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마르틴(San Martin)'은 미라마의 도심지 중 하나로 지리적 이점, 파밍이 가능한 다양한 건물, 초반 교전의 재미 등의 이유로 인기가 많은 지역이다. 지역의 규모가 큰 편이며 창고는 물론 주택형 건물들이 즐비하기 때문에 스쿼드까지도 무리 없이 파밍이 가능하다.

지역의 위치가 맵의 중심부에 있어 접근성도 좋은 편이며 여러 개의 도로가 뚫려 있어 파밍 이후 지역 이동도 원활하다.

이러한 장점들이 존재하는 매력적인 지역인만큼 많은 인원이 몰리는 지역이기도 하다. 심지어 비행기가 지역 바로 위를 지날 경우 인근 해 있는 '아시엔다 델 파트론'과 이곳 '산 마르틴'에 모든 인원이 낙하하는 상황도 벌어진다.

빠른 파밍을 원하고 초반 교전의 재미를 보고 싶거나 언덕을 이용한 저격을 하고 싶다면 '산 마르틴'으로 낙하하는 것을 추천한다.


▲ 미라마 축제의 땅, '산 마르틴(San Martin)'


◆ 산 마르틴의 장·단점과 주요 특징

= 장점
ㄴ 다양한 주택과 창고형 건물로 안정적인 파밍 보장
ㄴ 시가지 전은 물론 언덕을 이용한 저격까지 가능

= 단점
ㄴ 차량 생성 확률이 낮아 차량 확보가 어려울 수 있음
ㄴ 많은 인원이 몰리는 만큼 생존이 어려운 편

= 주요 특징
ㄴ 인기 지역인 '아시엔다 델 파트론'을 인근에 두고 있음





■ 파밍과 전투!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산 마르틴'

'산 마르틴'은 지도의 중앙에 위치한 지역으로 다양한 장점을 갖고 있는 지역이다. 규모가 큰 편이기 때문에 다양한 건물이 존재해 스쿼드까지도 무리 없이 파밍이 가능하다. 또한 창고형 건물이 다수 배치되어 있어 효율적인 파밍이 가능한 곳이다.

하지만 그만큼 많은 인원이 몰리는 지역이기 때문에 초반 교전도 불가피하다. 특히 지역의 중심부에는 주택형 건물들이 복잡하게 배치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 적과 조우를 할지 모르기에 긴장을 늦춰서는 안 된다.

인근에는 인기 지역인 '아시엔다 델 파트론'이 있어 지역 내의 적을 모두 정리했더라도 외부에서 접근해오는 적을 주의해야 한다.


▲ 맵의 중심부에 위치한 '산 마르틴'




● 파밍 루트

산 마르틴에는 다양한 창고가 존재한다. 창고는 파밍 동선이 단순하고 아이템 획득 확률도 높기 때문에 낙하지점으로 적합한 곳이다.

만약 적이 같은 창고를 향해 낙하하고 있고 무기 선점을 하지 못해 바로 사망하는 불상사를 피하고 싶다면 다른 창고로 방향을 틀거나 과감하게 포기하고 주택에서 파밍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추천하는 파밍 시작 지점은 중앙 주택 지역의 동쪽과 북쪽의 창고다. 창고 파밍 이후 바로 옆에 붙어있는 주택들을 통해 파밍을 이어갈 수 있다.


▲ 중심부에는 주택 단지가, 외곽에는 창고들이 존재한다.



▲ 다양한 형태의 창고 건물이 존재

▲ 지역 내 창고형 건물의 위치




● 차량 생성 포인트

산 마르틴에는 총 7개의 차량 생성 포인트가 존재한다. 지역 중앙 인근에 5개가 존재하며 동쪽과 북쪽 도로에 끝 지점에 하나씩 있다. 생성 포인트는 많은 편이지만 생성 확률 자체가 낮기 때문에 차량 확보가 어려울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만약 차량이 생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했다면 섣부르게 접근하지 않고 주변을 철저하게 경계하는 것이 좋다. 도심지 특성상 생성 포인트 주변에 은/엄폐를 할 수 있는 구조물 및 건물들이 다양하기 때문에 기습 공격을 당할 수 있다.





◎ [A] 중앙 도로변 동쪽 포인트



◎ [B] 중앙 도로변 중앙 포인트



◎ [C] 북쪽 도로 갈림길 포인트



◎ [D] 서쪽 도로변 포인트



◎ [E] 북쪽 도로변 포인트



◎ [F] 북쪽 도로 갈림길 포인트



◎ [G] 중앙 도로 갈림길 포인트





● 주요 포인트 및 주의점

산 마르틴에는 옥상을 활용할 수 있는 건물들이 다수 존재한다. 하지만 시야 확보를 위해 옥상에 자리를 잡는 것은 적에게 노출되기 쉬운 행위이다.

지역을 중심으로 북서쪽과 남쪽에 위치한 언덕 지역이 그 이유다. 언덕의 높이가 상당한 편이기 때문에 이곳에 자리를 잡으면 지역 내 옥상을 훤히 들여다볼 수 있으며 전체적인 움직임까지 파악이 가능하다. 만약 AR 또는 SR과 4배율 이상의 스코프를 획득했다면 빠르게 언덕 위를 선점한다면 저격으로 많은 킬을 챙길 수 있다.

언덕 점령은 북서쪽보다는 남쪽 언덕을 추천한다. 북서쪽 언덕은 경사가 완만해 적에게 뒤를 잡힐 확률이 높지만 남쪽의 언덕은 진입 방법이 한정적이며 만약 언덕으로 접근하는 적이 있더라도 사전에 차단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언덕을 장악한다면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 북서쪽 언덕은 적의 접근을 막기가 어려운 편

▲ 남쪽의 언덕은 공격과 수비가 모두 용이한 곳이다.



자신이 낙하 포인트를 창고로 정했다면 무조건 주위에 적이 한 명 이상은 있다는 생각을 갖고 파밍을 하는 것이 좋다. 창고는 빠른 파밍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데 지역으로 떨어지는 인원들이 모두 창고를 목표로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반드시 낙하 후 바로 최소 하나 이상의 총기를 챙긴 뒤 적의 유무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역 내 적을 모두 정리했다고 판단이 되더라도 경계를 게을리해서는 안 된다. 산 마르틴의 동쪽에는 최고 인기 지역인 아시엔다 델 파트론이 있다.

이곳에서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적이 산 마르틴으로 접근해 올 가능성이 높은데, 보통 고급 아이템을 갖추고 있는 것은 물론 전투 감각까지 최대로 올라와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만약 교전이 벌어진다면 생존을 장담할 수 없다.


▲ 창고에는 다수의 적이 몰린다.

▲ 아시엔다 델 파트론에서 접근해오는 적을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