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각으로 3월 29일, 상하이 드래곤즈 공식 SNS를 통해서 메인 딜러 Fang “Undead” Chao에 대한 방출 소식이 발표되었다.

상하이 드래곤즈는 구단 공식 트위터를 통해 '현시간 부로 Fang “Undead” Chao 선수의 방출에 대한 OWL 사무국의 승인이 완료되었다'라 밝히며 '지금까지 언데드 선수가 상하이 드래곤즈를 위해 헌신한 것에 감사를 드리며, 장래에 더 좋은 모습으로 만나길 바란다'며 언데드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남겼다.

언데드는 지난 2016년 Gold Series Overwatch League를 통해서 데뷔, 이후 중국 최정상급 딜러라는 찬사를 들으며 2017년 오버워치 월드컵 국가 대표에도 선발된 선수이다. 오버워치 리그 출범과 함께 상하이 드래곤즈로 입단했으며, 줄곧 좋지 않았았던 팀 성적 속에서도 'Diya'와 함께 항상 의외의 변수를 창출하던 DPS였다.

이번 방출에 대해서 구단은 특별한 사유를 언급하지는 않았으나, 각종 오버워치 커뮤니티에서는 Weibo를 통해서 논란이 되었던 언데드 선수의 개인적인 문제가 발목을 잡지 않았겠냐는 의견을 표출하고 있다.

스테이지2까지 특별히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던 상하이는 최근 '게구리' 김세연, '아도' 천기현, '피어리스' 이의석 등을 영입하면서 스테이지3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번 언데드 선수의 방출로 인해서 팀의 베스트 라인업에 큰 변화가 생길 것으로 예상된다.


▲ 언데드 방출을 알리는 상하이 드래곤즈 공식 트위터 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