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반다이남코 코리아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2018년 연내 발매 예정인 ‘소울 칼리버’ 시리즈의 최신작 PS4、Xbox One, PC(STEAM®)용 무기 격투 액션 게임 ‘SOULCALIBUR6 (소울 칼리버6)’(한국어판)의 현재까지 공개된 등장 캐릭터의 정보를 공개하였다.

‘소울 칼리버’ 시리즈는 발매 20주년을 맞이하는 2018년, 시리즈 최신작인 ‘SOULCALIBUR6 (소울 칼리버6)’를 PlayStation®4、Xbox One、PC(STEAM®)로 발매한다. 차세대 하드로 발매되는 이번 작품은 3D 격투 게임 최고봉의 그래픽 표현과 무기만의 전술을 맛 볼 수 있는 새로운 검극 배틀 체험을 제공한다.

‘SOULCALIBUR6 (소울 칼리버6)’에서 현재까지 공개된 캐릭터로는 미츠루기, 소피티아, 그뢰, 나이트메어 등을 포함하여 총 10명이다. 또한, 지난 2일에는 신규 참전 캐릭터이자 원년 멤버인 '타키'를 공개하기도 했다.



■ 미츠루기 헤이시로

일본도를 주 무기로 사용하는 미츠루기는 외국에서 들여온 타네가시마에 위협을 느끼고 최강의 무기인 소울 엣지를 찾으러 바다를 건넌다. 희대의 묘검이라고 불릴 만한 검은 아니나 다소 긴 리치의 칼에 예리한 칼날, 중압감있는 칼은 미츠루기의 거센 검법에 어울리는 도검이라고 할 수 있다.




■ 소피티아 알렉산드라

평범한 빵집의 딸에서 대장장이의 신 헤파이스토스에게서 소울 엣지를 파괴하는 사명을 받은 성전사인 소피티아는 숏 소드와 스몰 실드를 주 무기로 사용한다. 스몰 실드를 이용한 자연스러운 자세에는 빈틈이 없으며 한 순간에 필살 공격 하기에 최고이다.




■ 그뢰

소울칼리버6에 참전하는 캐릭터로 더블 세이버를 주 무기로 사용한다. 현재 그뢰가 가지고 있는 검은 과거 ‘기사도의 꽃’이라고 불리우며 숱한 공을 세운 ‘아론다이트’의 레플리카이나, 특수한 대장장이 기술을 통해 단련시킨 예리함은 오리지널 명검에 필적한다.




■ 나이트메어

츠바이헨더 형의 소울 엣지를 주 무기로 사용하는 캐릭터이며, 소울 엣지의 정체는 영혼을 먹는 사검이다. 전사의 능력을 극대화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전투 중 치명적인 일격이 터질 땐 푸른 힘이 사검으로부터 방출된다.




■ 킬릭

부모에게 버려져 임승사에서 자라게 되는 킬릭은 유년 시절부터 곤법을 배우며 자란다. 사람 키만한 길이의 임승사의 3대 보물인 멸법곤을 주로 다루며, 킬릭은 임승사의 최후의 곤법 계승자로 험한 수행길에 나선다.




■ 차이 샹화

죽은 모친으로부터 물려받은 검을 사용하며 검술 역시 그녀의 모친인 샹페이로부터 배운다. 샹화 자신이 독자적으로 만들어낸 검술에 더해 다양한 방면으로 응용하여, 정면에서 부딪히기보다 상대방을 농락하여 빈틈을 찔러 필살의 일격을 가하는 것을 메인으로 한 검술이다.




■ 아이비

영국 귀족 발렌타인가의 딸로, 부친이 불로불사의 소울엣지를 추구하였다는 사실과 소울엣지가 사검이라 불리는 존재이고 그 사검이 부친을 미치게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사검의 파괴를 다짐한다. 연금술을 통해, 주인의 명을 충실히 잘 따르며 상대를 갈기 찢는 변환 자재의 한손 마검을 탄생시켜 이를 주무기로 사용한다.




■ 자사라멜

영검을 지키는 일족에게 전해지는 자사라멜의 무술은 무수한 시간을 들여 수행하고 실전에서 그 경험을 쌓아 자사라멜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진다. 대전에서 자사라멜은 상대에게 저주를 새기며 적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그 저주에 자신의 목숨을 잃게 된다. 상대를 몰아붙이는 전투 방법은 마치 사신과도 같다고 한다.




■ 게롤트

소울칼리버6의 게스트 참전 캐릭터로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에서 보여준 특유의 검술로 적을 공격하며 강철의 검과 은의 칼을 주무기로 사용한다. 또한 표식을 접합한 전투 방법으로 상대방을 더욱 전략적으로 몰아 붙일 수 있다.




■ 지크프리트 슈타우펜

시리즈 초창기인 소울 엣지부터 참전한 캐릭터로 지크프리트는 모종의 각오를 가슴에 새기고 고독한 길을 나선다. 지크프리트는 대검 츠바인헨더를 주 무기로 이는 뭉개버리는 형태의 공격을 펼치며, 상대는 보호구를 착용하고도 막을 수 없는 일격에 치명상을 입게 된다.




SoulCalibur6는 2018년 연내 발매 확정으로, PlayStation®4, PC(STEAM®)로 패키지와 디지털로 발매할 예정이며, Xbox One은 디지털로 발매될 예정이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