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어머니 '알렉스트라자'가 시공의 폭풍으로 합류했다. 워크래프트 세계관에서 붉은용 군단의 수장이자 생명의 어머니로 불리는 알렉스트라자는 티탄들에게 아제로스의 모든 생명을 수호하는 사명을 받았다. 때문에 모든 생명체들에게 자애롭고 헌신적인 태도를 보인다. 오랜 시간 동안 그녀는 필멸자들에게 도움을 주었으며, 때로는 큰 대가를 치르기도 했다.

시공의 폭풍에 합류한 알렉스트라자는 원작과 마찬가지로 생명을 수호하는 지원가 영웅으로 자신의 생명력을 이용한 색다른 치유 기술을 지녔으며,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결속하거나 하늘로 날아올라 화염구를 발사하여 아군에겐 치유 효과를 주고 적에게 피해를 주는 궁극기를 보유하고 있다.




▣ 기본 정보



용의 여왕인 알렉스트라자는 티탄들의 힘으로 아제로스의 모든 생명을 수호하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그녀는 필멸자들에게 도움을 주었고, 때로는 큰 대가를 치러야 하기도 했습니다. 시공의 폭풍에서도 그녀는 생명을 지키기로 다짐합니다.


이름 : 알렉스트라자
직업 : 생명의 어머니
공식 난이도 : 보통
역할 : 원거리 지원가
특징 : 체력 기반의 치유 능력, 변신
가격 : 750 시공석, 15,000골드


▣ 기술 정보


■ 고유 능력


[ 용의 여왕 ]
- 지속 시간: 15초
- 재사용 대기시간 150초
- 1.25초 후 용으로 변신하여 생명력이 증가한다.
- 용의 여왕이 활성화된 동안 일반 기술들이 강화되고 일반 공격이 방사 피해를 주며 전방의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또한 기절, 감속, 이동 불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50% 감소한다.


■ 일반 기술


[ 생명의 숨결 ] - Q
- 재사용 대기시간 : 7초
- 자신의 현재 생명력의 15%를 희생하여 희생한 양의 150%만큼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킨다.
- 용의 여왕: 생명의 숨결 재사용 대기시간이 대폭 감소하고 자신의 생명력을 희생하지 않는다.


[ 풍요 ] - W
- 마나 소비 : 75
- 재사용 대기시간 : 16초
- 3초 후에 꽃을 피우는 생명의 씨앗을 심는다. 씨앗이 꽃을 피우면 주위 아군 영웅들의 최대 생명력의 20%를 회복시킨다.
- 용의 여왕: 보존 범위와 치유량이 대폭 증가한다.


[ 용의 불씨 ] - E
- 마나 소비 : 50
- 재사용 대기시간 : 2초
- 화염구로 적들을 불태워 지속 피해를 준다.
- 이미 불타고 있는 적에게 적중하면 추가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하며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는다. 감속 효과는 2초에 걸쳐 서서히 사라진다.
- 용의 여왕: 부채꼴 범위에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내는 폭풍 날개로 변한다.

■ 궁극기


[ 생명의 어머니 ] - R
- 마나 소비 : 100
- 재사용 대기시간 : 75초
- 자신의 생명력을 아군 영웅의 생명력과 결속한다. 2초 후, 최대 생명력에 비해 현재 생명력이 더 낮은 영웅은 더 높은 영웅의 생명력 비율과 같아진다.


[ 정화의 불꽃 ] - R
- 마나 소비 : 100
- 재사용 대기시간 : 90초
- 1.25초 후, 하늘로 날아올라 마우스 커서의 위치에 6초에 걸쳐 5개의 화염구를 떨어뜨려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적에게는 피해를 준다.
- 모든 화염구를 떨어뜨리고 2초 후에 마우스 커서 위치에 착지합니다.



▣ 특성 정보


■ 1 레벨

[ 생명에서 생명을 (Q) ]
- 생명력이 75% 이상이면 생명의 선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 빨리 감소한다.

[ 생명의 원 (W) ]
- 퀘스트: 재생의 구슬을 획득하면 보너스를 획득한다.
- 보상: 재생의 구슬을 15개 획득하면 풍요가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5%를 추가로 회복시킨다.
- 보상: 재생의 구슬을 25개 획득하면 풍요의 씨앗이 꽃을 피울 때 재생의 구슬을 생성한다.

