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반다이코리아] 반다이코리아㈜(대표, 에모토 요시아끼)는 PSP용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기동전사 건담 기렌의야망 액시즈의 위협V(이하, 기렌의 야망 액시즈의 위협V)’을 오는 2월 28일 국내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기렌의 야망’ 은 「기동전사 건담」등의 건담 시리즈 작품에서 다루는 전쟁을 무대로, 플레이어가 사령관이 되어 병기 개발 및 부대에 명령을 내려 전쟁에서 승리를 목표로 하는 인기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번에 발매되는 ‘기렌의 야망 액시즈의 위협V’은 1년 전쟁, 그리프스 전역에서부터 제 2차 네오지온 항쟁(샤아의 반란)까지의 시대를 수록하여 세력의 총 사령관이 되어 우주 세기를 누빌 수 있다.
전작에 없었던 추가된 시나리오 「템 레이 군」이 등장하여 모든 개발 플랜을 실행할 수 있으며, 추가된 요소로, 자원을 자금으로 바꿀 수 있고, 동시 발진 커맨드 추가 및 COM의 사고력도 개선되어 페이즈 별로 전과는 다른 느낌으로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또한, 「Very Easy」부터 「Special」까지 7단계의 난이도를 처음부터 선택을 하여 플레이할 수도 있게 됐다.

‘기렌의 야망 액시즈의 위협V’는 소비자가 38,000원으로 2월 13일부터 2월 26일까지 약 20여 개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예약 특전으로는 ‘건담 콜렉션 COMPLEX 피규어’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