를 확실히 벌려놨다. 한타의 템페스트가 소냐-ETC와 응징자를 앞세워 15분 만에 경기를 끝내버렸다.

두 팀은 2세트에서도 비슷한 조합을 가져왔다. 이번에도 템페스트는 한타를, 마이티는 운영 위주의 영웅을 선택했다. 마이티가 데하카와 빛나래로 레벨에서 앞서가다가 빠른 합류로 순식간에 4킬을 챙겨갔다. 대치 구도에서 제단과 경험치에서 이득을 챙기며 마이티가 일방적으로 이득을 키워나갔다. 템페스트가 다시 한타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하는 것처럼 보였다. 무리하는 템페스트의 실수를 놓치지 않고 두 탱커가 물고 늘어지며 마이티 역시 팽팽히 맞섰다.

제단과 우두머리를 나눠가지며 양 팀 모두 21레벨까지 오른 상황. 마이티가 홀로 떨어진 '락다운'의 소냐를 끊어내고 탑과 봇을 꾸준히 압박할 수 있게 됐다. 난전 끝에 템페스트가 'bdg' 겐지의 실수를 노려 재역전을 해냈다. 오딘과 겐지의 궁극기 딜 싸움이 치열했고, 몰래 제단을 챙겨 핵 체력이 2대1로 끝을 알 수 없는 승부가 계속됐다. 마지막 한타에서 겐지가 타이커스를 끊어내며 마이티가 극적인 승리를 챙겼다.

3세트에서는 템페스트의 '사인'이 겐지를 챙겨왔다. 템페스트는 'H82'의 말티엘이 탑에서 상대의 어그로를 끌고 킬을 냈다. 용기사를 소환할 대치 상황에서 '락다운'의 카시아가 발키리로 굴단을 끌어와 끊어내며 급격히 템페스트 쪽으로 기세가 기울었다. '하이드' 말퓨리온의 스킬 연계까지 이어지며 쉴 새 없이 킬을 냈다. 마이티 역시 겐지를 끊고 반격을 해내며 쉽게 물러서지 않았다. 20레벨을 앞두고 벌어진 한타에서는 마이티가 승리했다. 22레벨까지 도달하자 양 팀은 신중하게 전투에 임했다. 그동안 마이티의 '나상' 빛나래가 라인 압박을 이어갔다. 위기의 템페스트는 티리엘끊고 용기사와 함께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

4세트에서는 마이티가 극적인 승리를 챙겼다. 시작은 템페스트가 첫 킬과 첫 거미 시종을 소환해내 순조롭게 출발했다. 먼저 10레벨을 달성해 우두머리까지 가져가며 격차를 벌려나갔다. 마이티가 불리한 상황에서도 겐지의 연속 킬로 반격의 기회를 잡았다. 티리엘의 축성 안에서 겐지가 용검을 휘두르며 극적인 킬을 몰아내며 경험치 격차마저 좁혔다. 교전마다 '나상'의 빛나래가 뒤를 잡아 상대를 틀어막으며 교전 승리를 거두며 위기 상황을 기회로 만들며 2:2 동점이 됐다.

블리즈컨으로 향할 마지막 5세트, 이번에도 마이티는 빛나래를 활용해 운영을 시작했다. 라인을 오고가며 휘둘리는 템페스트의 영웅을 각개격파까지 해내며 속도를 높였다. 사원을 주고 라인을 동시에 밀어냈다. 탑 라인을 밀어놓은 뒤 우두머리까지 가져가는 모습이었다. 템페스트 역시 겐지를 제압해 빠르게 굴러가는 스노우볼을 멈췄다. 마이티가 라인운영으로 확실히 앞서가는 상황. 템페스트가 우두머리 승부수를 띄웠다. 상대가 미드로 진격할 때 우두머리를 쳤고, 티리엘이 신성한 땅을 활용해 가까스로 우두머리를 챙겼다. 이어진 한타에서 템페스트의 집중력이 빛났다. 카라짐을 먼저 끊고 봇과 미드 성채를 모두 밀어냈다. 마지막 한타에서 템페스트가 우두머리르 차지했다. 한타는 마이티가 대승을 거뒀지만, '사인' 티리엘이 살아남아 몰래 핵으로 우두머리와 돌진해 극적인 3:2 승리를 거뒀다.


2017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플레이오프 3라운드 결과

Tempest 3 vs 2 Mighty
1세트 Tempest 승 vs 패 Mighty - 불지옥 신단
2세트 Tempest 패 vs 승 Mighty - 파멸의 탑
3세트 Tempest 승 vs 패 Mighty - 용의 둥지
4세트 Tempest 패 vs 승 Mighty - 거미 여왕의 무덤
5세트 Tempest 승 vs 패 Mighty - 하늘 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