[ 분노의 화염 (E) ]
- 퀘스트: 용의 불씨가 불타는 적 영웅에게 20회 적중해야 한다.
- 보상: 불타는 적 영웅에게 용의 불씨가 적중하면 용의 여왕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한다.


■ 4 레벨

[ 폭발적인 활력 (W) ]
- 풍요로 치유한 아군 영웅들의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30% 증가시킨다.

[ 일사병 (E) ]
- 용의 불씨의 초기 감속 효과가 40%에서 60%로 증가한다.

[ 활기 (지속 효과) ]
- 생명력이 75% 이상이면 이동 속도가 15% 증가한다.


■ 7 레벨

[ 생명꽃 (Q) ]
- 생명력이 75% 이상이면 생명의 선물이 대상의 위치에 생명꽃을 생성한다.
- 알렉스트라자가 생명꽃을 획득하면 다음 생명의 선물이 생명력을 소모하지 않는다.

[ 번성 (W) ]
- 자신이 풍요로 받는 회복량이 30% 증가하고 재생의 구슬의 회복량이 100% 증가한다.

[ 내면의 불길 (E) ]
- 용의 불씨가 불타는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최대 생명력의 10%를 회복한다.


■ 10 레벨

[ 생명의 어머니 ] - R
- 마나 소비 : 100
- 재사용 대기시간 : 75초
- 자신의 생명력을 아군 영웅의 생명력과 결속한다. 2초 후, 최대 생명력에 비해 현재 생명력이 더 낮은 영웅은 더 높은 영웅의 생명력 비율과 같아진다.

[ 정화의 불꽃 ] - R
- 마나 소비 : 100
- 재사용 대기시간 : 90초
- 1.25초 후, 하늘로 날아올라 마우스 커서의 위치에 6초에 걸쳐 5개의 화염구를 떨어뜨려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적에게는 피해를 준다.
- 모든 화염구를 떨어뜨리고 2초 후에 마우스 커서 위치에 착지합니다.


■ 13 레벨

[ 용의 비늘 (지속 효과) ]
- 기절, 침묵,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방어력이 2초 동안 30 증가한다.
- 1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한다.

[ 평정 (사용 효과) ]
- 사용하면 3초 동안 적 영웅의 공격력과 이동 속도가 50% 감소한다.
- 기절, 침묵, 이동 불가 상태의 아군을 치유하면 평정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 감소한다.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해방된 생명 (사용 효과) ]
- 사용하면 아군 영웅의 최대 생명력의 15%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대상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준다.
- 기절, 침묵, 이동 불가 상태인 아군을 치유하면 해방된 생명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 감소한다.
- 자신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 16 레벨

[ 굳건한 사랑 (Q) ]
- 생명력이 75% 이상이면 생명의 선물이 대상의 방어력을 2초 동안 20 증가시킨다.

[ 과보호 (W) ]
- 풍요로 치유한 아군 영웅들이 3초 동안 치유량의 6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획득한다.

[ 용족의 끈기 (고유 능력) ]
- 용의 여왕의 지속 시간이 9초 증가한다.


■ 20 레벨

[ 생명의 의식 (R) ]
- 생명의 어머니가 6초에 걸쳐 3번 발동한다.

[ 루비 날개 (R) ]
- 정화의 불길이 아군 또는 적 영웅에게 8번 이상 적중하면 착지 후에 15초 동안 용의 여왕이 활성화된다.

[ 고대의 불꽃 (고유 능력) ]
- 용의 여왕이 활성화된 동안 일반 공격이 용의 불씨를 적용시키지만 공격 속도가 25% 감소한다.

