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드포스피드 엣지의 페스티벌 중 하나로 핫퍼슛 모드가 있다. 킹핀 크루의 무수한 방해를 뚫고 트랙을 빠르게 완주하는 것이 목표인 모드로 4월 현재 매주 화, 목, 토요일에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이 무색하게도 핫퍼슛은 다른 모드에 비해 심력 소비가 심한 편이다. 킹핀 클랜의 방해가 매우 심해 정상적인 레이싱을 펼치기 어렵기 때문이다. 게다가 실수로 제압이라도 된다면 바로 리타이어가 되기 때문에 FP를 모으기도 어렵다.

하지만 킹핀 클랜에 대한 대처가 아예 불가능한 것만은 아니다. 이들의 주행은 랜덤성이 짙지만, 기본적인 알고리즘은 같기 때문이다. 이러한 알고리즘을 파악하고 그에 맞게 대처한다면 리타이어가 되는 일 없이 빠르게 FP를 획득할 수 있을 것이다.


▲ 킹핀 클랜에 대처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순식간에 랩타임이 증가하게 된다


◆ 아이템은 파워 터보와 전기폭탄을 추천! 레이싱 전 준비 사항

핫퍼슛 모드에서는 추격 기술과 공격 방어 기술을 선택할 수 있다. 추격 기술은 러쉬 터보와 무한 니트로, 파워 터보가 존재하며, 공격 방어 기술은 전기장과 스파이크, 밀쳐내기, 쉴드, 전기폭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이 중에서 가장 유용하다고 평가받는 아이템은 파워 터보와 전기폭탄이다. 파워 터보는 추격을 뿌리치고 빠른 주행을 가능하게 해주며, 전기폭탄은 킹핀 클랜의 추격에 가장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물론 다른 아이템들이 본인의 손에 맞는다면 그것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가능하다면 핫퍼슛 모드 전용 차량을 만들어두는 것도 좋다. 이를테면 강도와 내구도가 높은 SUV 계열 차량을 사용한다면 차량에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할 확률을 크게 줄여줄 수 있다. 물론 자체적인 차량 성능도 중요하다. 어차피 OVR은 750을 넘기면 안 되기 때문에, 주행 능력이 좋은 차량들을 강화와 파츠 장착으로 750에 가깝게 맞추면 된다.


▲ 파워 터보와 전기폭탄이 가장 유용하다는 평을 받는다

▲ 인벤 DB를 이용하면 차량 능력치를 쉽게 맞출 수 있다


◆ 피하기보다는 빠르게 격파하라! 킹핀 클랜 실전 대처법

킹핀 클랜은 일정 시간마다 레이싱에 참여한 플레이어 수 만큼 등장한다. 이후 플레이어별로 한 대씩 마킹을 하며 뒤에서 들이받거나 앞을 가로막는 등 각종 방해를 일삼는다.

주의해야 할 부분은 킹핀 클랜의 속도가 매우 빠르다는 것이다. 일반적인 주행으로는 킹핀 클랜의 추격을 뿌리치기는커녕 순식간에 뒤처지게 된다. 킹핀 클랜이 앞을 가로막게 되면 정면충돌할 위험이 커지므로 이를 방지하는 것이 최우선이다.

물론 파워 터보를 사용하면 잠시간 추격을 뿌리칠 수는 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킹핀 클랜이 계속 쌓이게 되므로 후환을 미리미리 제거해두는 것이 좋다.


▲ 킹핀 클랜을 제때 처리하지 못하면 계속 쌓이게 된다


킹핀 클랜을 격파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공격 방어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다. 특히 전기폭탄은 제대로 명중시키기만 한다면 단 한방으로 킹핀 클랜을 격파할 수도 있다.

전기폭탄을 사용하는 타이밍은 킹핀클랜이 본인 차량의 후방에 위치해있을 때가 가장 좋다. 정면이나 측면의 경우 전기폭탄을 맞은 킹핀 클랜이 미끄러지며 주행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서는 백미러를 확인하면서 킹핀 클랜의 위치를 꾸준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해당 방식으로 킹핀 클랜을 격파하고 나면 다음 난입 시까지는 편안한 주행을 할 수 있게 된다.

전기폭탄으로 킹핀 클랜을 격파시키지 못했을 경우 추격을 허용하게 될 수도 있다. 킹핀 클랜은 순간적으로 감속하거나 U턴하여 진로를 방해하기 때문에 가장 위험한 순간이다. 불의의 사고를 막기 위해서는 최대한 전방에 킹핀 클랜을 위치시키지 않도록 하면서 주행해야 하며, 공격 순간을 빠르게 확인하고 측면으로 피해야 한다.


▲ 백미러를 꾸준히 확인하다가 후방에 킹핀 클랜이 붙으면 전기폭탄을 사용하자


킹핀 클랜은 단순 추격 외에도 트랙 곳곳에 차를 가로로 세워서 벽을 만드는 경우가 있다. 대부분 빈 공간이 있기 때문에 해당 부분을 뚫고 지나가면 피해 없이 지나갈 수 있다. 만약 빈 공간이 없다면 차량과 차량 사이 공간을 노려 속력 감소를 최대한으로 줄여야 한다.

파워 터보는 랩타임을 단축시키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특히 레이싱을 시작한 직후에는 무조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외에도 킹핀 클랜과의 몸싸움으로 인해 차량이 멈추거나 트랙을 벗어났을 때도 유용하다. 빠르게 재정비 버튼을 누른 후 파워 터보를 사용하면 손실되는 시간을 최대한으로 줄일 수 있다.

다른 플레이어 주변에 접근하는 것도 최대한 피해야 한다. 다른 플레이어와의 몸싸움은 물론이고, 해당 플레이어를 추격하는 킹핀 클랜과의 몸싸움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나아가 해당 플레이어가 사용한 공격 방어 기술에 피격된다면 큰 손해를 입을 수 있다.

이외에도 곳곳에 위치한 주유소는 꼭 들러야 한다. 내구도와 부스터 게이지를 회복시켜주며 아이템도 충전되기 때문에 버릴 것이 없다. 최대한의 이득을 보기 위해 주유소 진입 직전 남은 아이템이 있으면 꼭 써주는 것이 좋다.


▲ 차벽에 빈 공간이 없다면 차량과 차량 사이를 노려서 지나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