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업데이트로 정예 필드 보스가 추가됐다. 정예 필드 보스는 일반 필드 보스가 나타나는 시간에 일정 확률로 일반 필드 보스를 대신해 등장한다. 또한, 정예 필드 보스가 등장하면 해당 시간대에는 모든 채널에서 일반 필드 보스가 나타나지 않는다. 정예 필드 보스를 처치하면 전설~신화 등급의 장비/장신구/강화 재료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확인된 정예 필드 보스의 종류는 '칠흑의 라우라바' 1종이다. 칠흑의 라우라바는 75레벨 토벌대 보스인 라우라바와 같은 공격 패턴을 사용한다. 2번의 일반 공격 후 특수 공격을 사용하는 패턴이 계속 반복되므로 공격 패턴 자체는 그리 어렵지 않다.

그러나 칠흑의 라우라바는 일반 필드 보스와 비교하면 대미지가 매우 높다. 전투력 140만 올렌더 기준으로 공격을 받으면 일반 대미지는 약 3~4만, 돌진 대미지는 약 10만에 달한다. 전투 시작 후 7분이 지나 광폭화까지 발동하면 대미지와 함께 공격 속도까지 상승하므로 탱커도 버티기 어려워진다.

칠흑의 라우라바는 체력도 매우 많다. 유저들이 가장 많이 모인 채널에서 8분 동안 계속 공격했으나 보스의 체력을 15% 깎는 것이 한계였다. 현재까지도 정예 필드 보스를 처치했다는 소식은 아직 들려오지 않았다. 유저들의 평균 전투력이 더 높아지거나 추가 패치로 보스의 체력이 낮아지지 않는다면 당분간은 정예 필드 보스를 처치하긴 어려워 보인다.

▲ 일반 필드 보스 등장 시간에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정예 필드 보스

▲ 돌진 대미지가 약 10만에 달한다

▲ 많은 유저가 모여 8분 동안 열심히 공격했으나 약 15%를 깎는 것이 한계


인벤토리의 확장은 유저들에게 가장 반가운 소식 중 하나다. 시간이 지날수록 인벤토리 300칸으로는 현재 가지고 있는 아이템을 보관하기에도 벅찼기 때문이다. 업데이트 이후 인벤토리는 최대 400칸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10칸 확장할 때마다 레드젬 200개가 필요하다.

곧 다가오는 설날과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해 '달콤한 설날 컬렉션'도 추가됐다. 직업별로 스킨 5종, 펫 1종이 추가됐으며, 소환 상점과 멤버스 상점에서 블루젬으로 구매하거나 스킨 합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멤버스 상점에서 구매할 경우 최대 신화 등급의 스킨, 펫이 등장한다. 달콤한 설날 컬렉션은 2월 27일 점검 전까지만 획득할 수 있다.

▲ 이제 인벤토리를 최대 400칸까지 확장 가능

▲ 2월 27일까지만 구매할 수 있는 달콤한 설날 컬렉션

▲ 멤버스 상점에서 구매하면 영웅~신화 스킨 및 펫이 등장


PvP 콘텐츠인 카이아의 전장과 분쟁 지역의 퀘스트 보상이 상향됐다. '카이아의 전장'의 경우 승리 시 획득하는 PvP 경험치와 훈장이 늘어났다. 또한, 카이아의 전장 참여 1회, 승리 1회 등 일일 미션 보상에는 각각 희귀~영웅 연마제 3개, 전설 연마제 1개가 추가되어 장비 레벨업이 더 수월해졌다.

'분쟁 지역'의 경우 80레벨만 입장할 수 있는 분쟁 지역 7구역 퀘스트에 경험치 보상이 추가됐다. 진영별로 몬스터 사냥 퀘스트 8종에 경험치 보상이 30만씩 추가됐으니 두 개 진영의 사냥 퀘스트 16종을 모두 수행하면 하루에 경험치 480만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 카이아의 전장 참여 1회, 승리 1회 달성 시 연마제 상자를 추가 획득

▲ 분쟁 지역 7구역의 몬스터 사냥 퀘스트에는 경험치 보상이 추가

▲ 카이아의 전장 보상 변경 내용

▲ 경험치 보상이 추가된 분쟁 지역 7구역의 몬스터 사냥 퀘스트 16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