[ 붉은용군단의 축복 (사용 효과) ]
- 사용하면 아군 영웅의 최대 생명력을 500 증가시킨다.
- 대상이 죽으면 효과가 사라지며 자신이나 이미 붉은용군단의 축복이 적용된 대상에게는 사용할 수 없다.
-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 스킨 정보


■ 생명의 어머니 (기본 스킨)



■ 용의 위상



■ 암흑 여왕




▣ 활용법 및 역할


생명의 어머니 알렉스트라자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의 지원가 영웅으로 자신의 생명력을 활용하여 아군을 치유할 수 있으며, 아군의 최대 생명력에 비례한 광역 치유 기술인 '보존'을 보유한 영웅으로 강력한 치유 능력을 보유했다. 또한, 고유 능력인 용의 여왕으로 일반 기술을 강화하면서 일정 이상의 탱킹 능력을 보유할 수 있는 영웅이기에 잠재력이 상당한 편이다.

물론, 기본 치유 능력이 마나가 아닌 자신의 체력을 사용하기에 상황에 따라 치유량이 달라지며, 두 궁극기 모두 발동까지 시간이 필요하다는 점을 감안해야 하고, 이동기가 없어서 순식간에 거리를 좁힐 수 있는 겐지나 일리단 같은 암살자 영웅들을 상대하기 어렵다는 지원가 특유의 약점을 가지고 있다.


▲ 자신의 생명력을 기반으로 한 치유 기술 '생명의 선물'


생명의 선물(Q)은 아군 1명을 치유하는 기술로 알렉스트라자의 현재 생명력에 비례한 치유량을 지녔다. 일반적인 재사용 대기시간에 마나 소모가 없는 노코스트 기술이지만, 알렉스트라자의 현재 생명력의 15%를 희생하여 대상을 치유하기에 체력이 가득 차 있는 상태에서는 상당한 치유량을 보이지만, 체력 관리를 하지 않고 난사할 경우, 치유량은 물론이고 알렉스트라자의 생존력 자체가 약해질 수 있다.

W는 풍요로 3초 후에 꽃을 피우는 생명의 씨앗을 심어 주변 아군의 최대 생명력에 비례한 회복량을 지닌 광역 치유 기술이다. 다수의 영웅을 치유하면서 치유량 자체도 상당히 높은 축에 속하는 기술이지만, 그만큼 발동 시간이 걸리고 범위 자체도 넓은 편이 아니다. 또, 상대방에 광역 공격에 특화된 영웅이 있다면, 신중히 사용해야 한다.


▲ 일반 상태와 용 변신 상태에서의 치유 범위가 달라지는 '풍요'


용의 불씨(E)는 일직선상에 적을 모두 관통하는 화염구를 발사하여 피해를 주면서 불태우는 기술로, 첫 번째 화염구의 대미지는 낮은 편이지만, 불타는 적에게 다시 화염구가 적중하면 추가 피해를 주면서 둔화시키고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는다. 또한,2초라는 짧은 재사용 대기시간으로 공격로 정리나 적 영웅을 견제하기 좋다.

알렉스트라자의 궁극기로는 자신의 생명력을 아군 영웅의 생명력과 결속하여 2초 후, 최대 생명력이 높은 영웅의 생명력과 같은 비율로 맞추는 '생명의 어머니'와 하늘로 날아올라 마우스 커서 위치에 화염구를 떨어뜨려 적에게는 피해를 주고, 아군을 치유하는 '정화의 불꽃'이 있다. 두 궁극기 모두 한타 교전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지만, 발동까지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 아군을 치유하고 적에게 피해를 주면서 회피기로도 활용이 가능한 '정화의 불꽃'


알렉스트라자는 정말 오랜만에 등장한 워크래프트 세계관의 지원가로 최대 생명력 기반의 치유 기술과 강력한 고유 능력을 지닌 영웅이다. 다만, 한타 교전에서 고유 능력의 의존도가 높고, 지속 치유 능력이 다소 아쉬운 편으로 단독 지원가보다는 2지원가 체제에 적합한 영웅이다.

각각의 기술이 장단점이 확실하고 현재 생명력에 따라 치유량이 달라진다는 점에서 굴단이나 줄진처럼 체력관리와 포지셔닝이 중요한 영웅이다. 이외에도 자신을 치유할 수단이 제한적이고, 기동력과 군중 제어기 부분이 매우 취약한 편인데, 이러한 약점을 보완해줄 수 있는 시야와 아군의 조합에 따라 극과극의 효율을 보여줄 수 있는 영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