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드포스피드 엣지에서 차량 능력치를 올리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차량의 강화이며, 또 다른 하나는 파츠의 장착 및 강화다.

차량 강화의 경우 같은 차량을 재료로 소모하기 때문에 거래 시장에서의 구매가 반 필수적이다. 즉, 일정 수준 이상의 레벨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높은 운은 물론 많은 SP가 소요된다.

반면 파츠 강화는 아무리 SP가 많아도 재료를 구할 수 없다는 차이점이 있다. 때문에 고레벨을 노리기 위해서는 월드 레이스 방어전과 같은 강화 재료를 수급할 수 있는 콘텐츠를 평소에 꾸준히 진행해두는 것이 중요하다.


▲ 파츠 강화 재료는 아무리 많아도 부족하다


◆ S급 파츠 강화 재료 주요 획득처

- 방어전: 낮은 시간 투자로 하루에 최대 300개 획득 가능
- 싱글 플레이: 시간 대비 효율은 나쁘지만 제한 없이 획득 가능
- 페스티벌: 하루 시간 투자는 적은 편이지만, 시즌제라는 단점이 있음
- 마일리지샵: 차량팩과 강화 재료 사이에서의 선택 필요
- 이벤트 및 패키지: 비정기적이지만 전반적인 효율이 우수한 편


강화 재료를 수급할 때 가장 효율이 좋은 것은 싱글 플레이인 월드 레이스 방어전이다. 방어전은 매일 갱신되며, 3개의 별을 달성한 트랙 중 최대 3개까지만 등장한다. 때문에 하루에 방어전 3회와 별 달성용 3회를 더해 최소 6회의 싱글 플레이를 진행해야 한다.

중요한 것은 방어전의 레벨을 꾸준히 올려줘야 한다는 것이다. 방어전 보상으로 획득하는 강화 재료의 개수는 트랙의 레벨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이다. 10레벨에 도달할 경우 한 번에 100개씩, 총 300개의 행운의 S급 재료팩을 획득할 수 있다.

물론 레벨이 올라감과 함께 클리어 난이도가 올라가는 것을 감안해야 한다. 때문에 무난한 클리어를 위해 손쉬운 트랙만 별 3개를 달성하는 것도 고려해볼 만하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1, 2, 3번 트랙이다. 이 방법은 빠른 10레벨 달성에도 도움이 된다.


▲ 10레벨 방어전을 진행하면 한 번에 100개의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꼭 방어전이 아니어도 월드 레이스의 카드 보상으로도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물론 A등급이 나올 확률이 높은 것은 사실이지만, S등급도 간간히 모습을 보인다. 별도의 횟수 제한이 없기 때문에 시간만 투자하면 하루에도 몇백 개의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방식을 사용할 때 가장 좋은 트랙은 18번 요트 정박지다. 익숙해질 경우 1분 초반대의 기록을 낼 수 있을 정도로 가장 짧은 길이를 자랑한다. 다만 위의 방식과 병행할 경우 18번 트랙에서 방어전이 생성될 확률이 높다는 것은 감안해야 한다.


▲ 가장 빠른 클리어 타임을 보이는 요트 정박지


시즌마다 진행되는 페스티벌모드를 진행하고 일일 보상 및 누적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보상 내용은 시즌에 따라 변화하지만, 누적 보상에서 행운의 S~A급 재료팩을 주는 경우가 많다. 이외의 누적 보상도 매우 좋기 때문에 페스티벌 모드는 꾸준히 진행하는 것이 좋다.

접속 유지나 비정기적인 이벤트 등으로 획득할 수 있는 마일리지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마일리지샵에서는 3천~1만 5천 마일리지로 행운의 S급 재료팩을 판매한다. 다만 마일리지는 재료팩 외에도 차량팩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구매 전 잘 생각하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비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나 패키지를 통해 획득하는 방법도 있다. 상시 획득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전반적인 효율이 좋은 편이다. 특히 이벤트의 경우 별다른 투자가 필요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꼭 챙기는 것을 추천한다.


▲ 마일리지로 재료팩을 구매할 수는 있지만, 차량팩이라는 강력한 라이벌이 있다