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 자료제공]


메모리(대표 미코시 히로야스)는 산리오(대표 츠지 신타로)와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제작한 HTML5 기반의 신작 게임 'Hello Kitty Disco POP(헬로키티 디스코팝)'을 금일부터 '페이스북 인스턴트 게임스'를 통해 글로벌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Hello Kitty Disco POP'은 '헬로키티'를 비롯한 산리오의 캐릭터를 활용한 하이스코어형 퍼즐게임이다. 제한시간 60초 동안 2개 이상 모인 캐릭터를 터치하여 터뜨리는 게임 방식 페이스북 인스턴트 게임에선 볼 수 없었던 디스코를 배경으로 연출이 특징이다.

별도로 게임을 설치하거나 계정을 등록할 필요 없이 페이스북 또는 페이스북 메신저 상에서 게임을 즉시 실행할 수 있으며, 친구 랭킹과 월드 랭킹을 통해 본인의 페이스북 친구 뿐만 아니라 전세계 페이스북 유저들과 점수를 겨룰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친구를 초대하여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플레이에 필요한 하트를 주고받는 등 친구와 함께 게임을 할 수 있다. 아울러 하루 4번의 기회로 최대 10,000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룰렛 시스템과 여러가지 미션 등의 콘텐츠가 제공된다.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을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는 페이스북 메신저용 헬로키티 이모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며, 캐릭터 뽑기 시스템, 캐릭터 육성 시스템 등도 추가될 예정이다.

메모리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헬로키티'를 주인공으로 한 게임을 HTML5게임으로 전세계 페이스북 유저들에게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대가 크다."며, "다양한 콘텐츠와 안정적인 서비스로 20억 페이스북 유저들에게 사랑 받는 페이스북 대표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

'Hello Kitty Disco POP'은 페이스북을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기타 게임 관련 사항은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