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오브세이비어는 스팀 Q&A를 통해 헤어스타일에 대한 업데이트를 작업 중이라고 밝혔다. 클라페다 북서쪽에 있는 이발소를 오픈하는 것인데, 현재는 Coming Soon이라는 입간판만 세워졌을 분 아직 오픈하지 않았다.

이발소에서 구매할 수 있는 대부분의 프리미엄 헤어는 클래스 마스터의 헤어라고 하며, 불릿 마커 마스터의 머리도 추가될 것이라며 정보를 공개했다.

현재까지 헤어를 변경하려면 TP 상점에서 꾸미기 탭에서 헤어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이다. 다만, 종류가 많지 않아 대부분 유저들이 아쉬워하는 중이다. 게임 내에 존재하는 NPC를 자세히 살펴보면 상점에 없는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볼 수 있는데, 어떤 헤어스타일이 이발소를 통해 나왔으면 좋을지 간단히 살펴보겠다.


▲ 곧(?) 추가될 이발소 콘텐츠, 어떤 헤어가 나오면 좋을까?


■ 이주민 소녀

"NPC 기본 헤어보다 못한 캐릭터 헤어가 웬말이냐!"

미쉐칸 숲, 이벤트 도우미 등 NPC 사이에서 유행하는 헤어. 하지만 TP 샵에서 나오지 않자 유저들은 언제 출시하냐고 궁금해하는 헤어다. 기존의 헤어들과는 전혀 다른 느낌, 심플함이 돋보여 이주민 소녀의 헤어의 수요는 하늘을 찌를 듯 싶다.


▲ NPC들은 흔한데 캐릭터들은 적용 못하는 헤어.


■ 낚시터 관리인

"낚시 콘텐츠 추가할때 헤어도 추가해주시지..."

시원하고 귀여운 스타일을 뽐낼 수 있는 낚시터 관리인 헤어. 어깨선과 목선이 훤하게 보이는 스타일에 수영복 코스튬과 어울릴 것 같다. 올해 여름, 레티샤 큐브에 "낚시터 관리인 헤어 이용권" 으로만 나오지 않았으면 좋겠다.


▲ 올해 여름엔 꼭 출시하길...


■ 마법협회 오르샤 지부

"헤어가 품격을 만든다."

고품격 귀부인 느낌을 낼 수 있는 헤어. 파드너, 스콰이어, 세이지, 감정사 캐릭터에 오르샤 지부 헤어를 적용하면 잘 팔릴 것 같다. 그런데 캐릭터 헤어를 보고 상점을 이용하는 유저들은 없을 것이다. 주력 캐릭터로 채팅하고 놀 때 착용하면 좋을 것 같은 느낌이다.


▲ 지적인 느낌을 보여주는 마법협회 헤어.


■ 무녀 마스터

"무녀 전직하면 저 헤어 할 줄 알았어요."

무녀 코스튬은 둘째치고 무녀 마스터의 헤어가 없어 많은 유저들이 전직 후 대부분 실망했다. 칠흙같이 어둡고 허리 아래까지 내려가는 긴생머리에 사원 앞에서 빗자루질하고 싶은 로망이 생긴다. 물론 과거로 메시지를 보내 성별이 바뀌는 현상은 없지만, 무녀를 통해 동양적 매력을 뽐내기 위해선 무녀 헤어는 필수다.


▲ 무녀 전직하면 헤어도 적용 될 줄 알았다. 손?


■ 쏘마터지 & 펜서 마스터

"영애의 느낌을 내고 싶다면 이거지!"

쏘마터지와 펜서 마스터의 헤어. 금발의 곱슬머리이며 길지도 짧지도 않은 적당한 길이가 중세 귀족 영애의 느낌이 물씬 나게 한다.


▲ 펜서 헤어 빨리 내주세요. 현기증 날 것 같아요.


■ 위저드 마스터

"머리 무겁지 않을까요?"

머리 위에 둥지 튼 닭의 상위 호환일지 몰라도, 위저드 마스터의 헤어는 거의 파격적이라고 봐야 한다. 물론 아줌마 느낌은 벗어날 수 없지만, 헤어 자체가 너무 강렬하다 보니 사냥터나 마을에서 자신을 더욱 뽐낼 수 있을 듯 싶다.


▲ 자세히 보니 키가 더 커보인다.


■ 크리오맨서 마스터

"미남 캐릭터의 끝판왕, 하지만 트오세 남성 캐릭터는 안될거야."

올랜도 블룸의 레골라스 헤어? 올백에 긴 머리, 멋진 미남 캐릭터가 소화할 수 있는 최고의 헤어다. 트오세 남성 캐릭터가 이 헤어와 어울리는지 모르겠지만, 남성 캐릭터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크리오맨서 마스터 헤어가 탐날 것이다.


▲ 올랜드 블룸의 헤어가 과연 나올까?


■ 클라페다 컴패니언 상인

"평범하지만, 남들에겐 없는 그런 특별함."

기본 헤어느낌은 아닌데 프리미엄 헤어도 아닌, 그저그런 평범함을 원한다면 클라페다 컴패니언 상인의 헤어가 좋을 것 같다. 기본 헤어나 프리미엄 헤어 중 비슷한 헤어가 있지만 머리 끝을 땋아서 있는 듯 없는 듯 마무리 짓는 헤어는 없다.


▲ 남들과 다른 헤어를 원한다면 컴패니언 상인 헤어를!


■ 잡화 상인

"보면 볼수록 나도 따라하고 싶은 헤어."

처음 잡화 상인의 헤어를 볼땐 큰 감흥이 없지만, 계속 보게되니 내 캐릭터에도 적용하고 싶은 욕구가 생겨난다. 99 TP라면 수긍하겠지만, 100이나 200 이상의 TP 가격이 책정되면 버려질 헤어가 될 것 같다.


▲ 느낌있는 잡화 상인 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