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은 제어능력이 뛰어난데 이는 단일 대상뿐만 아니라 무공 강화를 통해 여러 대상까지도 제어할 수 있는 광역 제어 능력까지 갖추고 있어 다양한 제어기로 상대를 압도할 수 있다. 단, 제어기가 통하지 않는 상대도 존재하므로 제어가 통하지 않는 상대는 제어 무공이 어떤 효과로 작용하는지 잘 파악하고 사용해야 할 필요가 있다.
※ 해당 기사는 지난 CBT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대상 제어기가 출중! 개방 주요 무공 한 눈에 보기
= 음주(마시기) : 보호강기 20% 회복 및 30초간 본인에게 '취기' 버프 (호신 20%, 명중 10% 증가)
= 음주(내뿜기) : 취기 상태시 사용. 적에게 대량의 보호강기 피해 및 만취 디버프(명중 20% 감소)
= 엎어치기 : 보호강기 격파, 단일 대상 붙잡기 및 범위 데미지
= 맹호권 : 연속 3회 사용 가능, 상대를 띄워 제압하고 마지막 공격은 대상을 날려버림
= 질풍각 : 전방 15m 돌진, 적 명중 시 대상 넘어뜨리며 광역 피해 및 보호강기 격파
= 음주(마시기) : 보호강기 20% 회복 및 30초간 본인에게 '취기' 버프 (호신 20%, 명중 10% 증가)
= 음주(내뿜기) : 취기 상태시 사용. 적에게 대량의 보호강기 피해 및 만취 디버프(명중 20% 감소)
= 엎어치기 : 보호강기 격파, 단일 대상 붙잡기 및 범위 데미지
= 맹호권 : 연속 3회 사용 가능, 상대를 띄워 제압하고 마지막 공격은 대상을 날려버림
= 질풍각 : 전방 15m 돌진, 적 명중 시 대상 넘어뜨리며 광역 피해 및 보호강기 격파
◆ 다양한 제어기로 상대를 꼼짝 못 하게 만든다! 개방 기본 정보
개방은 전수라는 주 무기와 함께 호리병을 보조 무기로 사용하며, 주먹 무기를 사용하는 문파답게 강력한 근접 권법이 주력이다. 그중에서도 개방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제어 능력인데 상대를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을 다수 보유하고 있어 1:1 전투에서 특히 강한 모습을 보여준다.
하지만 1:1 전투에서 강하다고 해서 다수와의 전투를 잘 못 하는가 싶다면 그것도 아니다. 대부분의 공격이 광역 범위의 공격을 펼치며 고유 자원을 통한 무공 강화 효과로 단일 제어뿐 아니라 광역 제어까지 가능하므로 몰이 사냥에도 큰 문제 없다.
고유 자원으로는 '역' 과 '강' 두 가지를 함께 사용한다. 무공들도 역 계열과 강 계열로 나뉘어 각각의 무공이 해당 자원을 수급 해주면서, 고유 자원이 100이 되었을 때 사용하게 되면 무공 강화 효과를 받아 더욱 강력한 효과를 보여준다. 때문에, 어떤 무공을 강화된 효과로 사용하는 게 효율이 높을지, 어떤 무공으로 자원을 모으는 게 좋을지에 대한 자기만의 콤보를 미리 연습해 두는 것이 필요하다.
◆ '강'게이지와 '역'게이지의 활용이 중요! 개방 주요 무공
개방의 가장 큰 특징은 상대를 붙잡아 쓰러트리는 '엎어치기'나 강력한 콤보 연타로 상대방을 띄우고 날려버리는 '맹호권' 외에도, '백열각', '질풍각', '하늘차기'등 다수의 제어기를 가지고 있어 마치 격투게임을 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상대를 붙잡는 '엎어치기'는 역 계열 무공으로 기본적으로 광역 피해를 주지만 제어 효과는 단일 대상만 적용된다. 사용 시 보호강기에 큰 피해와 함께 역 게이지를 50 증가시켜주며 역 게이지 100%에서 사용 시 추가 공격으로 50%의 추가 데미지와 모든 대상을 날려버리는 광역 제어 효과를 가진다.
마찬가지로 단일 제어 효과를 지닌 '맹호권'은 강 계열 무공으로 3번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엎어치기와 다르게 단일 대상만을 집요하게 공중 콤보로 공격한 후 날려버리는 무공이다. 강 게이지를 25 증가시켜주며 강 게이지가 100%에서 사용 시 대상을 끌어오며 주는 피해가 50% 증가한다.
'백열각'은 역 계열 무공으로 사용 시 역 게이지를 50 증가시켜준다. 일반 백열각으로는 제어 효과가 없는 대신 사용 도중 제어 효과에 면역인 '금강' 상태가 되며 역 게이지가 100%에서 사용 시 사용할 경우 전방 모든 대상을 제어하며 추가 1회 공격과 100%의 추가 피해로 날려버리는 효과가 더해진다.
다음 '질풍각'은 강 계열 무공으로 사용 시 전방 15m 빠르게 돌진하는 돌진기이다. 상대방에게 명중시 대상을 넘어뜨리고 강 게이지를 50 증가시켜준다. 질풍각은 강화 효과는 없으나 제어 효과와 돌진기라는 점, 그리고 돌려차기로 쿨타임 초기화까지 되어 많은 콤보 사이에 쓰이는 주요 무공이다.
마지막으로 '하늘차기'는 강 계열 무공으로 제어 상태에서 사용 가능한 무공이다. 사용 시 대상을 날리거나 날릴 수 없을 시 뒤로 도약한다. 명중 시 강 게이지가 10 증가하고 강 게이지가 100%에서 사용 시 적에게 경공 불가 상태를 부여한다. 사용 후 한 번 더 사용하면 내려찍기도 사용 가능한 무공.
◆쿨타임 초기화부터 무공 강화 효과까지! 주요 무공 연계
개방은 보조 무기인 호리병으로 사용하는 음주란 무공이 있다. 사용 시 보호 강기를 20% 회복 하고 30초간 호신 20%, 명중 10% 만큼 증가시켜주는 취기라는 버프가 있어, 전투 시작 전에 그리고 전투 도중 틈틈이 마셔두는 것이 좋다. 상대에게 디버프를 거는 것도 가능하니 항상 음주를 먼저 사용한 뒤 전투에 임하는 게 좋다.
= 1. 추풍보(달리기) → 돌려차기 → 후려치기(3회) → 엎어치기 → 돌려차기 : 전투 시작 단계에서 유용한 무공 연계. 돌려차기의 추가데미지 및 쿨타임 초기화를 적극 이용 한 콤보
= 2. 엎어치기 → 선풍권 → 백열각 : 광역 전투에 유용한 무공 연계. 엎어치기와 선풍권으로 역 게이지를 수급하고 백열각 강화를 통하여 광역 제어 마무리
= 3. 질풍각 → 돌려차기 → 질풍각 → 음주(공격) → 맹호권(3회) : 강한 적과 싸울 때 유용한 연계로 질풍각을 통한 빠른 진입 및 돌려차기로 질풍각의 쿨타임을 초기화로 자원 수급 및 연속적인 제압 공격이 가능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